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 게이트 로스트아크 관련주, 인기게임종류 및 업데이트

    반응형
    728x170

    미국 포브스 잡지 2월 기사에 실린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크 아크 관련 글로 이런 제목이 올라오는데요 "What Is 'Lost Ark' And Why Is It Suddenly The Most Popular Game On Earth?"라는 제목의 기사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로스트 아크의 인기비결이 무엇인가에 대한 기사로 스타일 게이트 로스트 아크가 동시접속자 132만 명 기록 달성을 하게 되면서 배틀그라운드 다음의 기록으로 역대 스팀 2위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인데요 스마일 게이트 게임들로는 크로스파이어, 에픽 세븐, 로스트 아크, 크로스파이어 X, 마술 양품점, 슈퍼탱크 대작전, 테일즈런너 게임을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로스트 아크가 인기가 있는 이유 중의 하나로 국내 팬들과 원활하고 끊임없는 소통 공간을 마련을 해서 로스트 아크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일명 착한 게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022년 2월 스팀에 공식 로스트 아크 스팀 버전이 출시가 되면서 동시 접속 사용자 132만을 달성을 하게 되었는데요 단기간에 스팀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랭킹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가 2017년 달성한 이후 처음달성한 게임이며 동시 접속자 100만 기록을 보유한 게임으로 사이버펑크 2077, 도타 2, 배틀그라운드,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이 있었습니다. 

     

     

     

    스마일 게이트 로스트아크 관련주, 인기 게임,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 게이트 로스트아크 관련주,인기게임
    스마일 게이트 로스트아크 관련주,인기게임

     

    1) 스마일 게이트 로스트아크 관련주

     

    로스트 아크를 개발한 게임 제작사는 스마일 게이트 RPG의 경우 아쉽게도 비상장주입니다. 스마일 게이트 로스트 아크 관련주로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선데이 토즈가 있고 최근 위메이드가 최대주주로 등극을 하였습니다. 스마일 게이트 관련주 3개(선데이 토즈, 위메이드, 네오위즈)에 대해 정리를 해 봅니다. 

     

    1. 선데이 토즈 스마일게이트 게임관련주 기업

     

    선데이 토즈는 국내의 모바일 게임 회사입니다. 선데이토즈가 개발한 게임 종류로는 '니모의 오션라이프', '디즈니 팝 타운',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 '스누피 틀린 그림 찾기', '애니팡'등이 있으며 대표작은 애니팡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지분율은 35%인데요 선데이토즈는 출시 6년만에 매출 1,000억 원 달성 이야기도 있었지만 애니팡 흥행작 부진으로 주가는 부진한 상태인데요 향후 성장동력을 기대를 해봐야 할 듯합니다.

     

    2. 위메이드 스마일 게이트 게임 관련주 기업 

     

    위메이드 기업 주식
    위메이드 기업 주식

    최대주주 스마일 게이트 홀딩스가 지분 약 20%가량을 위메이드 이노베이션에 양도를 하면서 최대주주가 위메이드 이노베이션이 되었는데요 모회사가 바로 위메이드이기 때문에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3. 네오위즈 스마일 게이트 게임관련주 기업 

     

    네오위즈 스마일 게이트 게임관련주 기업
    네오위즈 스마일 게이트 게임관련주 기업 주식

     

    네오위즈의 자회사로 알려진 게임온이 로스트 아크 일본 서버를 운영하고 있어서 스마일 게이트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2) 스마일 게이트 매출실적 

     

    로스크 아크 게임사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의 2021년 매출은 42% 성장한 1조 4345억 원, 영업이익은 63% 성장한 5930억 원을 기록을 달성했는데요 20년 매출 1조원를 처음 기록한 이후 2년 연속 연매출 1조 달성 이후 역대 최고의 매출을 달성을 했습니다.

     

    향후 스마일게이트는 다른 사업분야로 제휴사업 등이 늘어날 것이 예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22년 창사 20주년을 맞이해서 엔터테인먼트와 금융 신사업분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를 하고 있습니다.

     

    신성장 동력으로는 가상인간 한유 아가 광동 옥수수수염차 모델로 발탁이 되었고, 인베스트먼트 자산운용 금융 계열을 분리해서 독립해서 사업을 더 확장하는 것으로 스마일 게이트 그룹 대표 성준호 대표가 발표를 했습니다.

     

     

    3) 스마일게이트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조정안

     

    로스트 아크는 4월 15일 전반적인 클래스 밸런스 조정안을 발표 했습니다. 로스트아크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금강선 디렉터는 내부 지표와 유저들의 인식이나 평판 또한 100% 신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전하면서 관심이 쏠리게 되었는데요 아이덴티티, 직업 각인, 스킬 및 트라이포드, 노후한 스킬 이펙트 등의 개선도 계획대로 순서대로 진행 예정이라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유저 입장에서는 이런 발표는 환영을 할 것으로 보이며 바로 소통의 창구로 의견수렴 등과 유저 관점이라는 부분에서 좋은 신호탄이 되고 있습니다. 한편 개발팀의 밸런스 패치 주요 키워드는 '시너지 개편', '카운터 어택' 구조 개선', '밸런스 조정 등이 핵심 영역이었습니다. 

