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ms일상패션여행/정부지원&정책

서부 간선도로 지하화 월드컵 대교 개통일 진출입로 통행료 요금 교통상황 조감도PDF 최고수혜지역 정보

by #생활절약#여행#건강을 전하는 Super Mom & Daddy 2021. 8. 21.

매주 월요일 출근하는 요일에 서부간선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라면 내부간선도로처럼 위에 도로가 하나 더 있거나 아래 도로가 하나 더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수도 없이 했을 텐데요 드디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도로가 개통을 한다고 합니다. 서부간선도로 도로 교통상황이 아주 뻥 뚫릴 것 같은데 속 시원하게 말이죠! 바로 9월 1일 드디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도로가 가 개통을 하게 됩니다.

서부 간선도 록 지하화 개통 요금, 개통일, 통행료 요금, 조감도, 지하화 진출입로, PDF, 교통상황, 지하화 수혜지역 정보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조감도,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진출입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PDF,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요금,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교통상황,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최고 수혜지역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사업개발이 공사중인 서부간선도로 지하 터널의 모습입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터널 공사 모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을 위해 2016년 3월 시작된 공사가 66개월 만인 오는 8월 말로 이제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깊이 80m 아래 터널 공사는 현대 건설이 맡아 진행중에 있습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공사모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일은 9월 1일 개통을 앞두고 한창 공사 마무리 작업을 진행중에 있는 모습입니다. 오늘 저녁에도 출퇴근을 하고 도로 공사를 하는 모습인데요 개통하는 9월이 기다려집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조감도
서부간선도로 지하도 조감도 모습인데요 주변 상권 변화 부분은 아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조감도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진출입로
서부간선 지하 도로는 왕복 4차로, 소형차(최대 1t 트럭) 전용 유료도로로 왕복 4차로의 기존 지상도로는 무료로 계속 유지될 예정입니다. 현대건설은 총 길이 10.33km 중 1공구 공사를 맡아 성산대교 시점 부부터 약 5.2km의 지하 도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지상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터널의 시작 부분인 개착 구간이 1km, 터널 구간이 4.2km입니다. 공사금액 또한 전체 6059억 원 대비 38%인 2302억 원으로, 착공 당시 현대건설 국내 토목 프로젝트 중 최대 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내 최장 거리 터널 공사이자 최근 건설 및 도시계획의 화두인 지하공간 활용이라는 점에서 서부간선 지하 도로 현장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견학을 올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현재 1일 통행량이 무려 11만5000대에 달하는 서부간선도로에 지하 도로가 완공되면 일대 교통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분이 단축된다고 하면 왕복 5천 원이 아깝지 않다고 보이기도 합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PDF
1조이상이 들어가는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프로젝트 PDF입니다.

서부간선도록 지하화 프로젝트 PDF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요금 얼마인가요?
현재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도로 통행료 요금은 2500원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도로의 거리당 통행료는 비교적 최근 개통한 서울 내 다른 유료 도로보다 낮게 책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상습정체구간내 유료 도로 통행료와 비교를 해보자. 서부간선 지하도로의 km당 통행료는 242원 수준으로 우면산터널 km당 844원, 신월 여의 지하도로 km당 318원, 용마터널 km당 420원, 강남순환로 km당 274원, 보다 적게 책정이 되어서 하루 왕복으로 출근을 하는 자가용 승용차라면 5천 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현재는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교통상황은 현재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공사로 인해 평소보다 10~15분정도 상습 정체 구간 모습을 보이는 듯 하지만 약간의 위험한 도로 상황으로 보이지만 9월 1일 개통까지는 안전운전이 필요해 보입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최고수혜지역

9월 1일 개통이 되는 서부간선도로 주변 최고 수혜 지역에 대해 관심이 집중이 되는 가운데 최고 수혜지역 중의 하나로 G밸리와 모비스 타워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최고 수혜지역 G밸리
2)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최고수혜지역 모비스 타워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인근 개발프로젝트 

