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근처 수영장 예약 신청 사이트 및 가격 비용 비교 (송파구체육문화회관,올림픽 수영장, 롯데월드호텔 실내수영장, 잠실종합수영장)

    반응형
    728x170

    성북구나 태릉 근처 노원 공릉 월곡 미아 등 건강관리를 위해서 수영장을 찾는 분들이라면 가격대와 예약하는 방법이 많이 궁금할 텐데요 저의 경우는 허리 디스크 수술과 어깨가 오십견과 석회성 건염 도수 재활치료를 받고 나서 근육강화를 위해서 선택한 방법이 수영인데요 가격대가 사립이나 시립이나 구립등 나라에서 하는 곳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저렴한 수영장을 쉽고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수영장 강습이나 자유수영을 이용하기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은 주변에 갈만한 수영장 리스트를 확인을 해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한 곳은 아무래도 시구에서 운영하는 공립 국립 시립 수영장이 저렴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개인이 운영하는 곳은 소수 정예로 운영이 되고 아무래도 1주일 3일 기준으로 가격은 10만원대 이상을 생각을 해야 하고 공립의 경우 4~8만 원대 비용을 예상을 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 송파구 근처 가볼 만한 수영장 정보입니다.

     

    ◼️ 송파구 근처 추천할만한 수영장 리스트 3곳

     

    • 송파구체육문화회관
    • 송파구 올림픽 수영장
    • 잠실종합수영장(1수영장, 2 수영장)
    • 아쿠아키즈 잠실 
    • 킨더스윔
    • 롯데월드호텔 실내수영장
    • 밀리토피아호텔 피트니스 수영장

    또한 프리다이빙 강습을 배우는 분들이라면 씨집스 프리다이빙 수영장이 있으며 실외 수영장으로 난지 한강공원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한강수영장 개장일 폐장일 근처수영장 가볼 만한 곳 입장료 운영시간 정보 (한강,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양화, 난지, 망원, 잠실)

     

    한강수영장 개장일 폐장일 근처수영장 가볼만한 곳 (한강,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양화, 난

    한강수영장 워터파크 개장일과 폐장일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5천 원으로 즐기는 도심 속 워터파크 '한강수영장' 개장일자와 위치 그리고 입장료 정보를 총정리를 했습니다. 또한 인근 주변

    indiakim.tistory.com

     

    송파구 근처 수영장 예약신청방법 가격비용 위치주소 주차장

     

    먼저 경쟁률이 제일 높다고 유명한 송파구체육문화회관을 기준으로 신청 등록 재등록 신청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경쟁률이 높은 이유

    이유는 바로 송파구 구립이나 시립은 송파구에서 운영하는 공립 수영장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공립 수영장으로 운영이 되는 곳을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송파구민이어야 하는데요 송파구 시설관리 공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나중에 좋은 이유는 바로 다자녀 다가구 가정은 할인혜택 제공을 30~50%까지 이용료 감면 혜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온라인 회원 가입 방법

    송파구 근처 공립 수영장을 이용을 하려면 먼저 송파구시설 관리 공단 홈페이지에 등록을 해야 하고 이때 꼭 자신의 차량 번호를 입력을 해야 수영장 이용 시 입출차 등록이 되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게 되면 입회비 납부를 합니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 입회비가 있습니다. 다른 곳은 없는데 송파구는 받고 있네요..~~ 만 19세 이상 성인 1만 원, 청소년 7천 원, 어린이 5천 원입니다. 성인이라서 1만 원을 웹으로 결제를 하고 가입을 했습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5월 휴관일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5월 휴관 일정이 나왔어요.. 3일은 휴관이 진행되는 일정입니다.

    • 5월 1일 근로자의 날
    • 5월 6일 대체공휴일
    • 5월 15일 부처님 오신 날

    그리고 일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는데요 5월 5일, 12일, 19일, 26일 일요일에는 체육관 휴관일인 것은 아시죠?