     

    (시너지 조정) 

    필요성 : 게임 캐릭터의 성장과 점점 강력해지는 장비에 의한 밸런스 변화는 시너지 효과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개선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태 -> 시너지가 해당 클래스의 전투 구조와 맞지 않음 -> 과도한 사전 작업 및 플레이 요구+ 시너지 효율 자체 문제가 있는 클래스 우선 개선 진행 예정 (리퍼, 버서커) 

     

    (카운터 어택)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채우는데 문제 발생 리퍼 -> 나이트메어 카운터 효과,  스킬 1자리 리듬 벅샷 채용한 바드 -> 폭풍의 서곡  카운터 효과 추가

     

    (구조 개선)

    일부 클래스의 변화된 전투 환경에서의 맞지 않은 스킬 구조 및 전투 메커니즘 -> 조정 필요 상황

     

    (디스트로이어 클래스)

    스킬과 헤드 어택 메커니즘 수행의 디스트로이어 클래스 -> 적중률 및 무작위로 충전되는 행운의 코어 시스템 불편사항 개선을 위해서 인듀어 페인 도발 효과를 추가함 

     

     

    체력 방어 계수 대비 DPS가 낮은 클래스와 과도한 성능 성향의 클래스의 상향 하양 조정)

    상향된 클래스 - 아르카나, 인파이터, 건슬링거

    하향 조정된 클래스 - 기공사, 블레이드, 소서리스

     

    위 조정 등을 통해 밸런스 조정이 전체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스마일 게이트 인기 게임 7가지 종류 및 특징

     

    크로스파이어, 에픽 세븐, 로스트 아크, 크로스파이어 X, 마술 양품점, 슈퍼탱크 대작전, 테일즈런너 7가지가 있습니다. 

     

    1.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는 중국, 브라질, 베트남에서 온라인 게임 1위를 차지하며 놀라운 글로벌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크로스파이어 게임
    크로스파이어 게임

     

    동시 접속자 수 800만 명, 전 세계 80개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으로 온라인+모바일 유저 10억 명 및 누적 매출 118억 달러 (2020.10 기준)를 달성을 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 에픽 세븐

     

    일곱 번째 세계의 멸망을 막기 위한 여정 “계승자여, 세상을 지켜라”를 타이틀로 방대하고 아름다운 스토리 최고의 작가진이 만들어낸 대서사시, ‘7번째 세계’ 속에서의 게임 여정을 다루는 인기 게임입니다. 

     

    에픽 세븐
    에픽 세븐

     

    전 세계 140개국 출시, 1200만 다운로드 돌파, 미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 매출 10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3. 로스트 아크

     

    아크라시아에서 펼쳐지는 대서사, 영화 같은 연출의 거대한 전투, 마음을 울리는 따뜻한 음악과 다양한 OST 음악이 선보이는 게임 속에서 들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재즈, 오케스트라, 오페라, 헤비메탈까지 다양한 음악이 있는 게임입니다.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게임

     

    몽환의 아스탤지어, Astalgia of Phantasm 심연의 협주곡, Concerto of the abyss 카단 테마, Kadan Theme 세이튼의 책 속, 악몽의 그늘 Astalgia of Phantasm 등의 음악을 같이 감상이 가능합니다.

     

    동시 접속자 수 132만 명,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포함 6관왕 달성하기도 했으며 2018 G-RANK 서울 대상 포함 4관왕 달성, 전 세계 진출 국가 160개국을 달성한 게임입니다. 

     

    4. 크로스파이어 X

     

    콜손 게임의 초박 등급 게임으로 영화 같은 시네마 컷신이 특징으로 확연이 줄어든 로딩 시간으로 심리스 플레이 환경을 구축으로 차원이 높은 플레이 환경을 선사를 하는데요 몰입감 있고 시네마틱 한 싱글 캠페인으로 플레이어들에게 크로스 파이어의 세계를 소개를 하는 게임입니다. 

     

    크로스파이어 X
    크로스파이어 X 게임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독자 개발한 노스 라이트 엔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실제 플레이 화면과 연결되는 크로스파이어 x특유의 연출이 가능하게 만들었으며 차세대 콘솔 기기인 엑스박스 시리스 X에서 느낄 수 있는 60 FPS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마술 양품점 

     

    스타일리시 팬터시 월드를 구현한 마술 양품점 게임은 마술 양품점은 스마일게이트 최초의 자체 개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2주 만에 한국 플레이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달성 이후 글로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입니다. 남성들도 마니아가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마술양품점
    마술양품점 게임

     

     

    마법으로 가득한 판타지 세계에서 주인공이 자신만의 행복을 찾는 과정을 아기자기하고 캐주얼한 감성의 2D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다양한 테마 컬러로 꾸미는 나만의 아바타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원하는 의상과 가구를 DIY로 재료를 모아 의상과 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워너비 스타일로 꾸미는 게임으로 나의 양품점으로 매일 찾아오는 고객들의 주문을 수행하고 가게를 키워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트렌디한 마법사들을 함께 만날 수 있는 광장이 있으며 의상 콘테스트와 미니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6. 슈퍼탱크 대작전

     

    슈퍼탱크 대작전은 샌드박스 전략 대전 게임으로, 수많은 부품들로 탱크를 조립해 다른 플레이어와 1 vs 1로 대결을 하는 게임입니다.

     

    슈퍼탱크 대작전
    슈퍼탱크 대작전 게임

     

     

    154개 국가에서 서비스 중이며, 글로벌 2,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7. 테일즈 런너

     

    테일즈런너는 2005년부터 서비스된 장수게임으로 글로벌 누적 회원수 6,000만 명을 보유한 명작 레이싱 게임입니다.

     

    테일즈 런너
    테일즈 런너 게임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이벤트,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2015년 동시 접속자 수 7만 명을 돌파하며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습니다

     

    테일즈런너에는 흥부와 놀부, 설녀, 알라딘, 피터팬까지 우리가 아는 동화 속 주인공의 될 수 있는 게임으로 카오 제로부터 이클립스까지 동화나라를 지키기 위한 런너들의 이야기들이 숨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로스트 아크 업데이트 관련 소식과 스마일게이트 게임 관련주 소식에 대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