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유입량 늘리는 티스토리 구글 seo 글 제목 및 헤드라인 20가지

    반응형
    728x170

    호기심과 유입량을 늘리는 티스토리 및 네이버, 구글 seo 타이틀 및 헤드라인 20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seo에서는 아래와 같이 제목 등을 잘 정하면 구글 상위에 랭킹이 될 수 있는 제목이 될 가능성이 높은 제목 키워드 세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원리는 호기심의 갭 (Curiosity gap) 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제목들이 제일 선호되는 제목들이 됩니다. 글 제목을 찾을 때 물론 정보성 글과 상품 구매 의도 등도 많이 고려를 해야 하지만 호기심 때문에 이슈성 글을 쓰게 되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글 순서

    1) 조회수 및 유입량 늘리는 블로그 제목 : 호기심 갭이란? 

    2)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유입량 늘리는 제목 찾기 사례들

    3) 유입량 늘리는 티스토리 구글 seo 타이틀 제목 찾기 마무리

     

     

     

    조회수 및 유입량 늘리는 블로그 제목 : 호기심 갭이란?

     

     

    호기심의 갭 (Curiosity gap) 이란 바로 읽은 사람들이 호기심이 생겨서 구독자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호기심이 생기는 심리를 적용한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좋은 내용이 블로그를 쓰건, 유튜브 비디오를 만들건, 팟캐스트를 하건, 광고를 하건 간에, 사람들이 클릭하여 내용을 보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콘텐츠 제목을 짓는데 오랜 시간을 들이 것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블로그 글을 쓰지 않는 것이 더 최악의 유입을 불러들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 블로그 글 제목을 정하는 방법과 팁 20가지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유형의 핵심은 WHAT과 HOW가 효과적입니다. 즉 5w1h을 잘 풀어서 쓰는 형태의 글쓰기가 특히 구글 블로그 유입에 좋은 블로그 글쓰기 제목이 되고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가입하기 화면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유입량 검색량 늘리는 블로그 제목 만들기 사례들 

     

    ▼글쓰기 제목찾기▼

     

    티스토리 및 구글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려서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많은 블로거 또는 유튜브 분들이 소개를 해주고 있는데요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들을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가 어느 정도 된다고 봅니다. 

     

    1. ~ 하는 00가지 방법

    : 가장 보편적인 글 제목의 형태인데요 바쁘게 쓰다 보면 시간을 많이 들여서 글 내용은 좋은데 제목(h1태그)이 좋으면 유입량이 더 클 수가 있습니다.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개팅에서 상대방 호감을 사는 4가지 방법, 구글에서 유입량 늘리는 10가지 방법 등과 같이 제목을 잘 정하는 것이 센스 있고 구글 및 블로그 유입량 늘이는 블로그 글 제목입니다. 

     

    2. 연구 결과에 따른 근거 + 방법

    : 연구결과 수치를 언급을 하고 방법을 제시하는 형태의 글 제목입니다. 사람들은 수치를 제시하면 호기심이 끌리게 되어 있는데요 우리의 뇌가 그런 구조인 듯합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한 연구에 의하면, 2021년까지 동영상 콘텐츠가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80%를 점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동영상 편집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준비해 봤는데요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글쓰기 제목을 잘 정하고 연관 키워드 또는 관련 키워드를 잘 적절하게 조합하여 쓴 티스토리 블로그가 그렇지 않은 블로그보다 유입량이 40%나 더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그 티스토리 블로그 글 제목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 10가지를 준비를 했습니다. 

     

    3. oo의 비밀

    : 보통은 매장을 운영하는 분들이 쓰는 제목의 형태인데요 여러 글 형태로 다양하게 제목을 정해서 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연매출의 50억에 구체적인 사업종류나 아이템명 또는 카테고리 명을 넣기도 합니다.

     

    - 연매출 10억, 50억, 100억 달성의 비밀

    - 구글 및 티스토리 블로그 고수들만의 키워드 찾기 비밀 5가지.

    - 백종원 황금 레시피 찹스테이크 만들기의 비밀 3가지 비법 레시피.

     

    4. ~ 의 진실

    : 약간은 진실을 설명하는 것 같지만 불편한 진실도 같이 넣어 있는 형태로 보여서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을 하게 됩니다. 약간은 불편한 진실이나 남이 모르는 불편한 진실이 있는 것 같으면서도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입니다. 

     

    - 인스타그램 광고의 진실 또는 단돈 50달러로 1억 수익 만드는 유튜브 진실.

