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베스트 7(Danaos Corporation (DAC)SFL Corporation Ltd.(SFL)Costamare Inc.(CMRE)KNOT Offshore Partners LP(KNOP)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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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운 산업관련주 등락은 매우 복잡한 것이 특징인데요 우리가 잘 모르는 부분이 많고 전문가 들만 아는 정보들이 많아서 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컨테이너 운송, 곡물과 같은 건조 벌크 운송, 원유 및 액화 천연가스(LNG)와 같은 에너지 자원 운송과 관련해서 해운 운송 회사의 성과는 다양한 거시적인 경제 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해운 운임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운송 수요나 선박의 기본 공급 관련 가용성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게 될 텐데요 해운 회사에 매력적인 배당 성장 실적이 없는 것은 이러한 레버리지 영향을 크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환경이나 실적가운데에서도 배당 전망이 좋은 해운 배송 관련주 7개 기업의 실적에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목차

     

    1.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 Danaos Corporation (DAC)

     

    2.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SFL Corporation Ltd.(SFL)

     

    3.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Costamare Inc.(CMRE)

     

    4.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KNOT Offshore Partners LP(KNOP)

     

    5.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Global Ship Lease, Inc.(GSL)

     

    6.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Euroseas Ltd.(ESEA)

     

    7.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Scorpio Tankers Inc.(STNG)

     

     

    해운 운송 (배송) 관련주 7개 기업 정보 

     

    해운 배송관련 주식은 글로벌 해운 산업을 추적하는 두 가지 주요 ETF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2가지는 바로 ProShares 공급망 물류 ETF(SUPL)와 SonicShares 글로벌 배송 ETF(BOAT)를 참조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해운 운송 배송관련주 베스트 7개 기업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배당금을 기준으로 해서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등을 정리를 해보면 다른 기업들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보이는 7개의 해운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운배송관련주 : Danaos Corporation (DAC) 배당수익률: 5.2%

     

    Danaos Corporation은 두 번째로 큰 상장된 기업으로 컨테이너선 순수 회사이며 시가 총액이 12억 달러인 Danaos는 Atlas Corp.(ATCO)의 다음 회사 중의 하나입니다.

     

    Dananos 회사는 총 436,589 TEU에 달하는 71척의 컨테이너선 선단을 소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MSC 및 Maersk와 같은 컨테이너선에 임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Danaos는 지난 10년 동안 컨테이너선의 과잉 공급으로 컨테이너선 임대 요금이 상승하면서 힘든 시간이었지만 코로나 대유행으로 다른 공급망 병목으로 항만 혼잡 위기로 인해서 이전보다 9~10배 운임이 급등한 결과 Danaos는 기록적인 속도로 장기 다년 용선을 확보하면서 수익 손실을 만회를 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운임은 조정이 되었지만 현재 팬데믹 이전가의 2배 수준으로 유지가 되면서 Danaos의 미래 현금 흐름은 2028년까지 좋을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미 기록적인 이익을 활용하여 부채를 조기에 상환하여 레버리지를 매우 건강한 0.9X로 줄였습니다. 맥락상 레버리지는 2017년에 7.3배였습니다. 또한 대차대조표의 자기 자본 가치를 기준으로 한 회사의 주당 장부 가치는 현재 116달러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Danaos의 수익 잔고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내 추정에 따라 다시 할인하면 BVPS를 $140에서 $170 사이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경영진은 실적 발표 시 주가와 회사의 장부 가치 간의 불일치를 공개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그들은 1억 달러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그중 25%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주가는 현재 5.2%의 상당한 수익률을 내고 있으며 Danaos는 조정된 수익의 약 10%만 지불합니다(ZIM 통합 배송 서비스(ZIM)의 소수 지분 가치 변동 제외). 따라서 Danaos는 주주들에게 만족스러운 보상을 제공하면서 다가오는 차량 확장에 자금을 지원할 충분한 현금을 보유해야 합니다.

     

    Danaos는 다년간의 현금 흐름 가시성을 누리고, NAV에 비해 상당한 할인가로 거래하고, 주식을 다시 사들이고, 매우 잘 보장된 상당한 수익을 지불함으로써 현재 운송 분야에서 최고의 위험/보상 기회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견해.

