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가 엄청 보급이 되면서 자동화 반도체 등이 많이 사용이 되고 반도체 칩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자동화에 따라 운전자가 알아야 될 사항 중에 스마트키 방전 시 시동 거는 방법 및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 배터리 교환 및 스마트키 인식 불가할 경우 대처하는 요령을 알아놓으면 편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자동차 운전면허시험에도 추가가 된다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 조치방법 및 스마트키 배터리 교환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스마트 키가 방전됐을 때 어떻게 차 문을 열고 시동까지 걷는지 빠르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스마트키 수명이 짧은 1년 보통 2~3 년이라 누구나 한두 번쯤은 이게 방전돼서 당황한 경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 자신도 이런 경험이 있어서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으로 에러발생시 조치 방법 및 배터리 교환 같이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일단 스마트키를 복제를 하거나 여유분을 더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아 보이는데요 급작스런 상황 발생 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마트키 방전 에러 발생 시 자동차 문 열기, 시동걸기, 배터리 교환 방법
혹시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 경험이 얼마나 있으신가요? 간단한 조치 방법입니다.
1)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 시 자동차 문 열기 방법
그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스마트키 상단에 있는 이 작은 버튼을 눌러서 키를 빼줍니다.
요즘엔 카드형으로 얇고 이쁘게 나오던데 형태 상관없이 아는 이렇게 기가 들어있어요. 살포시 키를 빼서 꼽고 돌려서 문을 직접 열어줍니다.
어떤 차들은 자동차 문 아래 아주 작게 열쇠 구멍이 가려져 있는데, 이렇게 작은 구멍에 자동차 카드형 키를 넣어주면 커버가 분리돼서 구멍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 구멍에 넣어서 열면 당황하지 않고 자동차 문을 열 수가 있습니다.
2) 스마트키 방전 시 문 열고 시동 거는 방법
다음은 시동을 걸어볼 건데요. 당연히 스마트키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동도 그냥은 안 걸립니다.
이때는 그냥 시동 버튼 부분에 자동차 스마트키를 바로 가져다가 직접 대고 눌러주면 됩니다.
림폼 방식 자동차 시동 걸기
이게 림폼 방식이라고 해서 스마트키의 내장된 침과 엔진 스마트 버튼에 내장된 안테나가 통신하는 원리로 시동이 걸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차량 연식이 오래된 옛날 붕붕이들은 보시는 것처럼 이 방식으로는 시동이 안 걸 리입니다. 그러면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차에 스마트키를 직접 꼽는 방식을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자동차 스마트키를 꼽는 구멍의 위치는 시동 버튼 근처나 조수석 글로브 박스에 또는 우측 어깨 아래 중앙 콘솔 박스 안쪽에 이렇게 홀더 구멍(연식이 오래된 차량은 콘솔박스 USB 꼽는 위치)을 찾으셔서 꼽아야 합니다.
스마트키를 꼽는 곳을 찾으셨다면 그대로 꽂고 시동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3)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쉽게 교환 방법
자 마지막 배터리를 쉽게 교체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스마트키를 보조키를 빼면 작은 홈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이 작은 홈이 뭉개져 있으신 경우도 있는데요 그냥 여유 보조키가 얇으면 상관이 없는 데 보통 두께가 맞지 않기 때문에 얇은 드라이버나 동전을 준비를 해서 힘을 약간 주어서 스마트키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잘 몰랐을 때 자동차 보조키로 억지로 열려고 했는데요 잘 안 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하면 망가지니까 처음부터 이렇게 얇은 동전들을 끼워서 돌려주면 쉽게 열리게 됩니다. 안에 있는 건전지가 보통은 수은 건전지인데요 가까운 편의점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 가서 수은 건전지를 구매를 해서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된 것을 교체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으로 인식이 불가능할 때 자동차 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스마트키 방전된 배터리 교환하는 방법을 설명을 드렸는데요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