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상승 및 폭락이유, 인기모델 시가총액 1조 클럽 tesla cybertruck tesla solar panel solar powered car 관련주 (테슬라 EV 인기차종 모델 3 XYS 가격표 성능 제원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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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슬라의 주가와 시가 총액이 1조 클럽에 가입이 되었습니다. 허츠, 전기차 10만 대 구입이 발표되면서 이 영향으로 인해 뉴욕증시서 1024달러로 급등을 하면서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의 시가총액이 1조 달러가 되었고 1조 클럽에 가입을 했습니다. 천 슬라라는 말도 얻었는데요 주가가 1000달러를 넘었기 때문입니다.

     

     

     

    테슬라가 이렇게 천슬라의 주가를 넘어서면서 1조 클럽에 달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테슬라가 현재는 1조인데 3조가 될 것이라는 전만을 내고 있는 분석가들도 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천슬라 주가 달성 추세 1조 클럽 가입 이유

     

     

    테스라 주가 추세 1조달러 

     

    미국 뉴욕 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12.66% 급등한 1024.86달러로 폭등하면서 시가총액도 1조 100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22일에 900달러에서 하루 만에 주가 1000달러 천슬라 시대에 도착을 했습니다.

     

     

    테슬라 

     

    시가총액 1조달러인 기업 리스트

     

    현재 시총 1조 달러기업은 애플 2조 4600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 MS·2조 3100억 달러, 구글 모회사 알파벳 1조 8400억 달러, 아마존 1조 6800억 달러로  IT 기업들이 5위안에 있는 업체들로  테슬라가 처음으로 자동차 기업으로는 최초로 1조 달러를 달성을 하면서 테슬라를 그냥 우습게 보면 안 되는 이유 등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테슬라 시총은 다른 유명한 제너럴모터스(GM), 도요타, 포드, 폭스바겐, BMW, 혼다 등 다른 글로벌 자동차업체의 시총을 합친 것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1조 클럽에 도달한 테슬라 대빵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현재 지분 23%를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 보유주식이 2300억 달러까지 올라서 기분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가장 낮은 수익(매출)을 내는 Tesla 1조 달러 가치 클럽에 합류한 이유

     

    1)  EV가 주류가 되고 결국 가솔린 자동차를 대체함에 따라 Tesla의 빠른 미래 성장 잠재력에 베팅하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감정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 매출500억에 시총 1조 테슬라의 가치를 높인 것은 바로 COVID-19 전염병 초기에 챕터 11 파산 보호를 신청한 렌터카 회사 Hertz 가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해 2022년 말까지 Tesla로부터 100,000대의 자동차 구매계획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규모의 전기차 발주라서 테슬라 주가를 올리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이전 애플과 현대가 MOU체결했다는 소식처럼 뜬 구름 소식이 아니기를 바라고, 혹시라도 그냥 일부러 기사를 낸 것이라고 보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만약 그렇다면 테슬라 주가를 곤두박질을 칠 것이 틀림이 없기 때문에 믿어 보기로 합니다.

     

     

    연간 매출 기준으로는 89위 500억 매출의 회사가 시가총액은 전체 5위가 되면서 20년 매출 316억 달러에서 500억 달러로 성장한 추세 대비로 시가총액은 그 기업가치를 보여주는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자동차인 Model 3 및 모델 XYS를 판매하는 테슬라는  2010년 6월에 기업이 IPO 공개된 이후 11년 만에 시가총액 1조클럽에 도달한 두 번째로 빠른 회사입니다

     

     

    향후 허츠의 전기충전소 설치 추가 주문예상

     

    또한 향후 부가가치를 늘리는 활동으로 보이는 이유는 바로 이 전기차가 주차나, 충전을 위한 공간 및 충전소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 수천 개의 전기 충전소 설치가 예상이 되면서 향후 테슬라 주가 상승 이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Tesla는 10만 대 규모 전기차 허츠 주문 계획 발표에 따라  3분기 연속 사상 최대의 분기 이익을 올렸습니다.

