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추모 고인프로필 전환 신청방법 필요서류 | 카톡대화 세팅 방법

    반응형
    728x170

    정말 사랑했던 가족을 기념하거나 지인친구 등을 기억을 하고 싶을 때 이제부터 카톡에서 기억할 사람을 등록을 하게 되면 기일이나 가족기념공원등에 날짜를 잊어버리지 않고 찾아갈 수가 있는데요 카톡에서 지인을 기억 속에 남긴 사람을 세팅을 하는 방법을 통해 오늘부터는 기일을 잘 지켜보시고 먼저 가신 분들에게 마음의 편지를 같이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인이 되어서 이제 추모와 기억속에 남길 사람을 선택을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 pc카톡에서 추모 프로필 세팅하는 방법
    • 모바일 카톡에서 추모 프로필 세팅하는 방법

     

    일단 추모 프로필에 전환을 하게 되면 고인이 된 분의 프로필을 5년 기본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연장을 더 할 경우 10년까지 최대 추모 속의 친구 지인 가족으로 남겨 둘 수가 있고 기념일을 챙길 수 있습니다.

     

    먼저 몇 가지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시작하기 전에 주의 사항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카톡 추모 프로필 전환 신청방법 서류

    • 이미 탈퇴를 해서 알 수 없음이 된 경우는 전환이 어렵고 고인과의 1:1 대화는 발신자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추모 프로필로 전환이 되면 고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이 제한이 되고 기간을 연장하지 않으면 자동 탈퇴가 됩니다.
    • 고인이 된 휴대폰에서 정상으로 사용가능한지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 가족관계 증명서를 통해 고인 가족 관계 확인이 된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 주의 사항만 잘 아고 계시면 최소 5년 최대 10년 동안을 추모 프로필에 남겨 둘 수가 있게 됩니다.

     

    추모 프로필 신청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사용자가 고인이 된 경우 신청을 사용자가 하는 것이 아니어서 다른 사람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을 위한 준비서류입니다. 

    • 고인 계정 탈퇴 처리 요청서
    • 고인의 통신사 증빙 서류 
    • 가족관계 증명서(+고인 사망표기 필수)
    • 신청이의 신분증 사본

    계정탈퇴 처리 요청서다운 ✅

     

    위 서류를 준비가 되었다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기로 신청을 완료를 하면 됩니다.

     

    이제 신청이 되면 친구나 지인의 경우 아래 화면으로 세팅을 하면 친구 맺기를 했던 분들은 추모 프로필에 전환된 친구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고인의 프로필에는 아래 화면처럼 국화꽃이 표기가 되어서 고인이 된 것을 알 수가 있으며 발신자만 친구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카톡 추모프로필 전환화면

     

     

    신청은 가족들이 하게 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게 돼서 인데요 돌아가신 분도 개인정보 보호차원으로 보입니다.

     

    1. 위에서 설명한 서류를 미리 준비를 파일 형태로 준비를 합니다. 서류는 1단계 서류를 참고하면 됩니다.

     

    2. 카카오 고객센터로 접속을 해서 신청을 합니다. 카카오톡 문의하기를 찾아 접속을 합니다.;

     

    추모 프로필 전환신청하기 ✅

     

    3. 문의 분류 카테고리 선택에서 고인의 계정 탈퇴를 선택을 하고 휴대번호로 계정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계정 탈퇴 처리 요청서를 작성을 해서 파일로 만들어 다른 서류등과 함께 첨부파일 추가에 넣어주면 됩니다. 이때 주의사항은 바로 고인추모 프로필 전환 표기에 체크(V) 표시를 꼭  해야 합니다. 

     

     

    제출 서류 등도 자세하게 처리 요청서에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신청 후에 승인이 되면 카톡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이제부터는 지인이나 친구들이 고인고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세팅을 필요한데요 간단합니다. 

     

     

    pc 카톡에서 기억 속에 친구 지인 세팅방법

    300x250

     

    첫 번째로 pc 카카오톡에서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컴퓨터 카카오 톡을 접속을 해서 맨 아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은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2. 설정화면으로 들어오고 나서 이제 친구 탭을 눌러 줍니다. 

     

    3. 친구 탭에서 우측아래 보시면 생일 친구 보기, 업데이트 한 프로필 보기, 기억할 친구 보기를 선택을 하면 화면이 보입니다. 바로 여기서 세팅을 하면 앞으로는 내가 기억할 사람을 선택해서 기념일을 챙길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 카톡에서 기억 속에 친구 지인 세팅방법

     

    모바일에서 기억할 친구를 세팅하는 방법입니다. pc 카톡처럼 아주 간단합니다.

     

    1. 모바일에서 카톡을 열어 줍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누르면 편집, 친구관리, 전체 설정 중에서 친구관리로 들어갑니다.

    모바일 추모프로필 전환 순서

     

    2. 친구관리로 들어가면 자동친구추가 탭이 맨 위에 있는데요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리면 맨 아래 기억할 친구 보기를 우측으로 세팅을 해서 노란색이 보이도록 해 주면 완료가 됩니다.

     

     

    이 외에도 다 향한 기능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는 바로 예약 메시지 발송입니다. 제가 잊어버리지 않고 누군가에게 알람이 필요하거나 업무를 지시하거나 서로 상호 체크 등이 필요할 때 예약메시지를 발송을 하면 편리함이 있습니다.

     

    카톡 예약메시지 발송하기 ✅

     

    관련글 더 보기 

     

     

    카톡 pc 단축키 줄바꿈방법 / 카톡pc버전 pc카톡 다운로드 / pc카톡 사진묶어 보내기 /카카오톡 관

    카카오톡은 모바일(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로도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직장인들이라면 모바일은 이동하면서 사용을 하고 pc카카오톡의 경우는 직장에서 업무용으로 사진전송을 하거나 파일

    indiakim.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상자격 조건 기간 금리 대출 한도 모바일 60초 신청하기 (연장, 거절이

    카카오 뱅크의 장점은 바로 비대면에 60초 안에 신청 조회가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고 요즘같이 AI 인터페이스 시대에는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대출받으려면 은행에 직접 가는 것이나

    indiakim.tistory.com

     

     

    카카오톡으로 고용량(300메가) 동영상 압축후 메일 보내는 방법

    보통 고용량의 메일을 보낼때 압축해서 메일을 보내고 있을 텐데요 카카오톡으로 고용량 동영상이나 사진등을 압축해서 보내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직장에서 회사 메일로 아웃룩을 사

    indiakim.tistory.com

     

    카카오 페이 공모주 청약 방법 환불일 상장일 (카카오페이 송금 및 취소 사용법, 카드신청 후기

    카카오페이 25~26일 공모주 청약 방법은? 상장일 환불일 수요예측 경쟁률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청약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요 아주 간단한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익숙하지 않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고인이 된 친구나 가족 지인을 기리기 위해서 카톡 추모 프로필 전환 하는 방법과 신청 서류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카톡 편리한 기능 중 추가된 예약 메시지 발송 방법 신청하는 곳을 알려 드렸는데요 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공감하트❤️와 댓글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