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근처 수영장 예약 신청 사이트 및 가격 비용 비교 (성북레포츠타운, 개운산스포츠센터, 성북구민체육관, 장위교육문화회관,월계구민체육센터)

    반응형
    728x170

    성북구나 태릉 근처 노원 공릉 월곡 미아 등 건강관리를 위해서 수영장을 찾는 분들이라면 가격대와 예약하는 방법이 많이 궁금할 텐데요 저의 경우는 허리 디스크 수술과 어깨가 오십견과 석회성 건염 도수 재활치료를 받고 나서 근육강화를 위해서 선택한 방법이 수영인데요 가격대가 사립이나 시립이나 구립등 나라에서 하는 곳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저렴한 수영장을 쉽고 저렴하에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 성북구 근처 추천할만한 수영장 리스트

     

    • 장위교육문화회관
    • 시립성북청소년센터
    • 성북종합레포츠타운
    • 개운산 스포츠센터
    • 물빛수영장

     

    추가적으로 재등록 기간은 성북레포츠 타운을 기준으로 같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북구 근처 수영장 예약 방법 주차장 비교

    반응형

     

    노원구에서 여러 수영장에 있지만 제가 실제로 강습을 받고 수영을 해 본 곳중에서 제일 저렴하고 깨끗하게 운영이 되는 곳을 추천을 한다면 성북종합레포츠 타운과 개운산스포츠 센터입니다. 현재 리뉴얼이 완공이 되어서 온라인으로만 예약을 받는데요 온라인 예약 경쟁률이 치열한 곳이기도 합니다. 

     

    단점이라면 근처 아파트에 사는 경우는 걸어서 가면 좋겠지만 차로 갈경우는 차량이 많아서 주차가 어렵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약간 빨리 가는 방법이 좋을 듯 해 보입니다.

     

    ◼️ 예약 방법 :매주 마지막주 월요일 9시부터 예약이 시작이 됩니다.

     

    장위교육문화회관, 시립성북청소년센터는 오프라인으로 직접가서 예약을 해야 하고 성북종합레포츠타운과 개운산스포츠 센터, 물빛 수영장은 온라인 예약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매주 마지막주 월요일에 대부분 예약을 하는데요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으로 하더라도 빨리 예약을 해야 본인이 원하는 수영시간을 선택이 가능하니다.

     

    일요일은 거의 수영장이 과거처럼 운영을 하지 않아서 불편한 것이 사실인데요 주 40시간 여파가 수영장에도 온 것이 사실이어서 수영으로 체력을 다지는 분들과 고령화로 인해서 수영으로 근력 운동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아쉬움이 있고 가족들이 주말에 수영장 가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변화이기도 합니다.

     

     

     

    🔗 성북구근처 수영장예약 사이트

     

     

    ◼️ 주자창편의 시설

     

    주차장이 그나마 괜찮은 곳은 성북레포츠타운과 개운산 스포츠 센터이고 장위교육문화 회관과 성북구민 체육관은 그리 좋은 편은 압니다. 장위교육문화회관은 진입이 어려운데요 주차장입구에서 벨을 누르면 열어주고 성북구레포츠타운은 안내요원이 지하에 있고, 성북구민체육관은 파킹 업체가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수영장 주변 대표 건물 위치는 아래 건물을 찾으면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장위교육문화 회관 - 장위초등학교

    성북구민체육관 - 남대문 중학교

    성북종합레포츠타운 - 석관동 두산위브 아파트단지

    개운산스포츠 센터 - 개운중학교

    물빛수영장 - 길음시장

     

    ◼️ 운영주체 및 장단점

     

    장위교육문화 회관은 장위초등학교 안에 있는 수영장으로 사립으로 운영이 되고 최근 장위 뉴타운으로 차량입차가 어려움이 있지만 주변분들이 많이 다니는데요 편의 시설은 크게 좋은 편은 아니고 가격은 10만 원대로 형성이 되어 있어서 구립이나 시립운영하는 개운산스포츠센터나 성북종합레포츠 타운보다 2배 가까이 비쌉니다. 

     

    성북구민체육관은 코로나 전에는 저녁10시 2천 원 자유수영을 할 수 있어서 핫한 곳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축소가 되었고 수영강습이나 자유수영 일수로 비교를 해보면 저렴한 편이 아닌 곳으로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도 수영동호회 가입해서 수영장에서 얼굴 보면서 수영기법도 배우고 촬영도 하시는 분이 있어서 좋았는데 지금 머 하시고 계신지 아쉽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많이 가기도 했는데 지금은 가격대도 그렇고 안내 서비스도 불편한 부분이 많이 느껴져서 저도 처음 수영을 시작을 했던 성북레포츠 타운으로 발길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성북구민체육관도 수영시간대 대비로 다른 구나 시에서 운영하는 곳보다 비싸게 느껴지는 이유는 수업시간이 다양하지 않고 강습일수등이 짧아 더 그렇게 보이는 듯 합니다. 