     

    송파구체육문화회관 4월 신청 접수 일정 및 예약 방법 

     

    4월 송파체육문화회관 신청 접수 일정

     

    그리고 벌써 4월 접수 일정이 공지가 되었습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4월 접수일정은 재등록, 신규등록, 성인수영 추첨제, 온오프라인 추천대기 접수 일정이 공지가 되었습니다. 월 자유수영도 추첨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스포츠 센터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이유는 송파구가 인구가 적지 않은 곳이라서 그럴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아동 청소년 청년 나이 기준 및 인구 통계 랭킹(대한민국 | 서울시)

    아동 청소년 청년 나이기준을 알아보고 남녀 인구 통계 및 아동 청소년 청년 대한민국 행정구역별 인구수와 서울시 구별 인구 통계를 분석을 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출점을 앞두고 있는 대형유

    piyato.btsclub.co.kr

     

    ▶재등록 신청일정

    → 3.14.(목) 06시~3.20.(수) 21:00

     

    ▶신규등록 일정 (초등수영. 스포츠. 문화강좌)

    → 3.21.(목) 06:00~부터 진행

     

    ▶성인수영 추첨제 일정 (아쿠아로빅, 월자유수영 포함)

     

    ▶온오프라인추첨대기접수 (3.21.(목) 13:00~ 3.24.(일) 21:00)

    → 3.25.(월) 09:00 추첨 후 당첨자 문자안내로 진행이 됩니다.

     

    대기자 및 등록상황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로그인 후 개인별로 확인가능한데요 당첨 선정 후, 24시간 동안 결제가 유효하고 하루가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가 되므로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당첨이 되었는데 강좌에 참여를 못하게 되면 안 되니 꼭 주의를 해야 합니다.

     

    수강신청 매월 일정 주간

     

    수강신청은 매주 셋째 주 목요일에 재등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되고 그 다음 날 부터 강습을 받고자 하는 신규자 분들 등록이 시작이 바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통 아래 일정으로 매월 진행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매주 3째주 목요일 - 재등록기간
    • 매주 넷째 주 목요일 - 신규 등록기간 
    • 추첨 대기등록  - 매월 4째주 목요일 13시 ~일요일 오후 9시

    대기등록은 매월 넷째 주 일요일 다음 월요일 9시에 개별 문자로 알람을 받게 되는데요 이렇게 수요가 많은 곳은 처음 보기도 합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스포츠, 문화, 특강프로그램) 및 비용 시간 정원

     

    신청방법 (온라인 오프라인)

     

    오프라인 신청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접수 데스크에서 친절하게 안내받으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회원카드가 없으면 당연히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신청을 하는 방법이 저는 편해서 지금 계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송파구체육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을 한 뒤 강좌는 마이페이지> 내예약관리> 수강신청내역에서 조회를 하면 됩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온라인신청 ✅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온라인신청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온라인신청

     

     

    ◼️ 신청강좌 프로그램 종류

    프로그램은 스포츠 강좌, 문화강좌, 특강 강좌에서 3가지 중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1. 스포츠 강좌

     

    스포츠 강좌는 수영, 헬스, 골프, 스쿼시, 스포츠강좌로 댄스 에어로빅, 기구필라테스, 번지피트니스, 프라잉요가, 스피닝등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영강좌는 아쿠아로빅, 자유수영, 강습수영, 성인소그룹, 초등수영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수영연수반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헬스는 헬스와 개인레슨반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2~3일 수강일 기준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초등학교이상부터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골프는 주 2~3회 기준으로 프로그램이 구성이 되어 있고 지금은 강사님이 윤병한 노현승으로 되어 있는데요 윤병한 강사님 프로그램은 접수가 거의 종료가 되어 있습니다.