     

    2. 해운 배송 관련주 : SFL Corporation Ltd.(SFL) 배당수익률: 9.5%

     

     

    SFL Corporation은 원유 및 석유 제품, 드라이 벌크 및 컨테이너 화물 운송, 해양 시추 활동을 포함하여 여러 산업 전선에 노출된 해운 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선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8척의 유조선, 15척의 드라이 벌크선, 34척의 컨테이너선, 6척의 자동차 운반선, 2개의 초심해 굴착 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Danaos와 마찬가지로 SFL은 실제로 자산 운영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대신 장기 계약으로 확보됩니다. SFL은 여러 자산군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임대 요율은 각 시장 부문의 기본 시장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컨테이너선의 흡수율은 낮지만 유조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거래 기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평균보다 긴 임대 계약을 협상하는 회사와 결합하여 현금 흐름의 위험을 제거하는 훌륭한 전략이었습니다. SFL의 계약 수익은 현재 37억 달러이며 가중 잔여 용선 기간은 6.8년입니다.

     

    실제로 SFL은 다각화된 자산 기반과 다년 임대로 인해 업계에서 가장 후한 배당금 지급자 중 하나였습니다. SFL의 선단 성장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가끔 "삭감"이 발생하는 등 배당금은 일관성이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주주 가치 극대화를 염두에 두고 항상 상당한 수준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는 업계에서 보기 드문 특성입니다.

     

    배당금은 현재 4분기 연속 증가했으며 현재 분기별 수익률은 9.5%입니다. 2022 회계연도의 주당 수익 추정치를 기준으로 SFL의 지급 비율은 77%에 가깝습니다.

     

    에너지 부문의 우수한 거래 환경과 함께 2023년에 굴착 장치 중 하나가 새로운 용선 기회를 위해 마케팅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향후 분기에 배당금이 증가할 여지가 더 많을 것입니다.

     

    SFL에 대한 최신 Sure Analysis 보고서를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아래 표시된 3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 보기).

     

    3. 해운 배송 관련주 : Costamare Inc.(CMRE) 배당수익률: 4.7%

     

    Costamare의 선단에는 컨테이너선과 건화물선이 포함됩니다. 구체적으로 선단은 총용량이 약 557,400 20피트 단위인 컨테이너선 76척과 총 용량이 약 2,435,500 중량톤인 건화물선 45척으로 구성됩니다.

     

    기업공개(IPO) 이후 47회 연속 분기보통배당을 지급했는데, 다나오스와 유사한 다년 용선 전략을 컨테이너선에 적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특히 Costamare의 컨테이너선 선단 계약 수익은 33억 달러에 달하며 TEU 가중 평균 잔여 용선 기간은 약 4.0년입니다. 뛰어난 현금 흐름 가시성을 통해 적어도 2024년까지 거의 완전히 예측 가능한 컨테이너선 수익을 제공해야 합니다.

     

    회사의 드라이 벌크 선박은 주로 중국의 보존 산업의 어려움으로 인해 현재 압력을 받고 있는 공개 시장에서 운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현재 비율로 돈을 잃는 결과를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Costamare의 주식은 현재 4.7%의 수익률에 연결되어 있으며 Danaos와 유사하게 지급 비율은 10%를 약간 넘어야 합니다. 즉, 현재 배당 지급이 매우 잘 보장되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올해는 보통주 배당금의 2배가 넘는 지난해 0.50달러와 유사한 상당한 특별배당금을 지급할 수 있다.

     

    Costamare의 경영진도 현재 자사 주식의 저평가 상태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시장이 실제로 하락하는 현물 운임에 초점을 맞추면서 다년 용선을 무시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컨테이너선 소유자들 사이에서 일관된 주제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 분기 회사는 총보통주의 3.8%에 해당하는 약 6천만 달러 상당의 보통주를 환매했습니다.

     

    보통주 약 9000만 달러, 우선주 약 1억 5000만 달러는 재매입 승인이 남아 있습니다.

     

    회사 주식의 거의 60%가 Costamare의 DRIP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에 다시 1억 3천만 달러를 재투자한 내부자(스폰서 가족)가 소유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주주와의 이익은 완전히 일치합니다.

     

    4. 해운 배송 관련주 : KNOT Offshore Partners LP(KNOP) 배당수익률: 13.4%

     

    KNOT Offshore Partners LP는 가장 독특한 상장 운송 파트너십 중 하나입니다. 파트너십 선단에는 17척의 셔틀 탱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셔틀 탱커는 해운 산업의 틈새시장이며 가용성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 약 100척의 셔틀 탱커만 존재합니다.