     

    Tesla는 3분기에 사상 최대 자동차 주문을 받았는데요 7월부터 9월까지 전 세계적으로 241,300대의 전기 자동차 인도 실적으로 인해 작년보다 73% 증가 추세를 달성을 했습니다. 

     

    아래 표는 테슬라의 시장가치 추세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앞지른 형세입니다. 페이스북은 최근 직원 폭로로 인해 사회적 기업에 대한 악용 폭로 사건이 있으면서 테슬라에도 밀리는 형세 입니다. 

     

     

     

    미국 시가총액 1조 달러 기업 

     

     

     

     

    주가 1조 달러 기업 비교 (테슬라,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아마존, 애플) 

     

    테슬라 주가는 1천 달러를 넘고 현재 약 1조 2천억 달러에 달하면서 다른 기업들의 작년 실적이 어떠했는지도 궁금해집니다. 2020년 기준으로 주요 시가총액 1조 기업들의 매출액과 1조 달러 가입된 시점을 정리를 해 봅니다.  

     

     

     

    테슬라 주식 차트

     

     

     

    미국 글로벌 기업들의 상장된 회사들의 1조 시가총액에 도달 전의 매출액과 1조 달러 가입 시점 정리 리스트입니다. 

     

     

    1) 테슬라 315억 달러 2021년 10월 25일 달성

     

     

    2) 페이스북 859억 7000만 달러 2021년 6월 28일 달성

     

     

    3) 마이크로소프트 1,103억 6,000만 달러 2019년 4월 25일 달성

     

     

    4) 구글 알파벳 1,618억 6,000만 달러 2020년 1월 16일 달성

     

     

    5) 아마존닷컴 1,778억 7,000만 달러 2018년 9월 4일 달성

     

     

    6) 애플  2,285억 9,000만 달러 2018년 8월 2일 달성

     

     

     

    이 자료만 보면 테슬라는  매출이 다른 기업에 엄청나게 못 미치는 데 주식 시가총액은 1조라서 가치 대비 평가를 엄청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페이스북, MS 오피스, 구글, 아마존, 애플 등이 못마땅에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고 쨉도 안 되는 기업이 1조라니 하는 생각도 들겠습니다. ㅎㅎ

     

     

     

    테슬라 자동차 생산 모델 : 수직적 통합 모델 장단점 및 자체 칩 개발

     

     

     

    위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Tesla의 마지막 연간 수익은 Facebook Inc. 의 연간 수익보다 상당히 낮습니다. Facebook Inc. 는 올해 초 1조 클럽에 진입한 후 다시 그 수준 아래로 미끄러졌습니다. 그것은 또한 Tesla에게 매우 비싼 가격 대비 판매 배수를 제공합니다. EV 제조사의 주가는 현재 매출의 21배에 거래되고 있으며, 같은 비율은 Facebook의 경우 8배, NYSE FANG+ Index의 경우 약 6배 정도로 추정됩니다.

     

    Tesla는 또한 2020년 순위에서 162위에 오르는 상당한 부채 부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Tesla는 9월 30일 현재 총부채가 101억 달러라고 보고했습니다.

     

     

     

    자동차 수직통합 모델

     

     

    테슬라가 자동차 부분 반도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기업들에 비해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있는 비결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수직적 통합 모델과 자체 반도체 칩을 개발을 하게 되면서 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1) 테슬라의 수직적 통합 모델이란?

     

    수직적 통합은 공급망을 향한 종과 횡 관점에서 생산업체를 구성하는 전략입니다. 회사는 전방 수직 통합인 고객을 향해 공급체인 관점에서 업체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가 소매업체를 구매합니다. 또는 회사는 후방 수직 통합인 원자재 관점에서 공급업체를 확보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제조업체는 최종 제품에 필요한 원자재 회사의 공급업체를 사 들입니다. 즉 수직적 통합은  아웃소싱 대신 회사 관점에서 생산 프로세스의 일부를 보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수직적 통합모델 장단점 및 테슬라가 선택 한 이유 

     

    기업이 성장 전략으로 수직적 통합을 선택하는 경우는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공급망의 해결 통한 수익 해결이 이유가 되겠습니다. 