     

    솔직하게 추천하는 곳 : 성북종합레포츠타운, 개운산스포츠센터(온라인 예약)

     

    성북종합레포츠 타운은 옆에 풋살장도 있고, 자전거로 운동해서 가서 놓고 주변 강가 주변으로 노들길 산책을 해도 되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추천을 드리는 이유입니다.

     

    지금도 유치원이 있어서 수강을 위해서 줄을 서는 곳이기도 해서 이고 최근에 예약을 위해서 방문을 해 봤는데요 오프라인 예약을 받지 않아서 예약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한 책자를 주셔서 좋았고 무엇보다 주차장이 거기도 인원이 많아서 복잡해서 안내하는 여자분이 너무 친절해서 고맙기도 했습니다.

     

    저도 잘 양해를 구하고 물어봐서 주차를 잠시 해놓고 잘 안내를 받아서 요즘 서비스 설명 잘 안내 받기 힘든 상황인데 기분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예약할 때는 정신 바짝 차리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성북구 근처 수영장 예약 방법 사이트 / 가격비교 

    300x250

    먼저 꼭 수영장 강습을 받아보시기를 추천하는 성북레포츠타운 센터와 개운산스포츠 센터 온라인 예약과 가격대입니다. 

     

    성북레포츠타운 / 개운산 스포츠 센터 / 성북구민회관 / 물빛수영장 예약 방법 및 위치

     

    1. 온라인 예약을 위해서는 먼저 성북구 도시관리 공단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합니다. 바코드 회원권등으로 수영장 입장이 되므로 반드시 본인정보로 해야 합니다.

     

     

    성북레포츠타운에서 할지 개운산스포츠 센터, 물빛수영장에서 할지 확인을 합니다.

     

    2. 신규접수는 매월 월요일 오전 9시부시부터 선착순 접수이며 본인명으로 진행이 됩니다. 9시에 꼭 노트북등으로 보시고 예약을 하시면 되고 스마트폰도 가능합니다. 카드나 카카오 페이 등 결제 정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3. 강좌 프로그램을 선택을 하고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 완료후 마이페이지 수강확인을 하면 됩니다.

     

     

    4.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의 경우는 상단에 회원증 탭이 생기고 회원증 탭을 누르면 QR코드가 생성이 돼서 출입 시 바코드를 이용을 하면 됩니다.

     

    5. 회원가입을 했다면 나의 차량 정보를 등록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원할하게 주차장 출입을 하기 위해서 가입을 꼭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차량 정보 입력방법은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나의 주차정보에서 입력을 합니다.

     

     

    수강신청의 경우 접수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접수 - 신규 등록 및 재등록할 경우, 평일과 토일 공유일 오후9시~21시

     

    현장접수-중간등록할 경우, 평일 9시~저녁 6시, 토요일 9~17시, 공휴일 10~17시

     

    무인발권기 - 재등록만 가능, 평일 6시~21시, 토요일 6시~17시, 공휴일 10시~17시

     

     

     

    성북레포츠 수영장 재등록 신청 및 개인락커 신청 / 명절휴관일 

     

    ◼️ 재등록 신청 기간 (온라인 포함)

     

    신규가 아닌 기존회원의 경우 재등록은 보통 14~15일 쯤부터 재등록을 하면 되고 데스크에서 해도 되지만 모니터 화면에서 카드를 가져다 대면 재등록 화면탭에서 진행하고 결제도 하면 됩니다. 단 카드로만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재등록을 하는 경우도 진행기간 9시부터만 열립니다.

     

    이번 9월의 경우는 재등록은 15일 시작이고 신규등록은 마지막주 수요일 27일부터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신규등록도 매월 마지막주 월화요일에 시작을 합니다.

     

     

    ◼️ 개인 락커 신청 방법

     

    개인 락커의 경우 3천원이면 한달을 사용이 가능한데요 중간에 신청을 할 경우 한달 기준 남은 사용기간 동안만 계산해서 결제를 하게 됩니다.