     

    파트너십의 전반적인 운영은 매우 수동적입니다. KNOT에는 자산을 감독하고 모든 유조선이 수익성 있는 용선 기간에 진입하여 장기 계약을 통해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CEO인 Gary Chapman 단 한 명의 직원과 임원이 있습니다.

     

    셔틀 탱커에 대한 수요는 에너지 산업이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매우 불안정합니다. 따라서 회사의 용선 기간은 우리가 본 컨테이너 선주들의 토지보다 다소 짧습니다. KNOT의 남은 선도 계약 수익은 4억 8,700만 달러이며 평균 남은 용선 기간은 1.7년입니다. Charr를 연장하기 위한 Charterers의 옵션은 이를 평균 2.4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KNOT은 신뢰할 수 있는 고수익 주식이라는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2013년 상장 이후 한 번도 배당금이 줄지 않았으며 현재 연간 배당률은 $2.08/개로 2016년 이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수준에서 13.4%의 막대한 수익률을 의미하며 이는 역사적 평균.

     

    KNOT의 주당 분배 가능한 현금 흐름은 역사적으로 파트너십이 갱신할 때마다 협상할 수 있는 정관 요율을 기준으로 $2.50에서 $4.50 사이를 맴돌았습니다. 우리는 최근 드라이 도킹 및 기타 문제로 인해 수익에 압박을 가하면서 회사가 $2.20의 DCFU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셔틀 탱커 주문량이 줄어들고 에너지 시장의 현재 환경이 셔틀 탱커에 유리한 환경을 가리키고 있는 상황에서 DCFU는 내년부터 다시 확장되어 유통 삭감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매우 얇은 범위에서 단기적으로 예측하지 못한 사건에 따라 배포가 실제로 삭감될 수 있으므로 신중을 유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NOT의 막대한 수익률은 근본적인 위험을 정당화해야 합니다.

     

     

    5. 해운 배송 관련주  : Global Ship Lease, Inc.(GSL) 배당수익률: 8.6%

     

    Global Ship Lease는 Danaos의 동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컨테이너선 임대인에 대한 순수한 플레이이기도 합니다. 회사의 함대는 작년에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회사는 계속해서 23척의 선박을 인수하여 총선대를 65척으로 확장했습니다.

     

    이 신조 선박들이 즉시 수익을 창출한다는 사실 외에도 작년에 컨테이너선 운임이 폭발하기 직전에 구매가 이루어졌습니다. 회사는 이 선박에 대한 레거시 용선을 훨씬 더 높은 요율로 연장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제 Danaos의 용선에서 훨씬 더 확장됩니다.

     

    또한 8월 말 에는 Hapag-Lloyd와 ECO 6,900 TEU 현대식 선박 6척에 대한 대규모 확장을 발표했습니다. 이 리스는 2023년 말에서 2024년 말까지 이전보다 상당히 높은 현금 흐름을 생성하기 시작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사실, 이 리스는 이제 2029년까지 5년 동안 예측 가능한 수익을 확보했습니다!

     

    GSL은 현재 철통 같은 임대 계약을 통해 수익이 증가하도록 설정되어 운송 분야에서 최고의 현금 흐름 가시성을 제공합니다(리스 제공자를 상대로 진행된 재협상 업계에서 의미 있는 트랙이 없음). 그리고 현재 주가는 8.6%의 상당한 수익률을 내고 있지만 배당금은 수익의 약 20%만 차지합니다.

     

    회사는 배당금을 늘릴 수 있지만 초과 이익은 싸게 주식을 다시 사는 데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GSL이 얼마나 터무니없이 저렴한지 설명하기 위해 앞서 언급한 65척의 선박 중 6척만 포함된 리스 연장으로 회사의 현재 시가총액의 61%에 해당하는 조정 EBITDA 수주잔고에 3억 9,300만 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연장 이후 약 30억 달러에 가까운 차터 백로그를 통해 GSL은 향후 몇 년 동안 현재 시가 총액을 3~4배의 순이익으로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회사는 이미 선순위 채권과 함께 자사주 매입을 다소 공격적으로 시작했다.

