자동차 부품 관련주 4대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 순위(Advance Auto Parts, Genuine Parts, Au

    반응형
    728x170

    최고의 자동차 부품 주식 4대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부품주는 지난 5년 동안 주주들에게 어느 정도 수익을 가져다주었는데요 5년 동안 AutoZone(AZO)과 O'Reilly Automotive(ORLY)는 16% 이상의 연간 수익을 기록을 했고 Advance Auto Parts(AAP)와 Genuine Parts Company(GPC)는 연 7%를 초반대 수익률을 기록을 했는데요 어떤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자동차 부품 관련주 베스트 4 주식


    고도로 세분화되어 있는 시장때문에 4대 자동차 부품주는 소규모 사업자가 불가능한 규모의 경제 덕분에 소규모 사업체로부터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외부에서 살아가기 시작했고 자동차를 주거 이외 도구로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이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의 수익률이 좋은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코로나는 이를 더 부채질을 했다고 봐야 할 듯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미국 자동차의 평균 연령이 높아지면서 자동차 부품주가 번창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아래 소개할 4개 주식 중 2개는 주주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주식이기도합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이례적인 수익이 발생했지만 지난 2년 동안 이 사업에서 경쟁이 치열한 것도 사실이었는데요 아마존(AMZN)이 이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하기로 한 결정이 주요 전환점이 되기도 한 영역입니다.


    경쟁이 가열되고 2020년이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는 2021년에 다시 성장을 하고 있는데요 4대 자동차 부품주의 실적 성장, 배당금 및 예상 밸류에이션 확장 및 축소 등을 예측하여 5년 예상 연간 수익률을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북미의 4대 자동차 부품 주식은 5년 예상 총 연간 수익률에 따라 가장 낮은 것부터 높은 순서대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자동차 부품 관련주 순서



    자동차 부품 관련주 #4: 고급 자동차 부품(AAP) Advance Auto Parts (AAP)

    자동차 부품 관련주 #3: 순정 부품(GPC) Genuine Parts (GPC)

    자동차 부품 관련주 #2: AutoZone(AZO) AutoZone (AZO)

    자동차 부품 관련주 #1: O'Reilly Automotive(ORLY)


    자동차 부품 관련주 : Advance Auto Parts (AAP)5년 예상 연간 수익률: 5.6%

    Advance Auto Parts (AAP) 주식



    Advance Auto Parts는 DIY 및 전문 고객 양쪽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 공급업체로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및 버진 아일랜드에 4,700개의 매장과 215개의 Worldpac 지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dvance Auto Parts는 위에서 언급한 경쟁업체와 차이 이점으로는 동종 업체들이 성장 추세가 유지 수준이지만 Advance Auto Parts는 지난 10년 동안 수익에서 뚜렷한 변화를 기록을 했습니다.

    Advance Auto Parts (AAP)


    21년 2분기 매출액은 억원 $ 2.6 억 달러로 5.9 % 성장을 했고 조정 순이익은 1년 전 동기간 2억 460만 달러로 주당 2.95달러와 비교하여 2억 2150만 달러로 주당 3.40달러로 성장을 했습니다.

    AAP 주식이 향후 5년 동안 연간 5.6%의 수익률 예상이 되는 기업으로 평가가 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Genuine Parts (GPC) 5년 예상 연간 수익률: 6.0%


    Genuine Parts (GPC) 주가




    Genuine Parts는 자동차 및 산업용 교체 부품의 선도적인 유통업체중의 하나로 미국, 멕시코, 캐나다, 호주, 영국 및 기타 국가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Genuine Parts는 60년 이상 연속 배당금을 늘려 배당금 왕 기업입니다.


    Genuine Parts (GPC)



    Genuine Parts Company는 1928년 에 설립되어 자동차 및 산업 부품, 전기 재료 및 일반 비즈니스 제품 을 판매하는 거대한 대기업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2021년 2분기 매출은 예상보다 실적이 좋았는데요 매출은 25%로 $ 4.8 억불 판매로 인해 20%중가 인수로 1.5% 환율효과로 인해 4% 효과가 있었습니다.

    Genuine Parts (GPC) 현황



    GPC의 예상 연간 주당 순이익 6.0%으로 향후 5년간 연평균 6%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AutoZone(AZO) 5년 예상 연간 수익률: 6.1%


    AutoZone(AZO) 주가



    AutoZone은 미국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의 선두 소매업체로 현재 미국, 멕시코 및 브라질에 6,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AutoZone은 특이한 성장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2017년 초까지는 41분기 동안 연속 두 자릿수 속도로 주당 순이익이 성장한 기업중의 하나입니다.

    AutoZone 회사는 과거 10년 동안 주당 순이익이 2011년 $19.6달러에서 2017년 $95.2달러로 5배가 늘어났고 최근 마감된 2021년도에도 주당 순이익 기대가 되는 회사입니다.

    AutoZone의 매출고 수익의 성장 원인은 사업 확장의 성공이 원인이 되었습니다.

