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안녕하신가요? 자동차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드라이브를 즐길려고 휴가계획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기아 ev6 ev7 GT line 사전계약 소식이 있어 시승식을 해보고 동영상을 같이 준비를 해봤습니다. 기아에서 야심작으로 준비한 전기자동차 ev6 ev7 GT line의 가격 디자인 보조금 지원금 사전예약 일정 등에 대해서 준비를 해 봤습니다.
차량을 볼때 뒤태가 예쁘면 정말 차량 디자인을 신경을 썼다고 보는데요 이번에는 옆태까지 아름다운 전기자동차가 나와서 저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기아 전기차 EV6 4 제원 스팩 가격 주행거리 충전시간 사전예약
1회충전으로 최대 475km 주행 충천시간은 4분 30초 소요가 되는 것으로 알려진 기아 전기차 ev6 ev7 GT 상세보기를 시작합니다.
온터치로 주행을 시작할 수가 있는 버튼인데요 실제로 EV라는 이름이 들어갔다면 약간은 실망입니다. 차라리 멋진 로고를 넣었으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드라이 모드에 따라 실내에서 LED색깔이 변화되는 것을 시승모드로 확인을 했는데요 차량 외부도 그런지는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차량 주행 모드에 따라 색깔이 변하게 설계를 했다면 조금 더 색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드라이브 스포츠카 모드는 빨간색으로
여유있는 카페에 있는 듯한 느낌의 모드는 파란색으로
나 오늘 출근 모드로 빨리가야되는 무슨색으로 ???
이런형태로 모드에 따라 차량 외부 색깔이 바뀌면 사람들이 비껴가거나 하지 않을까 하는 그냥 주저리 생각도 해봅니다.
시승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승식은 오프라인도 있지만 온라인도 가능하다라는 것을 처음으로 시도한 기아 자동차 갈수도록 맘에 더 들려고 합니다.
일단 차종류와 드라이브 코스를 각각 5개의 단계로 나누어 놓았는데요 차량의 색깔은 총 5가지로 선택을 할수가 있습니다.
스포츠카 컨셉인 gt line 컨셉과 일반 gt 컨셉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시승식 드라이브 코스는 총 6가지 코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를 총 3가지를 중복으로 선택을 해서 시승식을 시작하면 됩니다.
나만의 시간 드라이브 코스
운전은 스피드지 드라이브 코스
안전운전 n년차 드라이브코스
훌쩍 떠나는 로드트립 드라이브 코스
가족과 친구와 함께 떠나는 드라이브 코스
자칭 타칭 자동차 메니아 드라이브 코스
시승식을 위해서 3가지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을 합니다.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을 하게 되면 Vip vr드라이빙 센터 입장권이 주어지고 바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드라이브를 하면 충전을 해야 되겠죠? 전기차 이니까 일단 주행전 충전을 어느정도 해야 되는지도 시간을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400 / 800 멀티 충전 시스템으로 충전을 하게 되는데요 일단 충전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천안까지는 94km인데요 4분 30초 이내 충전이 가능하고 주행 가능거리는 100km 이네요~~^^
저는 대구까지 갈 예정이라 다시 알아보겠습니다.
차량하부에 배터리 위치를 알 수 있는 데요 대구까지는 충전은 18분이 걸립니다.
이정도면 충분이 차 한잔 할 시간이라 충전하는 시간동안 로드샵에 있는 커피한잔을 해봅니다. 배터리는 80%까지 충전을 해야 하네요~~
차종을 골라 봅니다. 차종은 총 5가지 대표 색깔입니다. 여러색깔을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의 이름은 스탠다드, 롱레인지, GT, GTline 4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기아 ev6 핸들앞 화면 및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사이즈
드라이브를 하다 보니 차량의 화면이 꽤 넓어서 좋았습니다. 이유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화면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였습니다.
19.5인치 크기라서 눈이 안좋은 분들에게는 또한 안성맞춤입니다. 그리고 운전석의 디스플에이 화면도 12.3인차라서 글을 쓰고 있는 m1맥북 13인치인데요 12인치면 약간 작지만 운전석에서 이정도면 충분하게 크게 느껴집니다.
기아 전기차 ev6 음향 시스템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메리디안 12개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소리가 너무 크게 들리지도 않고 드라이브 하기에 정말 좋은 느낍이라서 좋습니다. 사운드는 글 보시는 분들도 직접 시승식을 해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 텐데요 극장에 온 듯한 느낌이고 속도가 높아지면 약간 소음이 있게 느껴지지만 이정도는 무난하게 음악소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것이 너무 음악 소리에만 집중은 하지 마세요~~... 옆에 오는 차들 잘 느끼지 못할 정도 입니다.