     

    테슬라 수직적 통한 모델 선호 이유는 효율적인 투자., 계획생산이 가능하고,  제품 품질 컨트롤이 가능하며, 배송비가 저렴하고 빠른 배송, 공급업체 의존도 감소 통한 더 많은 경쟁 우위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직적 통합은 잠재적으로 전체 운영 관점 위험요소를 줄이는 최적 방법으로 테슬라만큼 수직계열화 전략을 채택한 자동차 제조사는 없다고 업계는 전하고 있습니다. 

     

     

    장점 

     

    1) 제품에 대한 통제력 강화로 수익 증대

    2) 원하는 제품 품질로 공급망 문제 해결 : 공급자 제품이 신뢰할 수 없거나 가격이 비싼 경우 등이 이에 해당

    3) 해당 사업을 위한 원자재에서 소매에 이르는 전체 비즈니스 관점 통제력 강화

    4) 새로운 기술이 매우 빠르게 성장하는 경우

    5) 혁신 기술을 공급업체와 공유해서는 안 되는 경우

     

     

    단점 

     

    1) 경쟁 공급업체로부터 저렴한 부품을 구매하는데 비용이 더 많이 들 가능성이 있음

    2) 최신 기술을 유지 관리하는 데 있어 유연성이 떨어지고 유지 관리하는데 어려움

    3) 생산 공급 체인을 보유하는 것이므로 상당한 자본 투자

     

    아래 3가지 단점이 있지만 노하우를 가진 직원들이 있다면 이를 구축하고 만들어 낸다면 생산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테슬라 자동차 생산 모델 : 자율주행 관련 ai 자체칩 개발 tesla solar panels, 베터리 사업전략

     

     

     테슬라 자체 칩 개발은 무엇인가요? 자율주행관련 AI 칩 

     

    인공 지능인 AI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신경망을 훈련하고 훈련된 신경망을 기반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프로세서의 속도에 대한 노하우가 핵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자율주행을 위한 신경망은 새로운 데이터로 지속적으로 재학습의 반복으로 재학습은 일반적으로 훨씬 더 많은 양의 데이터 요소로 수행이 됩니다. 즉 생명과 직결이 되기 때문에 이 반복된 데이터 실험은 없애서는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율 주행 결정(속도 및 조향)을 주도하는 컴퓨터는 속도를 위해서 시스템이 특별하게 설계하는 기술과 칩이 필요하게 됩니다. 

     

     

     자율 주행 AI 연구 기업들

     

    Tesla를 제외하고 자율주행을 위한 AI를 연구하는 기업들은 Nvidia (NASDAQ: NVDA)와 (NASDAQ: AMD)의 GPU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각 칩에 수백 개의 CPU가 있는 그래픽 처리용으로 설계된 일반 프로세서인데요 GPU 속도는 놀랍지만 여전히 자율 주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칩만큼 빠르지 않은 일반 칩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 자율 주행 신경망 AI 칩 

     

    Tesla는 신경망 훈련과 운전 중 신경망 처리를 위한 자체 칩을 만들었습니다. 이 칩으로 인해 Tesla가 2021년 세계 칩 부족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은 유일한 회사로 자리매김을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 칩이 논의된 시점은 2021년 8월 Tesla AI Day에서였는데요 Tesla 엔지니어 Genesh Venugopal은 Project Dojo와 회사의 완전한 자율주행 기술 신경망 교육을 강화할 AI 칩에 대해 논의를 했던 시기였습니다. 

     

    또한 Tesla가 발행한 백서에서도 이 칩에 대한 기술을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Tesla Dojo Technology  백서를 확인을 해보면 이 칩의 Dojo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도조 DOJO는 바로 자율주행을 위한 인공지능 훈련에 이용되고 있는 테슬라의 슈퍼 컴퓨터를 말합니다.

