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소희 인스타그램에 나오는 브랜드 로레알, 럭키슈에뜨
- Moms인테리어패션
- 2021. 3. 17.
한소희가 입거나 사용하는 브랜드가 핫한 브랜드가 되는 것은 사실인데요 로레알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화장품 브랜드로 알려져 있지만 한국에서는 샴푸로도 유명한 로레알이란 브랜드인데요 한국과의 인연이 꽤 있는 브랜드입니다.
코오롱에서 만든 여성 브랜드 러키 슈에트의 경우도 전용 3d 한소희 관을 따로 만들어 홍보를 하고 있는 브랜드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로레알 브랜드
1907년에 프랑스 화학자 외젠 슈엘로 가 모발 염색제를 개발하고 오레올이라고 이름을 지은 뒤 이 염색제가 파리 미용실에서 큰 호응을 얻자 1909년에 엄청 긴 이름의 회사를 등록을 했는데 길기도 합니다. 소시에떼 프랑세즈 드 뗑뛰르 이노팡씨브즈 뿌르 슈보(Societe Francaise de Teintures Inoffensives Pour Cheveaux)라는 프랑스의 안전한 모발 염색제 회사란 뜻을 가졌다고 합니다. 1910년 로레알이란 브랜드를 도입한 뒤 회사명도 동일하게 바꾼 것이 회사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로레알은 크게 4개 군으로 사업을 운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통경로에 따른 판매, 헤어살롱, 백화점, 약국과 병원 등 4개의 영역으로 나눠서 관리하고 있는데요 1964년에 랑콤 화장품 브랜드를 인수했고 직접 만든 브랜드는 로레알과 케라스타즈 외 3개만이 본인의 브랜드이고 나머지는 합병을 통해 34개의 브랜드는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랑콤, 비오템, 랄프로렌, 키엘, 슈에무라, 조르지오 아르마니, 까사렐 등의 고가 브랜드로 백화점에서 운영되는 우리가 들어본 이름들의 많이 있습니다.
로레알은 또한 민효린 립스틱으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민효린 씨는 디올을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려져 있기는 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명한 로레알 컬러 리쉬 르 루즈등 화장품에서 의류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을 하는데 배우 한소희 씨가 이번에 로레알 광고 모델이 되었는데 컨셉과 모델이 잘 어울린다는 평이 있는 것으로 보아 향후 화장품 모델 변동에 기대를 해 봐야 할 듯합니다.
또한 로레알은 한국 기업인 김소희 대표가 운영하는 스타일난다의 메이크업 브랜드 '3CE'를 6000억 원에 2018년 인수하기도 해서 한국과의 인연도 깊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3ce의 경우 2008년 스타일 난다가 코스메틱 사업부를 신설한 7년 뒤인 2015년 8회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베스트 뷰티 부분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던 브랜드입니다.
럭키 슈에트
최근에는 러키슈에뜨라는 브랜드를 입고 나와서 무슨 브랜드인가 확인을 해 봤는데 백화점 중심으로 입점되어 운영되는 58개 정도 매장이 있는 코오롱에서 만든 브랜드로 알려져 있네요.
아래 제품이 한소희 모델이 착용했던 logo tape short cardigan 348,000원 상품과 Hemline Pleats Layered Strap Top 298,000원 상품인데 품절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고가 라인이기는 하나 코오롱에서 디자인력을 가지고 모델 착장 등으로 인기가 있는 상품들을 잘 만들어 내고 한소희라는 모델로 브랜딩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브랜드로 보입니다.
의류 브랜드와 화장품 브랜드를 모두 독차지를 한 느낌이기는 하지만 브랜드 컨셉에 맞는 좋은 활동을 기대를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