첫 번째 서부간선 지하도로가 개통이 되면 G밸리는 교통편리성까지 더하게 되어 명실공히 서울 시내 첨단산업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가 되는 곳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서부간선지하도로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서 금천구 독산동까지 이어지는 길이 10.33km 왕복 4차로 지하도로 뚫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대부도권을 가서 대부도 갈만한 곳이나 제부도 갈만한 곳 등을 가거가 안상 양궁선수 출생지는 아니지만 서행 안쪽인 안산 쪽으로 가기 위해서 도심권을 지나는 방법도 있지만 서울 내에서도 상습 차량정체 구간으로 꼽혔던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록을 통해 성산대교 남단에서 금천 IC까지 당초 30분대에 이르던 출퇴근 통행 시간이 약 2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전망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하화가 끝나면 상부에는 기존 차도 폭이 줄어든 공간에 녹지를 조성해 주민 친화형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 세워져 있는데요 현재 도로 상태에서는 어디에 구성이 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에 G밸리가 최대 수혜지역으로 주목받으며 G밸리 내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G밸리는 서울 유일 국가산업단지로 IT분야 메카로 거듭나며 내 입주 기업 1만 2000개가 넘는데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가 개통되면 상습정체 도로라는 오명도 벗어나고 주변 환경도 재정비될 것으로 기대되어 입주기업의 증가에 더불어 주거환경 부분 개선까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봉제공장 단지에서 가산 구로 디지털 단지로의 신화가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는 경기권 재개발로 호재가 있었던 광명 철산 신주거지 지역과 연결이 되는 도로이기 때문에 광명 철산 하안 도로도 정체가 어느 정도 해소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교통 편리함까지 더해지는 G밸리 내 피데스개발이 분양 중인 주거시설 가산 모비우스 타워 기숙사가 주목을 받고 주변 지식 타워 센터 등도 계속해서 입주 및 오픈 일정들이 있어서 주거환경의 큰 개선이 인구 증가까지 같이 몰고 올 것으로 보입니다.

가산 모비우스 타워의 경우 서울 디지털 산업단지 G밸리에 지하 4층 ~지상 20층 연면적 약 4만 3,400㎡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라고 하며 G밸리 내 1, 2, 3단지 중에서 지하도록 가 생기는 서부간선도로와 가장 가까운 3단지에 위치하고 있어 수혜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에 따른 주변 개발 호제 등의 정보 바로가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G밸리 노블루체

gnobluce.creatorlink.net


이상으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조감도,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진출입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PDF,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요금,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교통상황,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최고 수혜지역 및 개발 호제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서부간선도로를 이용해서 대부도권, 제부도권 낚시와 가볼 만한 곳, 대부도 제주보 맛집, 낚시터 등 오 등도 찾아가는데 시간을 절약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도권 초도 낚시도구 세팅방법입니다.

입질의 추억만들기 바다 낚시터 초보 세팅 방법 :: 낚시줄 매는 방법 낚시대와 릴 고르는 방법

바다낚시를 여러 해 동안 해 본 입장에서 추천을 드리는 바다 낚싯대 및 낚시찌 그리고 낚싯줄 등을 세팅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고민을 하시는 부부분은 어떤 브랜드 상품이 좋은지를

indiakim.tistory.com


서부간선도로를 지나쳐 가는 대부도권 제부도권 서울 인천 대부도권 바다낚시터 정보입니다.

서울 인근 인천 바다 낚시터 베스트 5, 낚시용품 온라인 몰 추천 정리

코로나로 여행을 많이 못해서 힐링 위한 서울 인근 바다낚시터 정보 및 낚시용품 온라인몰 베스트를 개인 경험 관점에서 정리를 해 봅니다. 사진을 찍지 않는 곳들이 많아서 그냥 현재 제가 알

indiakim.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