     

     

    테슬라가 발표한  도조 기술 설명 동영상

     

    테슬라가 발표한  도조 기술 설명 동영상

     

     

    테슬라 FSD 칩 설계  

     

    또한 Tesla는 FSD 칩을 설계해서 Tesla의 AI 웹사이트에서 FSD칩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는데요 Tesla를 경쟁 업체보다 수년 앞서게 만드는 놀라운 접근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동 파일럿, 비전(시각), 데이터 및 AI 기술 : Tesla는 자율 주행 비전을 사용하여 결정(속도 및 조향)을 내리는 시스템을 설계를 했는데요 자동차는 초당 36 프레임의 고화질 카메라 8대를 기반으로 자율 주행 결정을 내리고 초당 수백만 개의 데이터 요소를 FSD 칩으로 보내게 됩니다.

     

    테슬라의 경쟁 자동차 기업은 자율주행에서 고화질 지도 및 레이더 기술을 사용을 하는데 Tesla가 자동차가 주행하면서 갑자기 새로운 상황을 처리하려면  자동차의 속도, 무게, 비용, 부정확성으로 인해 상황을 처리할 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Tesla는 비전(시각)이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비전(시각)은 인간의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에 가장 가까운 구현이며 적절한 훈련(칩에 내장되는 경험)을 받으면 컴퓨터가 인간보다 훨씬 빠르고 더 우수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Tesla가 보유하고 있는 실제 주행 데이터의 양은 다른 모든 경쟁업체를 합친 것보다 최소 10배 이상 많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자사의 차량(판매된 자동차)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기 때문이며 경쟁업체는 하지 못하는 것을 수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집하는 방법과 전송하는 방법은 바로 자동차가 자동 조종 여부에 관계없이 주행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밤새 WiFi를 사용하여 Tesla에 전송한다고 합니다.

     

    운전자가 자동 ​​조종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운전자의 운전 습관을 자동 조종사가 내린 결정과 비교하는 "그림자 모드"로 운전하게 되며 모든 불일치 하는 정보 등은 신경망 분석 및 교육을 위해 Tesla로 전송되는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제조기술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Panasonic, LG Chem 또는 CATL과 같은 타사를 사용하여 EV 배터리를 제작을 의뢰하고 의존을 하고 있지만 테슬라는 다릅니다. 

     

    바로 Tesla는  배터리 생산하는 주요 기업들로부터 배터리를 구매하지만 EV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공급 부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테슬라도 자체 배터리를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Tesla는 가능한 모든 배터리 셀을 직접 만들고 더 많은 자동차를 생산을 ㅌ오해 Tesla 자동차에 대한 수요를 지원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는데요 바로 위에서 설명한 수직적 통합 방식을 고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0년 배터리 데이(Battery Day 2020)에서 일론 머스크(Elon Musk)에 따르면 "현재 배터리 설계로 전기 자동차 수요를 지원하려면 네바다 주에 있는 것과 유사한 135개의 기가 공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순히 물류와 비용 때문에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배터리 설계가 더 효율적이고 저렴하며 에너지 밀도가 높고 출력이 높아야 합니다.

     

    Two bit da Vinci의 Ricky는 20년 9월 Tesla Battery Day에 리뷰글을 올렸는데요 Tesla 배터리 비용을 56% 절감할 5가지 핵심을 소개를 했습니다. 셀 설계(KWH당 비용의 14% 감소), Cell Factory(KWH당 비용의 18% 감소), anode 음극재(KWH당 비용의 5% 감소), cathode 음극재(KWH당 비용의 12% 감소), Cell-Vehicle Integration(KWH당 비용의 7% 감소)가 테슬라의 배터리 비용절감 핵심이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Tesla의 미래 배터리 전략 (저비용 베터리 생산 능력 및 태양열 전략)

     

    태양열 전략 : Tesla는 태양 에너지와 관련된 유일한 자동차 제조업체입니다. 우리가 아는 것과는 많이 다른데요 어떤 사람들은 태양 전지판과 자동차 제조사가 머 이런 것까지 만드나 하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 보면 EV 제조와 태양광 패널 사이에 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자동차 충전을 위한 에너지 저장기술 : 전력망은 교류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EV 배터리는 직류가 필요합니다. 그리드에서 EV 배터리를 충전을 위해 정류기를 사용하며 이 변환으로 인해 전력의 일부가 손실이 되는데요 동시에 태양 전지판은 DC를 생성하고 그리드에 추가하기 위해 인터버를 사용하면서 이 변환을 통해 일부 전력도 손실됩니다.