     

    ◼️ 추석연휴 휴관일정

     

    23년 추석 명절기간 휴관은 28~30일 목금토 3일간 진행이 됩니다. 다만 풋살장이나 족구장은 아침 6시부터 저녁 12시까지 운영이 되는데요 예약은 이 기간에는 안되고 미리 예약을 해서 결제한 경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일요일에도 영업을 했지만 지금은 주40시간 근로자 근무 시간등이 확산되면서 일요일에는 이제 오픈을 하지 않는다는 점도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 도수 안경 구매하는 방법

     

    안경관련 눈 시력이 나쁜 경우 예전에는 수영장에 있는 영업가게에서는 백화점에 아레나, 엘르수영복 판매점에서 구매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구매를 안경점에서 도수 기준에 맞춰서 구매가 가능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토피도 제품으로 저도 49,000원 4.5수를 구매를 했는데요 눈이란 부문의 의약 기준으로 면허를 받아야 하는 부분으로 법이 바뀐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으로 쿠팡에 있는 일부 상품들이 있기는 한데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구매는 해외에서  직구매 제품들만 올라가 있고 일반 온라인 구매도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아래 네이버 지도 안경점 찾기로 검색해서 예약을 해서 구매하면 편리합니다. 

     

     

    🔗 가까운 안경점 찾기 네이버지도

     

     

     

    성북레포츠 타운 주차장 이용 팁(여유시간 및 출차방법)

     

    성북레포츠 타운 주차장은 지하 1층에 기계식과 일반 주차장이 같이 있습니다. 이용고객들이 많아서 항상 만차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편리한 시간이 있습니다. 바로 8시~9시, 12~12시50분, 16시~16시 50분,  21시~21시50분인데요 이때가 나름 이용고객중 차량이용고객이 적어서 일일 자유 수영 시간이기도 해서 이때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차의 경우 회원카드를 지참을 하면 미리 출차전 결제를 하거나 정기 이용 회원일 경우는 출차할때 카드를 화면에 가져다대면 됩니다. 

     

     

    수영장별 가격비교

     

     

    ◼️시립청소년성북센터

     

    - 남대문 중학교 근처에 있는 수영장 가격대입니다. 청소년 5만 원, 성인 6만 원대부터 10만 원대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 성북레포츠 타운 스포츠 센터

     

    일일자유수영 시간대와 강좌별 요금표입니다. 일일 자유수영은 성인 4500원, 중고생 3500원, 어린이 3,000원으로 어린이는 24개월 이상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인원이 많을 경우 인원 제한 기준이 있습니다. 일일 수영이 다른 곳보다는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성북레포츠타운 수영강좌별 수영 요금표는 아래와 같은데요 제일 저렴하게 구성이 되어 있고 시설도 제가 다녀 본 곳 중에서는 제일 좋습니다. 월수금 기준 49,000원, 화목기준 4만 원대, 중고생은 37,000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강습이나 아쿠아로빅 수영의 경우 가격 요금표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골프장요금이나 대관요금 셔틀버스도 많이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 운영시간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장위교육문화센터 수영장 요금표

     

    가격이 다른 곳보다는 저렴하지 않습니다. 사립이라서 더 그런 듯 한 느낌입니다. 월수금 기준으로 84,000원이고 화목토 기준으로 79,000원입니다. 자유수영의 경우는 월수금 주 3회 80,000원이라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생긴 노원구 쪽 수영장인데요 월계구민체육센터 여기도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 생겨서 시설도 좋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북구 근처 수영장 위치 -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성북레포츠타운, 물빛수영장, 개운산스포츠센터, 장위교육문화 회관

    SMALL

     

    시립성북청소년센터(지하 1층)- 남대문 중학교

     

     

    성북종합레포츠타운(2층) - 석관동 두산위브 아파트단지

     

    개운산스포츠 센터 - 개운중학교

     

    물빛수영장 (지하1층) - 길음시장

     

     

     

    장위교육문화회관 예약 방법 및 위치

     

     

    매장 방문하는 것처럼 직접 가서 예약을 해야 하는 곳은 장위교육문화회관 수영장인데요 매주 마지막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예약이 시작이 됩니다. 새벽 6시 정도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성북구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스포츠 운동을 예약을 하는 방법으로 수영장 강좌 예약 및 예약 사이트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성북구 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한 운동 종류를 잠깐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수영장, 아쿠아로빅, 헬스장, 골프장, 스쿼시, 어린이체육관, 스포츠 및 취미교실등이 있는데요 요가나 댄스에어로빅, 탁구, 검토, 슛돌이축구교실, 농구, 인라인스케이트, 줄넘기, 검도, 피아노, 풋살장, 족구장, 원어민영어, 클레이 아트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