     

    스쿼시는 성인스쿼시, 어린이스쿼시, 스쿼시특강, 주말 스쿼시 반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김병섭, 권영준 강사님이 운영을 하고 있고 스쿼시특강은 주 5일 기준반이고 성인, 어린이 스쿼시는 2~3일 기준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주말 스쿼시는 토요일 김병섭 강사님이 맡고 있고 접수가 완료가 된 것을 보니 인기가 많아 보입니다. 

     

    수영장 프로그램 비용 가격대

     

    sp수영 연수반 2일 기준 12~18만 원대이고 금요일 하루 기준은 6만 원대이며, 자유수영은 1일 기준은 성인 5천 원이고 월화수목금 오후 1시 반 65,000원이고 평일에는 없고 토요일 1시~3시, 3시~5시 2번 가능합니다. 

     

    송파구 체육문화 회관은 총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주차장 위치는 지상 1~2층입니다. 골프나 문화 교실 3 개관과 조깅트랙은 등은 3층에 있고, 2층에는 복싱장 다목적관, 체육관, 유아예체능단이 있고,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어린이 전용관이 위치를 하고 있고, 지하 1층에 매점, 용품점, 유아식당과 헬스장, 기구필라테스, 점피트램폴린이 있으며, 수영장과 스쿼시장은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시설정보 ✅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 수영을 선호를 하고 있어서  매주 토요일 2번 진행하는 시간을 같이 활용을 하고 있는데요 토요일은 1시~3시 타임과 3시~5시 타임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정원이 100명이라 늦게 가면 못 들어가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가격은 성인 5천 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 35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공휴일이나 일요일은 수영장 운영을 하지 않아서 아쉽기도 하고 이전에 다녔던 성북레포츠타운은 평일에도 자유수영 시간이 있어서 좋았는데요 송파구는 수영을 이용하는 인원이 더 많아서 자유 수영 시간이 없는 듯 보였어요~

     

    송파구 체육문화회관 수영장 레인은 총 6 레인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전에 성북구에 살았을 때는 옆에 아이들 풀도 있어서 좋았는데 송파구 수영장 수질도 좋은데 시설 규모나 크기는 성북구 레포츠 타운과 비슷하다고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다만 매점등이 예전에 있었는데 모두 장사가 되지 않아서 없어진 듯해 보여서 아쉽기는 했고 수영복 판매점도 없고, 식당카페등은 없고 주차장 맞은편에 있어서 대기할 경우 참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수영강좌별 운영요일 시간 교육대상 및 수강료 비용, 정원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강습수영-아침 새벽반

     

    먼저 아침 새벽반 수영반입니다. 비용은 2일 기준 45,000원, 3일 기준 65,000원이며 6~7시, 7~8시, 8시~9시 반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일 진행하는 88,000원도 가격이 저렴해 보이고 보통 정원은 30명~60명입니다. 

     

    새벽반은 운동을 꾸준히 해 오신 분들이 많이 참여를 하고 있고 직장인들이 많이 있는데요 새벽부터 물살을 가르는 모습 정말 좋아 보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아침수영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아침수영 시간표

     

    2. 강습수영 - 오전반

     

    2일, 3일 단위로 운영이 되며 9시~10시, 10시~11시, 11시~12시 반이 있습니다. 가격은 45,000~65,000원이며 정원은 40명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오전수영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오전수영 시간표

     

    3. 강습수영-저녁반

     

    강습수영 저녁반은 2일, 3일, 5일 기준 반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시간은 7시~8시, 8시~9시, 9시~10시 단위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50명 정원이 가능하고 비용은 45,000원~88,000원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저녁수영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저녁수영 시간표

     

    4. 아쿠아로빅 수영반

     

    아쿠아로빅 반은 물속에서 하는 댄스 강습반인데요 나이가 드신 분들이 많이 참여를 하고 무릎관절등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이 찾는 강좌인데요 12~13시, 14시~15시, 15~16시에서 선택해서 수강하면 되고 85명이 정원으로 가격은 45~65,000원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아쿠아로빅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아쿠아로빅 시간표