    - 연예인 0000이 부동산 100억 차익을 얻은 불편한 진실.

     

    5. why?

    : 5w 1h원칙을 블로그에 잘 적용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왜 6하 원칙 등을 하는가는 내가 글을 보거나 궁금해하는 사람의 입장에 서보면 이해가 충분하게 될 것이라 봅니다. 

     

    - 모르면 당하는 티스토리 저품질은 왜 나에게만 오는가?

    - 네이버는 왜 알고리즘을 자주 바꾸는가?

    - Mark Zuckerberg는 왜 페이스북 알고리듬을 바꾸는가?

     

    6. 당신이 첫 번째로 ~ 알아야 할것, 첫번째로 해야 할 3가지 

    : 초보로 글을 쓰는 분들에게 또는 사업을 시작하거나 온라인 몰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글로 보이게 하는 방법이지만 이해가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 부분에서 동일한 원리로 적용이 되는 형태입니다.

     

    - 당신이 온라인 쇼핑몰 비즈니스를 하기 위해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

    - 쇼피 온라인 몰 입점 위한 준비 해야 될 10가지.

     

    7. 당신이 절대 하지 말아야 ~ 법칙 또는 리스트

    : 실수로 하게 되어서 절대 하면 안 되는 것들은 또한 실수를 해 본 사람들을 위해서 정리를 하게 되면 호기심을 자극을 하게 되는데요 알고도 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 당신이 자녀에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 당신 자녀들이 나에게서 배우는 10가지 행동.

    - 티스토리 저품질 방지를 위해 하면 안 되면 10가지 행동.

    - 네이버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안 당하는 5가지 방법.

     

    8. oo가지 단계

    : 성고 하는 ~ 단계 또는 전수하는 단계 방법 등을 소개하는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 제목을 정해보시면 좋습니다. 이것만 전수가 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듯 한 제목들이 이에 속합니다. 

     

    -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만들기 위한 7 단계.

    - 성공하는 부자들의 7가지 습관.

    - 미국 부자들이 자녀 주식 전수방법 10단계.

    - 유태인들의 자녀 교육 10단계.

     

    9. ~하게 하는 oo가지 법칙

    : 고객을 유인해서 행동을 유발하게 하는 몇 가지 법칙을 소개하는 블로그 글쓰기 제목과 키워드는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전에 나왔던 책들의 제목을 변형을 해서 블로그 제목에 사용을 해 보면 좋습니다. 

     

    - 고객의 지갑을 여는 5가지 법칙.

    - 클릭률을 높이는 블로그 글쓰기 패턴 10가지.

     

    10. 가장 좋은 00 (방법, 테크닉, 노하우)

    건강과 관련한 항목 중에서 좋은 방법을 소개하는 경우도 티스토리 및 구글 블로그 글 제목이나 포스팅에 좋은 제목이 됩니다. 특히 "절약"을 해 주거나 나의 "시간"을 줄여주는 방법에 대한 글 제목 등도 효과가 좋은 글 제목이 되기도 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10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방법.

    - 역류성 식도염 효과 빠른 간단 응급조치 방법.

    - 허리 디스크에 효과 좋은 5가지 응급처치 방법

    - 허리 디스크 강화에 좋은 10가지 운동 테크닉.

     

     

    11. 가장 빠른 ~등의 형용사 수식 어구 사용. 

    - 원하는 직장에 가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

     

    12. 당신이 반드시 해야 할 ~ 또는 하지 말아야 될 어구 사용.

    -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해야 할 3가지.

     

    13. oo 하는 기술 (how)

    : 일반인이 절대로 못할 것 같은 기술이나 일반적인 기술이 제목 등도 좋은 티스토리나 구글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제목이 될 수가 있습니다. 

     

    - 대인관계의 기술 : 효과적으로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기술.

    - 인테리어 기술 :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바닥공사 기술

    - 인테리어 기술 : 주방 나만의 공간 인테리어 100만에 하는 기술 

     

    14. 경고하는 형태 제목 (what)

    : 절대 하면 하면 안 되는 행동이나 패턴을 정리해서 실수를 한 부분을 알려 주는 경험담 등을 소개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단, 가능한 이런 글은 많으면 안 되고 긍정적인 형태의 포스팅 글이 많은 것이 블로그 브랜딩에 좋다고 보입니다. 이유는 규제는 규제를 낳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부정적인 글들은 약간은 사람을 어둡게 만드는 부분이 있다고 보여 집니다.