    AutoZone은 2017년 주당 순이익의 두 자릿수 성장의 수익 성장 행진이 끝났을 때 경영진은 감속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지만 경쟁이 심화된 것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그중의 하나가 아마존이 AutoZone의 사업에 경쟁자로 주가는 단 7개월 만에 약 40%까지 하락을 했었습니다.

    AutoZone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 견고한 성장 궤도로 돌아오고는 있는데요 일부 신규 매장 오픈, 한 자릿수 동일 매장 매출 성장 및 규모의 경제에 따른 소폭의 마진율 증가, 공격적인 자사주 매입 덕분에 주당 순이익이 증가로 바뀌고 있습니다.

    2021 회계연도 기준으로 AutoZone 은 매출이 15.8% 증가한 146억 달러를 기록했고 주당 순이익은 전체 회계 연도에 32.3% 증가한 $95.19를 달성을 했습니다.

    AutoZone이 자사주 매입을 주당 평균 1,303달러의 가격으로 보통주 260만 주를 34억 달러에 환매로 AutoZone의 강력한 EPS 성장의 주요 원인이 된 것은 사실입니다. 2021 회계연도 말에 AutoZone은 현재 주식 환매 승인에 따라 4억 1,760만 달러를 보유할 수 있었습니다.

    AutoZone은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주식 환매 프로그램 중 하나를 보유 중으로 대부분의 기업은 대부분 호황기에는 자사주를 환매하지만 불황기에는 자사주 매입을 중단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22년 예상 EPS $89.72를 기준으로 AZO 주식은 18.3의 선도 P/E 비율로 거래됩니다. AZO 주식에 대한 우리의 적정 가치 추정치는 10년 평균과 거의 같은 15의 P/E입니다. 따라서 P/E가 감소하면 향후 5년 동안 연간 수익이 -3.9% 감소할
    수도 있는데요 향후 5년 동안 연간 EPS 성장률이 10%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면 현재 AutoZone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아 연간 총 기대 수익률은 6.1%입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O'Reilly Automotive(ORLY)


    O'Reilly Automotive(ORLY) 주가


    5년 예상 연간 수익률이 7.1%인 O'Reilly는 1957년 O'Reilly 가족에 의해 설립이 된 기업으로 미국에서 가장 큰 자동차 애프터마켓 부품 및 액세서리 전문 소매업체 중 하나로서 DIY 및 전문 서비스 제공자 시장 모두에 서비스를 제공을 하는 기업입니다.

    O'Reilly는 미국 47개 주에 5,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상적인 성장 기록에도 불구하고 O'Reilly는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입니다.

    1993년 IPO 이후 매년 기록적인 매출과 수익을 올렸고 O'Reilly는 예외적인 성장 기록을 경신 중인데요 10년 이상 동안 주당 순이익이 두 자릿수 속도로 성장을 한 기업으로 드문 성과는 경영의 질과 비즈니스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공시 IPO를 통해 1993년 IPO 가격 $2.19에서 주당 $600가 넘는 현재 수준으로 주가가 상승하여 엄청난 수익을 냈기 때문에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IPO 중 하나로 거론이 되는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O'Reilly Automotive(ORLY)



    회사는 시장의 높은 세분화로 인해 큰 혜택을 받았습니다. O'Reilly가 계속 성장할 수 있는 여지는 여전히 충분합니다.

    O'Reilly는 지난 10년 동안 주당 순이익을 매년 20% 이상 성장시켰습니다. 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졌던 2020년에도 계속 성장했습니다. 2021년은 O'Reilly에게 또 다른 성장의 해였습니다.

    가장 최근 분기 동일매장 매출은 9.9% 증가한 반면 주당순이익은 17% 증가로 연초부터 현재까지 EPS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39% 증가한 상태입니다.

    O'Reilly가 향후 5년 동안 평균적으로 주당 순이익을 약 10.0% 증가를 예상하는 분석가들이 많습니다.

    2021년 예상 EPS $27.65를 기준으로 하여 현재 주가는 22의 주가 수익비율(PER)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주가는 10%의 연간 주당 순이익 성장 예측 덕분에 향후 5년 동안 7.1%의 연평균 수익률이 예쌍이 되는 기업입니다.

    연간 7.1%의 예상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ORLY는 미국에서 현재 최고의 자동차 부품 관련주입니다.

    O'Reilly는 현재 선도 주가 수익비율 21.0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요 S&P 500의 PER 44.7보다 훨씬 낮은 수치로 지루해 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꼭 장기투자를 해 볼만한 미국 자동차 부품 관련주입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마무리



    주요 자동차 부품주는 미국의 노후화된 자동차 함대와도 같습니다.

    그만큼 견고한 산업 중의 하나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소비자가 자동차를 더 오랜 기간 동안 보유함에 따라 노후된 자동차는 더 자주(그리고 더 비싼) 수리할 부품들이 필요하게 되므로 주요 자동차 부품 주식 투자도 고민해 볼 영역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