     

    5. 토요일 성인 소그룹 수영

     

    토요일 성인 소그룹 반은 1일 기준 9시~10시, 10시~11시, 11시~12시, 12~13시 4개 시간에서 선택을 하면 되고 수강료는 100,000원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초등수영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초등수영 시간표

     

     

    6. 토요일 초등수영 중 상급 반

     

    토요일 초등수영 중 상급반은 배영평형, 접영킥, 오리발등 개별적으로 코칭을 받는 반으로 1일 기준 6만 원이며 아침 9시~10시, 10시~11시, 11시~12시, 12~13시 4개 시간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6-1. 토요일 초등수영 유아풀 반

     

    가격은 6만 원으로 토요일에 초1~3학년 반으로 구성이 되며 강사가 개별로 배치가 되어 수영을 빨리 배울 수가 있습니다. 1주일 1일 기준이라서 가격이 높지만 개별 코칭이 가능하며 반은 총 10반으로 강사별로 선택이 가능하고 오전 9시~10시, 10~11시, 11시~12시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7. 수영 연수반

     

    수영 연수반은 수영 꿈나무 분들이 많이 있어 보이는데요 1주일에 1일 또는 2일 중에서 선택을 해서 집중 트레이닝을 받는 반으로 sp수영 연수반입니다. 비용은 1일 기준 6만 원, 2일 기준 12~18만 원 가격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연수반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연수반 시간표

     

    8. 자유수영 

     

    제가 자주 이용하는 수영시간인데요 자유롭게 수영이 가능해서 자주 찾고 있습니다.

     

    1일 입장 가격은 3500~5,000원이고 어른은 5천 원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많은 분들이 수영을 하고 있어서 자유수영 시간이 많이 없어 아쉽기는 합니다. 

     

    자유수영 시간표
    송파구체육문화 회관 자유수영 시간표

     

    9. 초등수영(중상, 유아풀-2일 또는 금요일 1일 기준 강좌)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분들이 평일에 수영을 하는 강습 시간은 초등수영(중상), 초등수영(유아풀), 금요 초등수영(중상), 금요초등수영(유아풀)을 이용을 하면 좋습니다.

     

    2일 단위 월수, 화목, 금요일로 많이 구성이 되어 있고, 16시~17시, 17~18시, 18시~19시 3가지 시간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학원과 학교를 다녀오면 아이들이 저녁시간 먹기 전에 하는 운동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2일 기준 월수반은 120,000, 화목반은 135,000원이며 1일 기준 금요일 반은 중상급반이나 유아풀 반이나 가격은 동일하게 60,000원입니다. 

     

    <시간표 사진>

    송파구 근처 수영장 시간표
    초등수영 시간표

     

    ◼️ 문화 강좌

    문화 강좌는 음악, 학습, 어학, 취미반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음악강좌

     

    음악강좌는 보컬노래교실, 악기 피아노, 악기 관악기, 악기 현악기, 악기 타악기, 악기 전통음악 강좌가 개설이 되어 있고 이 안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2. 보컬 노래 교실은 총 7분의 강사 강좌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 오현 신바람 노래교실
    • 김명희 노래교실
    • 이금 노래교실
    • 김정실 저녁 가곡 교실
    • 장혜원 가곡 교실
    • 장혜원 이태리가곡 및 기초아리아
    • 이재영 보컬트레이닝

    3. 악기 교실은 이선애 피아노 교실, 피아노반주 길라잡이, 이효주 어린이 피아노교실 강좌 3가지 중에서 과목 형태별로 선택이 가능하고 악기 교실은 관악기에는 하모니카, 색소폰, 플루트, 현악기에는 기타, 우쿨렐라, 통기타, 바이올린 강좌 선택이 가능하고 타악기강좌는 난타, 드럼, 전통악기 강좌로 장구, 가야금, 해금 강좌 선택이 가능합니다.

