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 이자금리 저렴한 은행 top 10 찾는 방법(은행연합회 포털사이트)

    반응형
    728x170

    전세대출을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금리입니다. 어떤 은행의 금리가 낮은지 쉽게 찾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떤 방법인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최근에 이를 더 빠르게 찾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모든 국내 은행의 경우 이제 매달 은행연합회에 전세대출 적용금리를 공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은행이 마진을 많이 남기는지 투명하게 공개해서 금리 경쟁을 통해 소상공인이나 청년, 직장인들이 소비자 입장에 더 쉽고 싼 이자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대 마진이 읜행의 수익모델인데요 예금과 대출의 이자 차이로 수익을 가져가는 것이 은행이 돈을 버는 방법인데 과도한 이익을 가져가지 않도록 정부가 정책적으로 방법을 마련한 것이 바로 예대금리차 공시 제도입니다.

     

    기존에는 주탬담보 대출, 신용대출등만 공지를 해야 했지만 23년 7월부터는 전세대출 이자 금리까지 공지를 하게 되어서 고객 입장에서는 바로 얼마나 저렴하게 전세대출을 내가 받고 있는지 모든 은행 정보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세대출 이자 금리 은행별 비교하는 방법

    반응형

    전세대출 금리비교 공시자료는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바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즐겨찾기를 해서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내가 전세 대출을 받고 있는 분이라면 바로 확인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전세대출 이자 금리 은행별 비교

     

     

    은행연합회 은행별 대출상품별 금리 비교 확인하는 순서 루트입니다.

     

    은행엽합회 소비자 포털 > 대출금리비교 > 가계대출금리 > 전세자금 대출에서 확인을 하면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신용점수에 따라 대출금리가 얼마나 차이 나는지도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알아보겠습니다.

    • 하나은행 2023년 6월 신규 전세대출 
      • 신용점수 951점 이상인 경우 평균금리 4.09%
      • 신용점수 600점 이하인 경우 평균금리 4.81%

     

    실제로 확인을 한 결과를 보니 제일 저렴한 곳은 수협은행의 전세대출 금리가 제일 높았고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금리가 가장 낮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6월 신규 기준 전체대출 금리를 비교해 보면 수협 5.67%, 카카오뱅크 3.61%인데요 신용점수 901~950점 기준으로 확인을 해 봤습니다.

     

    금리 비교확인은 아래 은행연합회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부분에서 대출금리 비교를 하면 되는데요 예금 적금 금리 비교도 가능하며 가계대출금리, 중소기업대출금리, 한국주택금융공사 관련 대출금리, 연체이자율 금리등도 비교가 가능합니다.

     

     

    ◼️ 은행별 금리 비교 실제로 해보기

    300x250

     

    실제로 은행별 금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가계대출 금리를 확인을 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은행연합회 사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은행연합회 은행별 금리 비교

     

    실제로 전세자금 대출금리를 은행별로 확인한 결과인데요 7월 신규 취급 기준으로 확인해 본 내용입니다.

     

    신용점수별 은행 금리 비교

     

    고객입장에서 더 중요하다고 보는 것이 금리 %가 어떤 금리 수준으로 많이 대출을 해 주고 있는지를 확인을 해 봤습니다.

     

    금리가 비싼 구간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금리를 비싸게 대출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보여서 기업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등에서 더 저렴하게 대출을 해 가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마지막으로 실제로 신용대출인 마이너스 통장 대출 평균 금리를 살펴보니 제일 저렴한 곳은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제일 낮았는데요 실제로 금리가 낮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한 분들이 많이 점유를 하는 것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실제로 개인별 우대금리나 신용도에 따라서 다르기는 할 텐데요 한번 갈아탈 때 금리가 낮은 은행을 참고할만해 보입니다. 

     

    마아너스통장 대출 은행별 금리

     

    또한 이외에도 카카오페이에서도 더 쉽게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바로 가능한데요 더 저렴한 이자의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기를 원하는 경우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앱 > 전체 메뉴 > 대출> 대출 갈아타기 또는 주택담보대출받기, 전월 데 대출받기 등으로 검색을 하면 저렴한 이자의 갈아탈 수 있는 대출 상품 종류를 1분 안에 바로 안내를 해주면 선택을 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입을 하고 자신의 계좌 정보 등을 입력하고 동의를 한 뒤 자산을 연결해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의 경우는 카카오페이로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및 해외 주식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아주 편리하게 앱 하나에서 여러 자산관리를 해 오고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저렴한 대출상품비교 (안드로이용)

     

     

    🔗 카카오페이 저렴한 대출상품비교(아이폰용)

     

     

    이상으로 전세대출을 갈아타고자 할 경우 더 저렴한 은행을 찾는 아주 간단하고 최신의 방법을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