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유입 늘리는 구글 지도 만들기 :: 티스토리 네이버 베너 만들기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를 하다 보면 본인의 글을 구글 지도에 홍보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큰 효과가 있는지 아직 검증은 하지 못했지만 나름 좋은 홍보가 추후 될 수 있을 듯해서 티스토리 글을 구글 지도에 넣어서 홍보하는 방법 및  구글 내 지도 만드는 방법을 준비를 해 봤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에 나의 구글 지도 만들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유입늘기기 위한 나의 구글 지도 만들기 순서

     

    구글 지도가 티스토리 유입에 도움이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봐서 확실하게 말씀은 못 드리겠지만 구글에 내 지도를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공유를 할 수 있고 내 티스토리에 배너처럼 넣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었는데에요 티스토리를 하고 나서 네이버에도 진행을 해서 보니 네이버에서도 가능해서 일단 티스토리에 구글 내 지도 만들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지도 만들기

     

     

    아래 지도는 제가 직접 글을 쓰고 쓴 글의 url을 넣어서 지도를 만들어 본 실제 저의 지도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HTML로 배너처럼 만들어서 티스토리의 사이드바에 같이 넣을 수도 있는데요 나의 구글 지도 만들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순서는 내 구글 지도 만들기 준비하기 위해서 G메일로 로그인 하기입니다. 

     

     

    구글 내 지도 만들기 실제 모습

     

     

     

    구글 지도에 본인 구글 G메일로 일단 가입을 해주신 뒤 시작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구글 지도 가입하고 준비하는 것을 생략을 하고 바로 구글 지도에 나의 티스 트리 url을 연결을 하는 부분과 사진 설정 그리고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넣는 방법을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메인 작업인 나만의 구글 지도 만들고 티스토리 url주소 연결하는 방법 순서입니다. 

     

    1) 구글 지도를 열기 위해서 구글 지메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구글지도 에서 새 지도 만들기를 선택을 합니다.

     

     

     

    구글 새지도 만들기 로그인 하기

     

     

     

     

    3) 제목없는 지도라고 표기된 곳의 오른쪽 점 3개 있는 부분을 클릭을 해서 나의 지도 이름을 새롭게 바꿔 줍니다.

    -나의 지도 제목에 본인 티스토리 url을 같이 넣어 줍니다.

     

     

    지도 이름 세팅하기 

     

     

     

    -아래 부분에 제목없는 레이어는 일종의 관리할 장소별 폴더를 의미합니다.

    -하부 폴더(=레이어)는 실제로 만들다가 안 만들어져서 실제 숫자를 세어보니 총 10개만 만들 수가 있습니다. 가능한 하부 폴더(레이어)는 지역별로 만들거나 주제 카테고리별로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폴더를 10개밖에 만들 수 없으므로 예를 들어 서울 맛집, 남양주 별내 하남 맛집 이런 형태로 만들어야 좋을 듯합니다.

    -저장할 장소는 찾기 뷰 바에서 검색을 해서 저장을 지도에 꼭 추가를 해야 합니다.

     

     

     

    구글 내 지도 세부 설정하기

     

     

    4) 이제 본인의 티스토리에 지도 html형태로 사이드바에 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스킨 종류에 따라 약간 씩 다를 수 있으므로 본인 티스토리 스킨 위치에 맞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일단 내 사이트에 삽입이란 부분에 들어가서 지도 퍼가기를 진행을 합니다. 지도 퍼가기에서 html을 복사를 합니다.

     

     

    티스토리 네이버에 html 복사하기

     

    5) 지도 퍼가기 html을 이제 티스토리에 사이드바에 넣으려고 하는데요 티스토리로 이동을 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html 삽입하기

     

    6)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들어가셔서 플러그인 html베너 출력의 + 부분을 누르면 사이드바 1,2,3 중에서 어느 곳에 넣을지를 선택을 하면 됩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위치를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이드바 3에 넣은 상태입니다.

     

     

    구글 지도에 내 티스토리 url넣기 및 세부 수정하기

     

     

    마지막으로 세부 수정을 하기를 하면 구글 내 지도 만들기가 최종 만들어집니다. 구글 지도 url 부분을 즐겨찾기를 해 놓고 블로그를 쓰시거나 할 때 연결해서 포스팅한 글까지 연결을 몇 개를 해 봤는데요 구글은 의외로 많이 검색량이 사진의 경우 많이 검색을 하기 때문에 나중을 위해서 해 놓으시면 좋을 듯합니다. 좋은 점은 구글에 내 지도가 생긴 것이라서 너무 좋다고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에서는 구글 지역 가이드 부분을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지역가이드가 된다고 해서 수익과 보상은 없는 것 같은데요, 수익에 상관없지만 재미 삼아 티스토리 맛지도 글을 포스팅하는 것을 같이 연계해서 올려주면 포인트와 지역 가이트 10 레벨까지 올라갈 수 있는데요 나중에 한번 검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유입을 늘릴 수 있는 구글 나의 지도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