     

    4. 음악, 학습, 강좌 가격대

     

    음악교실 비용은 1일 1시간 기준으로 보통 강좌가 이루어지며 56,000원~180,000원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학습강좌 비용은 독서 논술은 1회 1시간 기준 33,000원이며 과학단은 3개월 기준 1일 1시간 기준 120,000원, 화가교실은 99,000원입니다. 토요일 유소년 과학단 교실과 토요 한우리독서토론논술 반, 꼬마 화가반이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어학교실의 경우 가격대는 45,000원으로 1일~2일 1시간 기준이며, 취미생활 교실은 3개월 기준으로 99,000원~114,000원이며 손바늘 규방공예, 양재교실, 자수등이 있습니다.

     

    ◼️ 특강강좌

     

    특강강좌는 수영, 스포츠, 문화 3가지 분야에서 더 실력파를 키우는 강좌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개설이 되어 있는 강좌는 2가지이며 수영은 sp철인 3종 경기반과 마스터즈 특강을 받을 수 있으며 특강 강좌 중 sp철인 3종 경기 월화수목 반의 비용은 224,000원입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수영장 주차장 비용 및 이용시간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주차장 이용시간 및 비용

     

    송파구 근처 수영장 예약 방법 및 주차장 사용은 수강생의 경우 1시간 30분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시간이 초과가 될 경우 5분당 300원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송파구에서 여러 수영장에 있지만 제가 실제로 강습을 받고 수영을 해 본 곳 중에서 제일 저렴하고 깨끗하게 운영이 되는 곳을 추천을 한다면 송파구체육문화회관인데요  다른 곳은 사립인 경우 가격이 더 올라갑니다.

     

    단점이라면 근처 아파트에 사는 경우는 걸어서 가면 좋겠지만 차로 갈경우는 차량이 많아서 주차가 어렵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약간 빨리 가는 방법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올림픽 수영장 가입방법 운영시간 강습비용 + 자유수영시간

     

    올림픽 수영장은 올림픽 공원 내 위치를 하고 있으며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운영을 하고 따로 홈페이지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사는 집이 올림픽 공원이라면 대부분 올림픽 수영장을 이용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림픽 수영장 (수영장, 올림픽공원, 하하 호호 야외수영장)

     

    한국체육산업개발에서 운영하는 경기용 수영장입니다.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 공원 인터파크 공연예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올림픽 공원 파크텔, 경륜, 토토등의 정보도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각종 스포츠 관련 동영상을 조회가 가능하고 수영 온라인 pt, 헬 수 등의 동영상 조회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국가에서 운영을 하는 곳으로 다자녀의 경우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경우 30~50% 할인 적용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자녀 할인 카드를 만들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가구 자녀 할인혜택 신청방법>>

     

    올림픽수영장 수영은 성인수영, 어린이수영, 월자유수영, 실버반 월 자유수영, 일일 자유수영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수영장 길이는 50m입니다.

     

    송파구에 있는 체육문화회관보다 일일 자유수영 시 간이 더 많은 것이 장점이라 어느 정도 수영 레벨에 오르신 분들은 올림픽 공원 근처에 사는 분들이라면 이용하면 아주 좋은 곳이고 공원이안에 있어서 수영도 하고 조깅을 하면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신규회원에 가입을 하려면 성인은 1만 원, 초중고생은 5천 원의 입회비를 내야 하며 자격은 2년까지 유효합니다.

     

    또한 사물함 비용은 1층과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1층은 사용료 5,000원, 지하는 월 4천을 내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증금 별도로 1만 원을 내고 이용을 하지 않으면 반환을 받을 수 있고 강습을 받지 않더라도 사용 시 이용료는 내야 합니다. 

     

    환불신청은 접수 후 14일 내 입금을 받을 수 있고 10% 공제를 하고 일할 계산 후 입금이 됩니다.

