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 시대 나이키 맥도날드 스타벅스 주식투자 이유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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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쇼핑을 할 때나 물건을 구매를 하려고 할 때 정말 필요한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소비자 재량 주식이라고 하는 부문은 고객들이 추가 현금이 있을 때, 경제적인 여유가 더 있을 때 돈을 지불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런 주식 중에서 오늘은 나이키, 스타벅스, 맥도널드, TJX, 디즈니 베스트 5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먹고사는데 필수로 구매를 해야 하는 소비재와 달리 영향을 받는 주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이 시기가 험하고 생계를 유지하기가 더 어려울 때는 주가의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특히 식품과는 달리 COVID-19는 필수품을 판매하는 필수 소비재 부문과는 의류나 여가와 관련된 임의 소비재 부문에 는 적지 않은 영향을 주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 가운데 눈여겨봐야 할 주식 5가지를 추려 봤습니다. 

     

     

    최고 소비자 재량 주식 최고의 기업 베스트 5

     

    경기 영향을 많이 받는 재량 소비재 기업의 상황을 보고자 합니다. 운동복과 신발을 파는 나이키, 커피와 감성을 마케팅으로 파는 스타벅스, 레스토랑 콘셉트를 지향하는 맥도널드, 할인율이 높고 저렴하기로 유명한 TJX, 그리고 가족오락관을 연상시키는 디즈니 베스트 5개를 오늘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나이키 - 스포츠 의류의 장수 리더

    Nike의 사업은 2020년 수익 38 % 감소 감소했고 코로나로 인한 매장 폐쇄로 인해 7억 9천만 달러 손실 기록했습니다.

     

     

     

    나이키 주식 5년 추세

     

    하지만 Nike는 안주하지 않고 디지털 온라인 인프라와 중국에서의 성장으로 회복이 큰 요인이었는데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더 많이 연결하려는 Nike의 욕구가 효과를 발휘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이키 신발 마니아들에게 신제품 출시 및 예정된 이벤트에 대한 권한을 제공하는SNKRS앱을 통해 2020 년에 1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의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 기술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및 참여도를 높일 수가 있었습니다.

     

     

    나이키 SNKRS 앱

     

     

    마이클 조던의 에어 조던 신발은 나이키 사업의 중심이 된 이후 Nike의 운동화 시장 점유율은 25 % 에서 30 % 사이로 예측이 되는데 Adidas 및 ASICS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COVID-19가 Nike의 매출에 영향을 끼쳤지만 회사는 위기의 많은 영향을 완화 한 SNKRS 및 Nike Training Club과 같은 앱을 중심으로 강력한 또 다른 고객과의 소통과 판매 루트를 통해 매출 성장을 견인할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2. 의류에서 나이키라면 음료에서는 스타 벅스 Starbucks

    2020년 고객과의 연결고리 강화하는 프로그램 개발한 스타벅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 가운데에서도 Starbucks가 스타벅스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90일 동안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로열티 고객의 미국 회원 수를 2020 회계 연도 말 기준 전년대비 10 % 증가한 1,930만 명으로 늘렸다는 점도 놀랄만한 스타벅스의 마케팅 역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줄 서서 구매를 하는 스타벅스 bag과 캐릭터 상품들의 열기는 고객기반 마케팅의 핵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 이 로열티 고객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점유한다고 하니 스타벅스의 향후 고객기반 로열티 마케팅의 성공사례는 계속될 것 같다는 예상이 나옵니다.

     

     

    스타벅스 주식 추이

     

     

    스타 벅스는 2030년까지 약 55,000 개의 매장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33,000 개를 ​보유하고 있는데  거의 2배 가까운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타박스 코리아 매뉴

     

     

    Nike와 마찬가지로 Starbucks의 경우도 중국의 성장에 기인한 것인데요 유통고객이 많은 지역에 위치한 소형 소매점인 Starbucks Now개념의 오픈 덕으로 2022년 말까지 현재 4,700여 개 매장에서 전국에 6,000 개의 매장이 운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벅스 따로 중국 주식이 따로 있으면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맥도널드

    McDonald 's는 20 세기 중반의 전성기부터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덩치가 커서 시대를 따라 잡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을 해 오고 있습니다. 자동으로 변경되는 디지털 메뉴, 언택트로 주문하는 키오스크,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 기능, 배송 옵션과 같은 혁신으로 인해 McDonald 's는 큰 덩치를 잘 키워가고 있습니다.

     

    4. TJX 회사

    할인된 소매업 체인 TJX Companies 패션이 주류인 관계로 코로나 영향이 큰 재량소비재 산업군에 속합니다. 온라인에서 쉽게 복제할 수 없는 모델로 의류 및 가정용품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TJ Maxx, Marshall 's 및 Home Goods의 모회사는 재고 정리 판매, 제조업체 비품 및 주문 취소 상품을 모아 저렴하게 60~20%로 할인을 하여 판매를 합니다.

     

     

    TJX매장 / 출처 게티이미지 

     

     

     

    TJX 5년 주가 추이 비교

     

     

    5.월트 디즈니

    Walt Disney는 회사의 테마파크와 애니메이션 영화는 수 세대 동안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디즈니는 2019년 Fox로부터 인수한 여러 브랜드인 ABC, ESPN, Pixar, Marvel, Star Wars과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서 경쟁에서의 강점이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 5년주가 추이

     

    이번 코로나로 테마파크가 폐쇄되었거나 일부분만 운영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디즈니는 7천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트리밍 서비스 인 Disney +에서 출시해서 만회를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새로운 스트리밍 서비스를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재구성하여 변화를 꽤 하고 있습니다. 

     

    향후 디즈니가 디즈니 +에서 해결해야 될 부분입니다.

     

    현재 Disney+ 가입자는 인도와 미국의 두 국가에 집중되어 있는데 넷플릭스의 경우는 유럽과 라틴아메리카 지역으로 분포가 되어 있어서 넷플릭스와 경쟁을 하려면 구독자 비중의 다각화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소비자 재량 주식이란 무엇인지 아래 사진에 재량 주식 카테고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비자 재량 주식은 여러 다른 산업을 포괄하지만 공통점은 모두 소비할 필요가 없는 돈을 소비하는 소비자에 의존하는 기업을 포함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아래 사진 유형의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소비자 재량 주식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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