뒤쪽에도 음향 스피커가 빵빵하게 장착이 되어 있어서 드라이스 하시는 분들 "축제"에 온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기아 ev6에는 친환경 소재로 조주석 2군데 부분에 활용이 되었는데요 바로 우리가 먹고 있는 물병인데요 pt병을 재활용해서 차량 재료로 재탄생을 했습니다. 친환경 재활용을 했다고 하니 이것 또한 고민을 한 흔적이 있어서 금상첨화 입니다.
기아 ev6 GT와 GT Line 시승식 동영상
기아 EV6 GT와 GT 라인 시승식 동영상을 준비를 해 봤습니다. 안전운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운행을 해 봤는데요 요즘 기술이 모두 압축되어 들어가 있고 주차도 자동으로 해 봤는데요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 초보 운전자분들에게는 자동주차부분이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보입니다.
초부 주부맘들에게 기아 EV6 전기 자동차를 추천 해보고 싶습니다.
실제로 온라인으로 시승식을 해보고 있는데요 운전실력이 제가 별로 없어서 ^^ 이렇게라도 드라이브 시승식을 해봅니다.
밤의 약경을 즐기면서 기아 자동차 EV6로 시승하는 동영상이었습니다.
기아 ev6 가격대 정보
가격대는 4,950만원~5,950만원입니다. 주행거리 리튬이온 장착 수량과 디자인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스탠다드 4,950만원 1회 충전 주행거리 320km
롱레인지 5,400만원 1회 충전 주행거리 450km
GT line 5,950만원 1회 충전 주행거리 420km
기아 ev6 사전예약 일정 시작
출시가 준비되어서 인도기간은 딜러들의 일정에 따라 재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데 보통 개월이상 걸리고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인기 기종은 더 그럴 듯 합니다.
사전예약은 3월부터 시작을 했는데요 7월 14일 마감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기아 자동차 콜센터에 연락을 해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40여일 만에 예약 3만대를 돌파해서 아쉽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제일 인기가 있던 모델은 아무래도 롱레인지로 1회 충전으로 많이 가는 기종이 선택을 받았고 롱레인지가 66%, GT라인 20%, 스탠다드 9%, GT 5%순이라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최초 온라인 예약을 기아에서 시도를 했는데요 온라인 예약율이 54%라고 해서 인터넷 강국의 위상이 다시한번 보이는 듯 합니다.
기아 ev7 생산후 인도 일정
7월에 2천대 8월에 7천대 정도 생산이 된다고 하니 13일부터 예약을 하신 분들은 8월쯤에 받아보지 않을까 합니다.
기아 ev6 보조금 지원금 금액
아직 최종 확정이 되어 공지된 내용은 없지만 기아 최근 니로 ev 전기차량의 정부 보조금으로 예측을 해보면 비슷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600~800대 정부지원금 + 서울시를 비롯한 각 지자체별 지원금액을 합쳐야 되므로 지역별로 지자체 보조금이 보통 다르겠지만 보통 1200이상 나올 듯 합니다.
기아 ev6 GT Line 시승 신청하기
기아 자동차 시승식은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또 사전에 예약을 하실 분들은 미리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기아 ev6 GT 배터리 정보 및 E-Gmp 전용 플랫폼, 외부전원장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Electric – Global Modular Platform) 적용으로혁신적인 실/내외 디자인과 플랫 플로어 적용으로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높여서 너 넓은 구성을 최적화 한 디자인 기아 EV6 전기차는 휠베이스는 중형, 대형 SUV에 근접하는 수준인 2,900mm 넓은 폭 입니다.
V2L 외부 전원공급 장치
EV6에 장착된 V2L(Vehicle-to-Load) 기능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레저 활동 중에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전원공급장치가 장착이 되어서 편리합니다.
V2L은 가정에서 비상 전원 장치로도 활용 및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가능한데요 중간 크기의 에어컨과 55인치 TV를 동시에 외부전력으로 사용하기에 충분 하다고합니다. 실제 사용은 해보지는 않았지만 편리하네요~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24시간 사용가능한 기능이 장착됩니다.
The EV6 is equipped with vehicle-to-load (V2L) function that works as a convenient,portable electricity supply for your daily life or leisure activities.It can serve as an emergency power source for your home. In fact, EV6 supplies up to3.6kW of electricity and it can also work as a portable generator when enjoying the outdoor activities.
최대 1,600kg 견인력
1,600kg 최대 견인 능력이 있어서 트레일러등을 견인력에 맞는 트레일러 장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기아의 전기 자동차 EV6 스탠다드, 롱레인지, GT, GT line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기아의 형제인 현대차에서 소형 SUV ax1 ax2 등 신차를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서 추가 정보도 같이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 경형 suv ax1 ax2 신차 예약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