     

    <올림수영장 강좌 시간 및 강습비용>

     

    강습비용은 월~금요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중고생 75,000원, 성인 95,000원이며, 어린이 수영 3 일반은 55,000원, 2 일반은 45,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과 특이한 점은 자유수영 시간이 많이 있다는 점이고, 일일 자유수영도 매일 있다는 점이 장점이기도 했습니다. 

    올림픽 수영장 강습시간 비용
    올림픽 수영장 강습비용

     

    또한 레인이 50m라서 일반 수영 수준이 높은 분들이 가는 것이 좋은데요 25m가 보통 일반 수영장 길이이지만 50M는 선수용 레인형태라서 처음 수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적응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수준별 진도비교를 해보시고 강습 신청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기초반, 초급반은 초보용으로 보시면 되고 중급이상은 어느 정도 레벨이 되신 분들이 접영이상 배우는 분들이 신청을 하면 좋습니다.

     

    <수영장 수강신청 레벨 등급표>

     

    수영장에서도 레벨이 있는데요 수영을 하다 보면 최상급 코스에 가끔씩 초급 중급자 분들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서로 불편함을 호소할 수 있는데요 이유는 바로 운동하는데 상대방을 배려를 하는 경우라면 자신의 급수에 맞는 레인에서 수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영강습 레벨 기준
    수영장 강습 레벨 비교

     

    올림픽공원 수영장 주차장은 공원 이외에도 올림픽파크호텔등이 같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오기 때문에 주차장도 혼잡도가 많은데요 아무튼 요즘 추가 주차공간도 생겨도 늘어난 입장객이 조금 더 편하게 주차가 가능해졌습니다. 

     

    일일 수영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헬스도 일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일일 수영은 성인 6,000원, 초중고생은 5,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비회원일 경우는 성인 7천 원, 초중고생 6천 원에 이용을 해야 하니 회원가입을 하면 좋습니다. 

     

    일일 수영은 월~금요일까지는 오후 1시~2시, 6시~7시, 7시~8시, 9시~10시 타임이용이 가능하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도 운영을 하는데요 이점이 제일 맘에 드는 부분으로 1부는 9시~13시, 2부는 오후 2시~6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헬 수의 경우도 주 7일 기준으로 일일 입장이 가능하며 월~금 5,000~7,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수영과 헬스를 이용을 할 경우 주 2일 이용이 가능하고 토, 일요일 2일간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9,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수영장 일일 수영 비용 시간
    올림픽수영장 일일 수영 비용 시간

     

    올림픽 수영장 헬스 추가 할인 제도는 5가지로 적용이 되며 중복 적용은 안됩니다.

    • 여성보건 10% 할인
    • 국가보훈대상장 50% 할인
    • 기초생활수급자 50%
    • 장애인 50%
    • 19세 미만 2명 이상 다자녀 부모 1인 30% 

     

    더 자세한 강습강좌별 비용 및 시간 강습요일 정원 관련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추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올림픽수영장 강좌 가격시간 정보 ✅

     

    올림픽 공원 하하 호호 야외수영장

     

    또한 여름에는 자녀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올림픽공원 안에 있는 야외 수양장이 개장이 되기 때문에 여름에 아이들과 방문을 하면 좋습니다. 개설이 되는 올림픽 공원 내 여름 야외 수영장은 이름은 "올림픽공원 하하 호호 물놀이장"입니다.

     

    운영기간은 보통여름 7월 말에 오픈 개장을 해서 8월 중순까지 운영을 하고 운영할 때 gs25 등 편의점이 같이 개설이 되어서 아주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푸드트럭 사장님들도 같이 오셔서 간식도 사 먹을 수가 있습니다.

     

    수영모자, 돗자리, 얼음물등은 꼭 챙겨서 오시면 좋습니다. 이용료는 무료이고 주차장 비용은 청구가 됩니다. 