     

    6. 해운 배송 관련주 : Euroseas Ltd.(ESEA) 배당수익률: 9.6%

     

    GSL이 Danaos의 동생이라면 Euroseas는 가족 중 막내입니다. 이 회사는 단지 18척의 선박을 소유하고 있는 컨테이너선에서도 순수한 역할을 합니다. 피더 컨테이너선 10척과 중간 컨테이너선 8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물 용량은 58,871 TEU입니다.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회사는 작년에 업계가 누리고 있는 강한 순풍을 이용하여 계약상 확보된 미래 지향적 수익을 우수한 비율로 확보했습니다. Euroseas는 이미 2023년 중반까지 가동되지 않을 2개의 신규 선박에 대한 고용을 확보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Danaos, Costamare 및 Global Ship Lease와 일치하는 동일한 주제에 따라 Euroseas는 현재 엄청나게 저평가되어 있습니다. 주식은 현재 $21.5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고려하십시오: 간단히 Euroseas의 계약 날짜("개장일"에 대한 수익은 0이라고 가정하지만 모든 비용을 포함함)를 기준으로 하면 회사는 2022년 3분기부터 2024년까지 2½년 동안 주당 $22.5 이상을 벌 수 있습니다.

     

    향후 2년 반 동안의 이러한 수입 외에도 2024년 말에 Euroseas의 함대(현재 함대가 $600/lwt 바로 아래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함대의 스크랩 가격을 $400/lwt로 가정)의 증분 NAV와 90 미결제 부채를 상환한 후 9개의 신축 건물에 대한 계약 가격의 %는 약 $11.5/주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잔혹한 하락 시나리오 하에서도 Euroseas는 적어도 주당 $34에 가깝게 거래되어야 합니다.

     

    경영진은 개장일을 계약일의 절반이라도 용선한다면 향후 2년 반 동안 수익이 주당 약 12.5달러(56%)에서 약 35달러로 증가하여 총가치가 $46/주. 그것은 다가오는 가치 창출이며 함대의 실제 NAV도 포함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경영진이 이러한 심각한 저평가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주식 환매는 현재 주식의 9.6% 수익률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최대 2,000만 달러에 달하는 회사의 주식 환매 프로그램은 현재 시가 총액의 거의 13%를 차지합니다.

     

     

    7. 해운 배송 관련주  : Scorpio Tankers Inc.(STNG) 배당수익률: 0.8%

     

     

    Scorpio는 7개 주식 베스트 선적 주식 목록 중에서 유일한 순수 유조선으로 대부분의 컨테이너선 리스 업체가 대규모 위험/보상 투자 사례를 특징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조선은 이미 슈퍼 사이클로 보이는 단계에 진입을 한 해운배송 관련주입니다. 

     

    서방 동맹국들이 러시아에 강력한 제재를 가한 이후 원유의 해외수송 수요가 급등을 했고 유조선은 이제 훨씬 더 먼 거리를 항해를 하는 관계로 높은 요금이 훨씬 더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113척의 탱커 선단을 보유한 Scorpio는 세계 최대의 제품 탱커 소유주로서 현재 진행 중인 시장 상황을 활용할 수 있는 완벽한 위치에 있는데요 유조선 요금은 이미 작년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된 상태이고 다행히 추가 러시아 제재는 조만간 진행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서 유조선 주문서가 현재 전 세계 유조선 주문의 5%에 불과하다는 사실(즉, 미래에 유조선 공급이 제한됨)과 결합해 볼 때 Scorpio는 앞으로 몇 년 동안 현금을 확보가 가능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금리가 계속해서 치솟을 수는 있지만 현재 금리상황에서도 Scorpio는 중기적으로 연간 주당 15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우크라이나에서 진행 중인 전쟁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Scorpio는 이러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배당금 지급을 시작하지 않았는데요 현재 주식 수익률은 1% 미만으로 경영진은 최근 주식 환매에 나서기 시작을 했는데요 다가오는 분기에 엄청난 현금 흐름 탄력을 받으면 훨씬 더 많은 배당금도 보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해운 운송 (배송) 관련주 마무리 

     

     

    해운 산업은 가장 위험한 산업 중 하나로 알려진 이유는 바로 해운 관련 주문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해운주에 투자하려면 각 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이 필요하고, 그 와중에도 거시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크게 흔들릴 수 있어서 배당 소득에 의존하는 퇴직자와 같은 위험 회피 투자자는 일반적으로 해운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꺼리고 바람직해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corpio를 제외하고 현재 우리가 논의한 회사는 상당한 배당금을 제공 중인데요 다년간의 수익 보장 범위와 배당금에 대한 평균 이상의 안전 마진을 제공하는 해운 주식을 선택을 고려를 해 볼 만하며 해운 산업에 투자한다면 투자를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위 7개의 해운 운동 배송 관련주에서 선택을 해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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