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도메인 구매방법 및 블로그 연결 방법 구독비용(애드센스 신청 / 호스팅구매 등록 /티스토리블로그 2차 3차 도메인 연결방법)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의 장점이 많은데요 저는 2차 도메인 블로그를 3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든 이유는 2차 도메인 1개만 애드센스 광고 신청승인을 받게 되면 다른 승인받지 않은 블로그도 여러 개를 서브 도메인으로 연결하여 글을 쓰게 되면 승인이 없음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이 되고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차 도메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 것인지 처음부터 끝까지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호스팅 kr을 이용하는 도메인을 구매를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인데요 예전에는 방법이 조금 복작했는데 지금은 쉽게 연결을 할 수 있어서 비용 12,000 정도면 도메인을 1년 동안 구매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만들기 및 애드센스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

     

    1. 2차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2. 2차 도메인 만들기 신청 / 호스팅.kr 연간 구독 구매 방법 (hosting.kr)

     

    3. 티스토리 블로그와 2차 도메인, 3차 도메인 주소 연결하기 (도메인 씌우기 작업)

     

    4.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2차 도메인이란 무엇인가요?

     

    티스토리 웹사이트와 네이버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com과 Daum.com, Tistory.com 형태는 모두 2차 도메인 형태로 일종의 아버지 사이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com, co.kr, or.kr 부분이 1차, 점(.) 앞에 사이트명이 있는 경우를 보통 2차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냥 배운 것이라 틀려도 어쩔 수 없지만 제가 이해한 것은 그렇습니다. 

     

    우리가 블로그를 네이버에 만들거나 티스토리에 만들게 되거나 다음의 경우는 v.daum.net의 경우는 daum.net에 종속이 되어 있다고 보시면 되고 네이버의 경우 oo.naver.com 이란 블로그가 있으면 이 또한 네이버에 종속이 된 서브에 속하게 됩니다. 티스토리도 ooo.tistory.com이라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에 종속된 하위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티스토리나 네이버처럼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도메인 구독 사이트에서 남이 쓰지 않고 있는 도메인을 해당 사이트에서 찾아서 가능한 도메인을 찾아서 년 12,000원 정도는 주고 구매를 해서 나의 티스토리를 2차 도메인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처럼 2차 도메인을 만들면 장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는 것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하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 나서 하위 개념의 티스토리를 아래 부쳐서 연결하고 그 서브티스토리에 글을 쓰게 되면 애드센스 광고송출을 승인 없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차 도메인 만들기 신청 및 호스팅. kr 연간 구독 방법(Hosting.kr)

     

    2차 도메인 구매 및 등록 방법이 아주 편리하게 바뀐 상태입니다. 2년 전 할 때는 약간 복잡하기도 했는데요 지금은 쉬게 호스팅 사이트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1. 도메인을 연간 구독 등록을 하기 위해서 호스팅. kr로 접속을 합니다.

     

    ▶︎ 2차 도메인 신청 사이트 : www.Hosting.kr

     

    2.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도메인을 정한 다음 호스팅. kr에서 도메인이 사용 중인지를 검색을 합니다. 여러 개를 동시에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com이나 co.kr를 연단 위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로벌한 것은 대부분. com을 이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고 co.kr를 한국이라는 의미이고 or.kr은 정부운영사이트형태인데요 가능한. com을 이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실제로 여러 사이트를 조사를 해봤는데요. com사이트는 거의 대부분이 사용 중인 것들이 많습니다. 최근 와이프 계정으로 만든 블로그 5개를 사이드와 스킨을 세팅을 끝내고 2차 도메인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얻기 위해서 구매한 사이트는 volvodoc.com을 구매를 했습니다.

     

    일단 구매를 하게 되면 본인이 1년 단위로 구독사용을 하지 2년 단위로 할지 결제창에서 기간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한 도메인 찾기화면

     

    3. 사용 가능한 내가 정해본 사이트 중에서 등록가능한 도메인이 확인이 되면 담기를 진행을 합니다.

     

    4. 이제는 등록가능한 도메인 담기를 클릭하면 바로 결제창으로 넘어갑니다. 

     

    결제창에서 도메인 개인정보 보호를 할 것인지 선택하고(선택하시면 좋음) 다음 기간은 1년으로 할지 2년으로 할지를 결정을 합니다. 저는 2년으로 했습니다. 1년마다 하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용약관을 동의하고 결제를 진행을 합니다.  저의 경우는 기존에 충전을 해 놓은 것이 있었습니다. 