     

    2) 주행 중 또는 주차 중 태양광 패널로 EV 충전: 현재 태양광 패널 기술은 주행 중 차량을 충전하기에 충분한 전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패널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여 운전 중에는 부분적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주차 중에는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게 되는 것이 가능하게 준비 중입니다. 

     

    3) Tesla는 이미 Cybertruck에 하루 15마일의 주행 거리를 추가 가능한 태양 전지판 제공 계획을 발표를 했습니다.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 태양 패널 모델 동영상을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Tesla(테슬라)는  현재 cybertruck, tesla cybertruck, tesla solar panels, elon musk cybertruck, tesla solar power, tesla solar powered car로 연관이 되는 기술을 이미 어느 정도 개발을 한 것으로 보이면서 이번 1조 클럽에 가입한 배경에 이러한 전기차량뿐만 아니라 태양열을 이용한 전기차량 배터리 분야에도 이미 기술 보유 부분이 재평가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Tesla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전문 지식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이기 때문에 경쟁업체 중에서 유일합니다.

     

    1) 전기차 제조, 2) 태양광 패널 생산, 3) 배터리 저장 기술을 보유 중으로 Tesla는 이 세 가지 영역에서 다른 경쟁자가 따라올 수 없는 통합 전략을 가질 수 있다고 보입니다. 

     

    아무튼 Tesla가 운전 중 또는 태양 아래 주차한 상태에서 부분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태양광 패널이 장착된 승용차를 발표하면 이러한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엄청날 것이 예상이 되는데요 6개월 1년을 기다려서 차량을 인도받는 상황이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자동차 인기 모델 종류 : 모델 3 모델 S 모델 X 모델 Y  

     

    마지막으로 다음 글에서 테슬라 인기 모델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지만 간단하게 테슬라 차량 4종 인기 모델에 대해서 잠깐 간단하게 알아보고 다음 글에서 추가로 테슬라 전기차 EV 차량 이름과 연비, 가격, 실내 디자인 특징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준비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델 S

    2) 모델 3 

    3) 모델 X

    4) 모델 Y

     

     

     

    테슬라 모델 S :  637 km 주행 가능 거리 (예측) 2.1 초 0-100km/h*도달시간 322 km/h 최고속도 1,020 hp 최대출력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트라이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S

     

    테슬라 모델 S 가격은 long range 129,990,000원, plaid 169,990,000원입니다. 

     

     

    모델 S 가격

     

     

     

     

    테슬라 모델 3 : 383km 주행 가능 거리 225km/h 최고속도 5.6초 0-100km/h 도달시간

     

    후륜구동(RWD),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모델 3

     

     

    테슬라 모델 3 가격은 standard range 58,590,000원, long range 59,990,000원, Performance 77,390,000입니다. 

     

     

    모델 S 가격

     

     

     

    테슬라 모델 X : 580km 주행 가능 거리 (예측) 240km/h 최고속도 3.9초 0-100km/h 도달시간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트라이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 X 가격은 long range 139,990,000원, plaid 159,990,000원입니다. 

     

     

    테슬라 모델 X 가격

     

     

    테슬라 모델 Y : 511km 주행 가능 거리 217km/h 최고속도 5.0초 0-100km/h 도달시간

     

    듀얼 모터 상시 사륜구동(AWD) 한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Y

     

     

     

    테슬라 모델 Y 가격은 long range 76,990,000원, performance 83,990,000원입니다. 

     

    테슬라 모델 Y 가격

     

     

    이상으로  테슬라 cybertruck, tesla cybertruck, tesla solar panels, elon musk cybertruck, tesla solar power, tesla solar powered car 및 테슬라 주식 추세, 테슬라 시가총액 1조 클럽 가입, 테슬로 자동차 인기 모델 3, s, x, Y 모델 성능 및 제원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테슬라가 천 슬라라고 하는 이유를 이번에 확실하게 알게 된 계기가 된 듯해서 금덩어리를 하나 얻은 듯한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또한 향후 테슬라 관련주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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