     

    <올림픽공원 야외 수영장 설치 모습>

    올림픽 공원 야외 수영장
    야외수영장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주차장 이용 시간 및 비용가격 

     

    주차장 무료시간 부여는 월회원 대상 해당 종목 강습일에 한해 1 종목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해당 강습일 1회 3시간, 헬스의 경우 1회 4시간 무료 주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종목 이상 인경우 해당 강습일, 강습 개수에 맞춰 각 3시간씩 6시간을 받게 되며 스포츠센터 회원은 동 2문, 북 2문, 남 2문만 이용을 해야 합니다.

     

    회원 등록 이후 주차장 이용을 하려면 준비서류 자동차등록증이 필요하고 주차장 유료 금액은 소형 10분당 600원, 일 최대 20,000원이며, 대형 (24인승, 2.5톤 이상) 10분당 1,200원, 일 최대 24,000원입니다. 경차, 장애인, 저공해, 국가유공자, 친환경 자동차, 기타 보훈대상자 50% 할인적용이 되고, 다자녀 우대카드 소지자 2자녀 25%, 3자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 주차장 안내 지도 더 보기 >>

     

    올림픽 공원 주차장
    올림픽 공원 주차장 추가공간

     

     

    송파구 근처수영장 추가 정보

     

    송파구에서 대표적인 수영장 2곳인 올림픽 수영장과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스포츠 센터 수영장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아래 개인 사실이나 호텔에서 운영하는 수영장도 나름 매력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고민을 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곳을 찾는 분들이라면 호텔 수영장이나 프라이빗 수영장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송파구 근처에 있는 수영장별 가격대를 비교입니다. 올림픽 수영장,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수영장, 잠실 1 수영장등이 비용가격관점에서는 추천할 만한 수영장이고 롯데호텔 월드 실내 수영장은 여름에 가보면 아이쇼핑에 좋을 듯합니다.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수영장

    이미 앞에서 설명드린 대로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는 곳으로 가격대는 새벽반 3일 기준 65,000원, 2일 기준 45,000원, 월~금요일 5일 기준 88,000원으로 저렴하고, 저녁시간대 비용도 동일했습니다. 토요일 성인소그룹 반의 경우 10만 원, 초등 월수 4시 접영킥, 평형킥을 배우는 소수 정예반은 12만 원, 초등 화목반은 135,000원으로 조기마감이 많이 되는 것으로 유명하고 특화가 되어 구성이 되어 있고 송파구에서도 제일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올림픽 수영장

    올림픽 수영장 강습비용은 월~금요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중고생 75,000원, 성인 95,000원이며, 어린이 수영 3 일반은 55,000원, 2 일반은 45,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킨더스윔 수영장

    정규레슨 주 1회 15만 원, 정규레슨 주 2회 26만 원, 일일체험수업 3만 원 정도입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월요일~금요일까지 운영을 하며 매주 토요일은 정기휴무이고 매월 둘째 주 일요일 자유수영이 가능한데요 시간대가 고급화되어 있는 곳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롯데호텔 월드 실내 수영장

    롯데호텔 월드 실내 수영장은 호텔 5층 피트니스 클럽에 있는데요 잠실역에서 3번 출구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과 가면 좋은 아늑한 곳입니다. 유아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인데요 호텔 투숙객들이 이용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 잠실종합운동장 1 수영장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으로 종합운동장역 9번 출구로 나가면 쉽게 갈 수 있는데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 토요일까지 운영을 합니다. 일반 강습비는 올림픽수영장이나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수영장처럼 가격대는 2일 기준 4만 원, 3일 기준 6만 원, 5일기준 85,000원, 성인 오후 강습은 3일 기준 4만원, 2일 기준 3만원, 아쿠아로빅 매일반은 8만원, 월수금반은 6만원, 월~금요일 자유수영은 8만 원에 이용이 가능해서 저렴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또한 이용을 하는 곳입니다. 