     

    5. 결제를 진행한 뒤 등록이 되었음을 확인하는 절차를 마쳐야 하는데요 "등록정보인증"을 처음 2차 도메인 구매를 하게 되면 다음은 인증을 클릭을 합니다. 

     

    2차 도메인 등록정보 인증

     

    위 인증 버튼을 누르고 나면 내가 이름을 짓고 만든 2차 도메인 계정을 최종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나의 도메인에서 확인되는 것처럼 보유 중인 2차 도메인은 총 3개라고 씌여진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에 2개를 사용 중이고 이번에 1개를 추가를 해서 총 3개가 되었습니다. 

     

    삭제 2, 예약 3이라고 표기된 부분은 이전에 제가 쓰고 싶은 2차 도메인을 조회를 해보니 이미 다른 블로그 작가가 사용 중이라 혹시나 몰라 사용기간이 만료될 때 제가 사용요청을 예약을 걸었는데 기존 사용자가 연장을 하게 되면서 저는 사용을 못하게 되었는데요 그 도메인 2개가 표기된 것이고, 예약 3은 제가 쓰고 싶은 것을 예약을 해 놓은 것입니다. 

     

    2차 도메인 완성 모습

     

    6. 이제 결제가 된 2차 도메인 세팅을 해야 합니다. 

     

    세팅을 하기 위해서 네임서버/DNS 탭을 누르고 레코드 추가 옆 ▼표기를 누릅니다. 왼쪽에 있는 레코드 추가는 2차 도메인을 만든 뒤 그 밑에 서브 도메인을 만들어 2차 도메인 하부 도메인으로 만드는 아들 딸 도메인을 만들고 이것을 다른 애드센스 승인받지 않은 블로그를 연결해서 광고송출을 하도록 만드는 탭입니다. 

     

     

    호스팅kr에서 2차 도메인 만들기 순서

     

    예전에는 이 부분이 정말 헛갈렸는데요 Hosting.kr에서 업데이트를 해서 바로 ▼을 누르면 "블로그-티스토리"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좋네요~

     

    TTL은 180으로 세팅을 하면 됩니다. 저는 실수로 600으로 세팅을 했는데요 속도라고 하는데 제가 잘 몰라서 그냥 180에 맞추면 좋을 듯합니다. 

     

    v표를 누르면 2차 도메인이 생성이 됩니다.

     

     

    7. 2차 도메인이 아래처럼 만들어지면 이제 3차 도메인(아들, 딸)을 만들어야 합니다. 3차 도메인 이름은 본인이 이름을 지으면 됩니다. 

     

    2차 도메인(부모) - volvodoc.com

    3차 도메인(아들 1) - OOO.volvodoc.com

    3차 도메인(딸 1) - ***. volcodoc.com

     

    이런 형태로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 OOO, ***가 아들 딸 이름으로 보시면 되며 영문으로 이름을 만들면 됩니다.

     

    실제로 저는 BTSCLUB.CO.KR 2차 도메인이 있는데요 그 아래 naver.btsclub.co.kr로 만들어 티스토리와 연결을 해서 4개를 추가로 만들어 놓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naver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어느 하나를 https://naver.btsclub.co.kr으로 만들어 사용 중입니다.

     

    2차 3차 도메인 만들기화면

     

     

     

    이렇게 해서 2차 도메인 블로그와 3차 도메인 블로그를 만드는 실제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잘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해하셨을 것이라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2차 도메인, 3차 도메인 주소 연결하기 (도메인 씌우기 작업)

     

    이제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2차 도메인 주소와 연결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도메인을 씌운다고 표현을 하겠습니다. 

     

    이 작업은 아주 간단합니다. 2차 도메인과 연결할 티스토리를 1개를 정하고 연결을 하면 됩니다. 

     

    1. 티스토리 관리 사이트-블로그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2차 도메인 연결화면

     

    2.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2차 도메인을 기입합니다. 저는 volvodoc.com을 기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면 dns 설정정보 부분이 확인완료로 바로 바뀌고, 보안접속인증서 부분은 발급 대기 중으로 뜹니다. 

