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복지 포인트 지급일정 안내 및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신청불가 사유

    반응형
    728x170

    경기도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복지정책으로 크게 2가지를 운영 중입니다 하나는 복지포인트이고 또 하나는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2가지가 있습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신청이 가능한 청년복지포인트 지급일정과 신청이 불가능한 사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상인 경우는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과 중복해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를 알아보고 청년복지포인트 신청 일정 및 지급일정, 사용기 간한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대상자 분들은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중복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대상자들입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플러스)
    • 청년내일저축계좌
    • 취업성공수당(국민취업지원제도I,II유형)
    •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 청년복지포인트
    • 청년연금 기타 정부, 지자체 자산형성 사업 등 해당 사업에 참여한 있는 경우

    위 대상자 분들은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참여 불가능 해서 혹시나 중복사업 참여 이력 발견 시, 자격상실 및 환수처리 될 수 있습니다. 조심해서 꼭 중복여부를 확인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복이 되고 있는지 본인도 모를 경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지원 중복신청 불가사유확인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이란?

     

    매년 7400명을 매년 5월 / 9월에 신청을 받아 자산형성을 돕는 국가 지원금 사업으로 2년간 최대 480만 원을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을 받아 사용을 할 수 있는 청년을 위한 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 신청기간과 일정

    • 신청 기간 : 매년 5월 / 9월 
    • 신청 일정 : 5월 1~9일 1차, 9월 1~15일 2차 
    • 신청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평일기준) 

     

    중복불가능한 경우는 위에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만 18세~34세 청년근로자로  병역을 이행한 경우 최고 만 39세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라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장이며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 신청 가능하고 다만 불가능한 경우는 4대 사회보험이 미가입자인 경우는 신청이 불가능하지 참고 바랍니다. 

     

    ◼️ 소득기준 및 신청방법

     

    소득기준 : 3개월 평균 건간보험료 109,900원 이하 낸 분들이 대상인데요 급여로 보면 월 310만 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 청년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

     

     

    ◼️ 중소기업 청년지원 사업 지원 서류 종류 

     

    1. 신청서 (신청화면에서 작성)

    2.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신청화면에서 작성)

    3.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근무확인서 (별도서식으로 신청 시 제공)

    4. 주민등록표초본[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 (주민센터, 정부 24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포함)

    5. 사업자등록증사본 (근무처)

    6.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접수기준일 이후 발급]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7. 현직장 접수기준일 직전 3개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8.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

     

    개인별 건강보험료 산출내역의 경우 국민건간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마이데이터 동의자의 경우 직장가입자 보험료 개인별 상세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하고 마이데이터 미동의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직장가입자 보험료 개인별 상세조회에서 가능합니다. 

     

    선발은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가 낮은 기준으로 신청자 중에서 추첨식으로 진행이 되며 동점자의 경우 건강보험료, 현직장 장기재직자순, 경기도 장기거주자 순으로 선발이 됩니다. 

     

     

    경기도에서 청년을 위한 2번째 정부지원금 사업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청년복지포인트 제도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격 신청방법과 포인트 금액 정보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복지포인트 제도

     

    청년 복지 포인트 신청을 일정을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 드리는데요 일정을 스케줄에 넣어 넣고 반드시 미리 일정에 맞게 선착순이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기도에서는 청년복지 포인트 신청을 해서 년간120만 원에 해당하는 복지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회사에서 운영하는 복지 포인트 제도가 경기도 거주 청년들이 받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자격이나 기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120만원 신청자격

     

     

     

    신청일정  접수기간이 중요해서 23년 이외 24년 25년 26년 매년 진행이 될 것이므로 아래 신청 일정을 꼭 기억을 해서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일정 : 매년 4월, 7월, 11월 신청
    • 신청일자 : 4월 1일~17일, 7월 1~17일, 11월 1~15일 

    7월까지는 마감이 되었고 11월에 추가 신청이 가능한 분들은 신청을 하면 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년은 청년복지 포인트 신청을 할 수 있는 일정이 있고 지급일정 포인트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23년도 기준으로 신청 일정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22년 일정과 지급일 사용기간 정보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23년의 경우 4월 모집과 7월 모집이 있었습니다. 4월에는 1회~4회로 총 4회 모집이 있었고, 7월에도 총 4회의 모집기간이 있었습니다. 24년 신청기간, 25년 신청기간과 지급일 사용기한은 추후 공지가 될 텐데요 알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참고를 해야 합니다. 

     

    청년복지포인트 지급 사용기한 일정

     

     

    청년 복지포인트 지급 및 사용기한을 정리를 해서 위 표를 알려드렸는데요 핸드폰 번호가 변경이 된 경우 등은 경기도 청년노동자 지원사업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선발 포함 총 4회의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3개월마다 검증 후 포인트 지급되며, 자격변동(중지, 해지)의 경우에도 자격충족월까지 포인트 지급되므로 잔액을 확인을 하면 됩니다. 

     

    사용기한 및 포인트 잔액 확인조회하는 방법은 22년 선발 : 청년몰 → 마이페이지 → 복지포인트 → 배정내역) (23년 선발 : 청년몰 → 나의 복지 → 포인트조회 → 지급내역에서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번호 변경이 된 경우 청년노동자 지원사업(https://youth.jobaba.net)→ 마이페이지→ 내 사업관리 → 청년복지포인트→ 이용자정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잘 안 되는 분은 스팸 미설정 해주어야 합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사용기한 내 미사용 시 자동 소멸되니 기한 내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거주자 청년들을 위해서 진행이 되었던 "청년연금사업" 신청은 지원사업이 종료가 된 상태입니다. 아직 홈페이제는 남아 있지만 10년간 연금사업으로 개인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납입을 하게 되면 매월 말일 지원급이 지급이 되는 지원사업이었는데요 2018년 두 번 진행이 된 이후 종료가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또 언제 다시 부활해서 시작이 될지 모르겠지만 좋은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쉬움이 있습니다. 

     

    청년복지포인트제도 120만 원과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240만 원 지원 신청을 한 뒤 확정이 되었는지는 반드시 경기도 청년노종자 지원사업 마이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확인을 해야 하고 일정이 꼭 중요하고 당첨이 된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다음절차를 밟아서 후속 절차를 밟아야 마무리가 되므로 꼭 일정을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늦어서 다른 분에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청년복지 포인트 120만 원, 중소기업 청년노종자를 위한 년 240만 원 (2년 480만 원)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