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에 대한 열기가 많이 식지를 않고 있지만 미국 주식시장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코로나로 심리적인 정쳬기라고 봐야 되는 현재 만약 미국 주식 시장에 버블이 와서 꼭 보유하고 더 팔지 않고 유지 또는 매입을 해야 한다면 소비재, 유틸리티, 할인점 시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가 도래를 해서 이제 2년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소비자인 우리들은 먹고사는 문제와 연관이 되어 있는 식료품, 가정용품, 가정용품을 구매합니다. 인기 있는 필수 소비재 브랜드를 소유 한 회사는 경기 침체와 시장 붕괴 시 변동성이 적습니다. 그들은 결코 훌륭한 성장의 원천이 될 수 없지만 안정적입니다.
저성상 시대 최고의 3대 소비재주 (코스트코, 프록터 앤드 갬블, PepsiCo)
필수 소비재주는 무엇인가?
코로나 시대는 우리가 동의 하든 말든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매일 필수 소비 재품에 의존할 것입니다. 필수 소비재는 청소, 개인 위생품, 식음료, 종이와 같은 가정용품, 술, 담배 및 화장품과 같은 일상생활 필수품 등 우리가 죽지 않기 위해 구매해야 하는 품목을 말하고 이런 사업을 하는 회사의 주식이 필수 소비재주입니다.
경제가 축소되고 하락하더라도 우리가 구매하고 집에 비축하는 종류의 상품을 말하며, 구매하거나 소비하는 금액은 상대적으로 몇 가지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고정지출을 하고 있는 우리기 눈여겨볼 비즈니스는 무엇일까요?
이러한 필수 소비재 부문 비즈니스와 소비재 연관 비즈니스로 간주되는 호텔, 레스토랑, 의류 비즈니스와는 주식시장에서 다르게 영향을 받습니다. 재량 소비재라고 표현을 하는데 니즈보다는 욕구 관점에서 생각하면 잘 구분이 됩니다. 즉 소비자가 충분한 수입이 있는 경우 구매할 제품 또는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로 인해 소비자는 경제가 좋은 시기에 소비와 소비를 늘리고 불황기에 경향이 있습니다.
필수 소비재 회사는 시장 리더로서 이미 대기업이고 성숙한 기업이기 때문에 가장 높은 수익 성장률이나 전년 대비 수익 성장률이 없을 수 있습니다. 안전성 있는 이익, 배당금 및 방어 포트폴리오 구성시 선호 대상이 됩니다.
필수 소비재 주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투자자 관점 안정적인 수익 제공
-
현재와 같은 침체기에서 건실한 수익창출 가능
-
방어적 성향
주요 베스트 소비재 기업 3곳은 어디인가?
-
코스트코 홀 세일 (NASDAQ : COST) 주식 거래 규모
일반적인 소비재 주식과는 조금 다릅니다. 소매상은 필수 소비재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판매합니다. 대부분의 재고는 식료품과 같은 제품과 종이 제품 및 청소 용품과 같은 가정용품으로 구성됩니다. Costco는 자사의 멤버십 모델이 약 90 % 의 유지율로 안정적인 고객 기반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매 업체에 비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회비로 수익의 대부분을 얻으므로 상품에 대해 최저 가격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고 한국의 경우는 거의 마니아의 수준이라고 봐야 합니다. 경쟁자가 없다기보다는 독특해서 마니아가 많다고 봐야 합니다. 창고형 대형 판매업체로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 동안 두 자릿수 성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전자 상거래 매출도 급증했습니다. 특별 배당이 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Procter & Gamble의 주요 브랜드
타이드 세제, 질레트 면도 제품, 크레스트 치약 등 일부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프록터 앤 갬블은 거의 200 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연간 매출이 10 억 달러 이상인 28개의 브랜드, 시가총액 346조 종이 제품, 세탁 세제, 기저귀, 미용 제품 카테고리에서 시장 점유율 1 위, 2 위 글로벌 기업입니다. P & G는 혁신기업에 걸맞게 배당 귀족이기도 합니다. 비핵심 브랜드를 매각하고 구조조정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여 비즈니스를 간소화한 후 회사는 그 어느 때보다 강해졌습니다.
-
Procter & Gamble 주식 거래 규모
Procter & Gamble은 급상승하는 시장 벨류에이션에서 가치 수익 배수를 끌어들이는 주식 유형이 아니므로 시장에서 무너질 때 떨어질 여지가 낮은 기업 중의 하나입니다.
Pepsico는 단순한 이름을 딴 음료 브랜드 그 이상입니다. Frito-Lay 및 Quaker뿐만 아니라 Tropicana 및 Gatorade와 같은 다른 인기 음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Frito-Lay 스낵 사업은 음료 수준만큼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와 유통을 통해 Pepsi는 P & G 및 Coca-Cola (NYSE : KO)와 같은 거대 기업과 동일한 수준에서 수년에 걸쳐 인수를 통해 성장했습니다.
2018 년에 SodaStream을 인수하여 카운터 탑 소다 제조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펩시는 또한 48 년 동안 분기 별 배당금을 인상 한 배당 귀족입니다. 연속해서. 이 회사는 레스토랑에 대한 의존성으로 인해 대유행 기간 동안 약간의 역풍에 직면했지만 Frito-Lay와 Quaker는 2020 년 첫 3 분기까지 회사가 완만 한 수익 성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힘의 원천이었습니다.
-
Pepsico 주식 거래 규모
다음에는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고 자주 이용하고 있는 나이키, 스타벅스, 맥도널드, TJX, 디즈니사가 포함되는 임의 소비재주 또는 재량 소비재주 베스트 기업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음 포스팅을 기대 부탁드립니다.
미국 주식시장 붕괴 전 보유 필수 미국 유틸리티 3가지 주식 알아보기 (유틸리티/소비재/할인점)
메타버스 500조 관련주 - 네이버 제페토, 빅 엔터테인먼트, YG 투자방향
미래의 가상 콘서트 수익, 메타버스 관련주 로블록스 주식, 네이버 제페토, 미래 직업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