     

    온라인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서울시 체육시설 관리 사업소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86 아시안 게임이 열였던 장소라서 추억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잠실종합운동장 1 수영장 온라인 신청바로가기>>

     

    ◼️ 잠실종합운동장 2 수영장

    잠실종합 운동장 2 수영장은 프리다이빙이나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장소로 이용을 하고 있는 곳으로 강습비용은 입장료와 장비대여 포함한 가격으로 padi 자격증 코스 기준으로 총비용은 405,000원이 소요가 됩니다. 1:1 또는 1:2 강습형태로 진행이 되고 덕다이빙과 호흡법을 배우면서 시작을 하는데요 비용에는 교재 및 발급비용, 잠실 주말, 용인 평일 이용요금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을 따는 기준표인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ADI 프리다이버 Level 1 베이식 기준 목표

    • 스태틱 SAT - 1분 30초
    • 다이나믹 DYN - 25M
    • 깊이 내려갔다 오는 CWT - 5M

    PADI 프리다이버 Level 2 기준 목표

    • 스태틱 SAT - 1분 30초
    • 다이나믹 DYN - 25M
    • 깊이 내려갔다 오는 CWT - 10M

     

    송파구 근처 가볼 만한 수영장 지도 맵

     

    송파구 근처 수영장은 아주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제일 가까운 곳을 찾아 하는 것이 좋고 비용은 아무래도 국립, 공립, 시립에서 운영하는 수영장 가격이 저렴한 것은 모두 아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종합운동장역 - 잠실 1,2 수영장 (+씨집시 프리다이빙)

    올림픽공원 - 올림픽수영장

    거여성당옆 -송파구체육문화회관 수영장

    방이역 오금대림아파트 내 - 킨더스윔 수영장

     

    송파구 근처 수영장 지도 ✅

     

     

    송파구 근처 도수 안경 구매 방법 

     

    ◼️ 도수 안경 구매하는 방법

     

    안경 관련 눈 시력이 나쁜 경우 예전에는 수영장에 있는 영업가게에서는 백화점에 아레나, 엘르수영복 판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구매를 안경점에서 도수 기준에 맞춰서 구매가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토피도 제품으로 저도 49,000원 4.5수를 구매를 했는데요 눈이란 부문의 의약 기준으로 면허를 받아야 하는 부분으로 법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쿠팡에 있는 일부 상품들이 있기는 한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구매는 해외에서 직구매 제품들만 올라가 있고 일반 온라인 구매도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아래 네이버 지도 안경점 찾기로 검색해서 예약을 해서 구매하면 편리합니다.

     

    가까운 안경점 찾기 네이버지도>>

     

    송파구 근처 수영장 정보 마무리

     

    많은 인구가 모여 살면 운동 관련 시설이 많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서울에서도 핫한 수영장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송파구 근처 수영장 추천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일반수영 이외 다이빙과 스쿠버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다이빙 수영장도 있는 곳이라 왜 송파구에 많은 인구가 모여 사는 지도 알게 되었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인구수 구별 인구수 비율 랭킹순위 정보

     

    서울시 인구수 구별 인구수 비율 랭킹순위 정보

    2023년 서울시의 자치구별 인구수 순위와 비율 그리고 인구변화 추이는 어떻게 되고 있을까요? 궁금한데요 서울시가 과거 1천만 인구를 보유를 했지만 지금은 수도로서 전국에서 도시 중에는 가

    indiakim.tistory.com

     

    송파구 근처 주말농장 솔이 텃밭 신청 방법 신청일정 위치 운영기간 비용 가격 및 2024 경작 3년 후기

     

    송파구 근처 주말농장 솔이 텃밭 신청 방법 신청일정 위치 운영기간 비용 가격 및 2024 경작 3년

    오늘은 송파구에서 주말 농장을 운영을 하고 있어서 신청을 하는 방법과 경작 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작은 텃밭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기회가 되는데요 옛날 시골에서 자란 저는

    indiakim.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