     

    - 경고 : 입소문 마케팅 전략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

    - 노하우 :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10가지 비법 절대 노출하지 마세요. 

     

    15. 만약 ~, 그렇다면 조건문 형태로 글 제목 정하기 

    : 잘 모르는 부분을 엑셀 시트에서 if 조건문처럼 만드는 형태의 제목도 좋은 블로그 글쓰기 제목이 됩니다. 

     

    - 만약 하루 100명 안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이사 양 잡스에게 물어보세요.

    - 만약 수산물 요리 방법 잘 모르면, 유튜버 수빙수에게 물어보세요 

     

    16. VS 비교하는 방법 (how)

    - 당신이 진짜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VS 그냥 네이버 광고만 할 때.

     

    17. oo : oo는 말했습니다 (what)

    : 유명한 분들의 인용문을 같이 접목하는 형태로 블로그 글쓰기 제목을 정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헤서웨이 워런 버핏을 인용하거나 유튜버 신사임당의 노하우중에서 내 글의 제목으로 인용하는 부분도 좋은 글쓰기 제목이 됩니다. 

     

    - 마케팅 전략 : Seth Godin 은 말했습니다. “하얀색 소 말고 보라색 소가 되세요”

    - 주식 투자전략 : 워런버핏 따라 하기 신뢰는 만들어지는데 평생이 걸리지만, 무너지는 데는 단 5분도 안 걸린다....

    - 주식 투자전략 : 워런 버핏 따라 하기 "오늘 누군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 주식 투자전략 : 워런버핏 따라하기 "10년 이상을 볼 것이 아니면 10분도 그 주식을 갖고 있지 말아라"

    - 주식 투자전략 : 워런 버핏 장기 주식 따라 하기 "비가 오는 것을 예측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18. ~ 아세요? 등의 질문하는 형태의 제목 (what)

    : 모르는 부분에 대한 자극을 하는 형태의 제목을 정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고객관점으로 어떻게 하면 시간과 돈을 줄이면서 효과를 낼 수 있는가에 대한 형태의 제목이 되면 더 금상첨화로 좋습니다.

     

    - 월 2만 원으로 디저트 카페 인스타그램 500명 만드는 방법을 아세요?

    - Facebook 홍보 marketing으로 가게 방문자를 10배 증가시킬 수 있는 것 아세요? 

     

    19. oo 하는 방법의 모든 것 (how) 

    : 모든 것이란 문구를 넣어서 이것만 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형태의 제목 

     

    - 3달 안에 일 유입량 1,0000명 만드는 이메일 marketing의 모든 것 (블로그 마케팅의 모든 것)

    - 10개 블로그 글쓰기로 한 달 만에 애드센스 티스토리 승인 노하우 모든 것 

     

    20. oo 하는 이유 (why)

    : 이유를 잘 몰라서 그 이유를 설명하는 형태에 맞는 글쓰기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3개월 만에 토익을 900점을 넘기는 방법을 설명한다고 할 때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제목 등

     

    -평창동 맛집 베스트 3에 가야만 되는 이유 (북악정, 옛날 민속집, 더 피아노)

    -가족 외식하기 좋은 갈비 맛집 북악정에 가야 되는 이유

    -전현직 대통령 단골집 평창동 맛집 옛날 민속집에 가야는 되는 이유 

    -개인 정원으로 유명한 평창동 디저트 카페 더피아노에 가야 되는 이유

     

     

    유입량 늘리는 티스토리 구글 seo 타이틀 제목 찾기 마무리

     

     

    블로그의 제목은 저도 배워 나가고 있지만 글 제목이 구글, 네이버, 티스토리, 줌, 빙등에서 검색이 잘 되는 카테고리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유는 네이버에서 검색량이 만은 카테고리는 여성 카테고리 상품이 많고 쿠팡은 식품이나 스포츠 남성 아동 카테고리입니다. 실제로 매출로도 연관이 있는 것처럼 제목을 정해서 타게팅을 할 경우도 연관성이 없다고 볼 수는 없을 듯합니다. 글 포스팅에 참고하시고 좋은 블로그 제목과 내용으로 상위 노출을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제목을 정하고 키워드를 찾는 과정이 너무 힘든 것은 여 러시도를 해보고 경험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고 사람이 모두가 똑같은 지식과 방법이 몸에 습관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런 끌 쓰기 방법을 정리해 찾는 것도 이유가 된다고 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