     

    조금 기다리면 나중에 발급완료로 바뀌게 되면 연결이 완료가 됩니다.

     

    2차 도메인 블로그 주소 바뀐 화면 모습

     

    그리고 실제로 바뀐 도메인 주소는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좌측 상단에 이름이 2차 도메인 주소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2차, 3차 도메인을 만들었으면 이제 첫 번째 티스토리 주소로 된 블로그를 2차 도메인과 연결을 끝냈으면 두 번째에서 다섯 번째 티스토리 주소 블로그를 3차 도메인들과 연결을 하면 됩니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총 5개의 티스토리 주소로 된 블로그를 2차 도메인 1개와 먼저 연결 후 4개의 블로그를 3차 도메인과 연결을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 순서

     

    이제 2차 도메인으로 만들어진 블로그에 글을 몇 개를 씁니다. 그리고 애드센스를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몇 개 글을 먼저 쓰고 나서 바로 신청을 해놓고 중간예 승인이 나지 않더라고 글을 계속 써 나가면서 다시 재신청하면 좋습니다.

     

    그럼 순서대로 한번 해 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새로 만든 2차 도메인에는 글이 없는 상태라서 승인 요청하는 방법 부분만 정리를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요청은 그냥 알아보고 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

     

    간단하게만 설명드립니다.

     

    1. 애드센스 최초 로그인을 합니다. 해당 블로그로 연결된 g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2차 도메인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2차 도메인이 아닌 경우는 그냥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을 합니다. 이때 주의 사항으로 2차 도메인으로 만들어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2차 도메인 주소를 기입을 해야 합니다. 저는 https://volvodoc.com으로 기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 지역은 한국으로 하시고 애드센스 사용시작을 누릅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공식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이 되며 첫 화면에 지금 시작하세요... 광고로 수익을 얻으려면 단계를 따르세요라는 화면이 나오고 아래 3개의 네모가 보이고 안에 아래처럼 안내 글귀가 있습니다.

     

    귀하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세요

    광고 설정을 하세요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2. 정보입력을 합니다. 개인인지 사업자 인지와 연락처 주소 등을 기입을 합니다. 

     

    3. 광고 설정을 진행합니다. 

     

    자동광고 설정으로 하시고 광고설정에서 멀티플렉스 광고도 사용으로 바꾸시고 자동광고수도 최대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 적용을 누릅니다.

     

    4. 다음은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시작하기를 하기 전에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에서 <head>와 </head> 사이에 광고코드를 붙여 넣기를 합니다.

     

    적용 및 새로고침을 합니다.

     

    5. 다시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로 넘어와서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tistory에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에 체크를 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검토요청을 처음에 글을 0개로 신청을 해도 되지만 글이 0개이므로 당연히 승인 거절이 나올 것입니다. 그래서 몇 개 글을 쓴 다음에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시작하기로 들어와 검토요청을 하면 됩니다. 

     

    승인이 나지 않고 거절을 당하더라고 재승인 요청을 하고 글을 계속 써 나가면서 기다리면 언젠가는 승인이 떨어질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절차 순서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월 1천만원 목표로 움직이고 있는 저의 노하우중에서 2차 도메인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호스팅kr 사이트에서 2차 도메인을 신청하고 3차 도메인을 만드는 방법과 함께 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 승인 요청 절차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무리를 하고자 합니다. 

     

    도메인 구매 방법,도메인 구매 비용,도메인 구매 사이트,도메인 구입,도메인검색,도메인구매,도메인등록,카페24 도메인,한글도메인,도메인 뜻,해연갤 도메인,이메일 도메인,스마트스토어 도메인,오락실 도메인,도메인 ip 확인,도메인 주소,도메인 으로 ip 찾기,도메인 확인,도메인 지식,도메인 만들기,도메인 가격,도메인 개념,도메인 관리,도메인 구조,도메인 네임,도메인 네임서버,도메인 네임 시스템,도메인 네임서버 확인,도메인 날리지,도메인 네임서버 변경,도메인 ssl 인증서,도메인 네트워크 방화벽,도메인 네트워크,도메인 ssl,도메인 등록 방법,도메인 등록 비용,도메인 등록 사이트,도메인 등록 확인,도메인 등록 절차,도메인 단축,도메인 등록 업체,도메인 드리븐 디자인,도메인 등록기관 정보관련하여 하나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