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치료 비용, 시기, 효과 및 보험적용 회복기간 발음 식사 시간

    반응형
    728x170

    양악수술을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일 궁금한 사항은 비용, 부작용이 있는가? 양악 수술 전후 사진 비교를 해보고 할지 말지를 고민을 하시는 분들, 양악수술 시간과 수술 후 발음 및 식사를 위해서 회복기간을 얼마나 걸리는가? 그리고 보험적용은 되는지 등에 대해서 제일 궁금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악수술이란 무엇인지? 어떤 수술인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를 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들 중에 준비하시는 분들이 제일 궁금해 할 내용들입니다. 

     

    양악수술 비용

    양악수술 부작용 사진

    양악수술 회복기간

    양악수술 보험적용

    양악수술 후기

    양악수술 후 식사

    양악수술 발음

    양악수술 준비사항 

    양악수술 시간

    양악수술 핀 제거

     

     

    먼저 양악 수술을 더 자세히 알기 전에 양악 수술과 관련된 수술에 대해서 같이 용어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발치교정, 윤곽, 양악 수술 3개 분야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먼저 수술이나 교정을 하기 전에 여러 전문의과 관련 병원을 비교해서 상담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비수술 주걱턱 비발치 교정부터 발치교정, 윤곽, 양악 수술 용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1) 비수술 주걱턱 비발치 교정 : 상악이 좁을 경우 악궁 확장을 통해 공간을 확보해 교합을 맞추는 것으로 비수술로 진행이 됩니다. 

     

    2) 발치교정 : 치아 발치를 해서 입안에 공간을 확보해서 치아의 교합을 맞추는 교정을 말하는데요 치아 하나당 8mm 정도 공간을 확보해 교정하는 것입니다. 

     

    3) 윤곽수술 : 사각턱, 티절골, ㅅ절골 등의 턱 절개를 하게 되며 턱을 뒤로 후진시킨 형태나 앞으로 나오는 전진시키는 형태 수술로 턱 모양의 변화를 주는 수술입니다. 

     

    4) 양악수술 : 부정교합을 동반한 경우로 상악과 하악이 많이 성장을 하거나 비대칭으로 이 부분을 바로 잡는 업 굴 뼈 수술입로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양악수술 정보 요약
    양악수술정보

     

    양악 수술이란? 언제 하는지? 양악 수술 비용 대비 효과

     

    양악수술이란? 

     

    양악수술의 정확한 이름은 턱교정 수술이라고 합니다. 

     

    위턱과 아래턱이 바르지 못할 때 수술을 해서 바로 잡는 치료로 아래턱이 위턱에 비해 너무 큰 주걱턱이거나 반대로 아래턱이 작은 무턱 위턱과 아래턱이 삐뚤어진 안면비대칭 턱교정 수술을 치료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턱만 문제가 있을 경우 편악 수술, 위턱과 아래턱 모두 문제가 있어할 경우 양악 수술이라고 합니다. 비용도 그래서 더 많이 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양악수술은 언제 하나요? 어떤 경우에 양악 수술을 하나요?

     

    환자들이 보통 양악 수술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부정교합 때문으로 위아래 이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아 음식을 잘 씹지 못해서 소화가 안 되는 이유로 때문에 병원을 찾게 됩니다. 부정교합이 있을 경우 먹는 것도 불편하지만 말할 때 발음도 부정확하게 되기 때문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부정교합이 있다고 해서 모두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니고 부정교합의 원인이 치아에 있다면 치아만 움직여서 치료를 하는 치아교정만으로 충분합니다. 부정교합의 원인이 치아가 아닌 턱뼈에 있다고 한다면 턱을 교정하는 양악수술을 하게 됩니다. 

     

     

    사진 1 ) 치아교정만으로 부정교합을 치료한 경우 수술 전후 사진 (업데이트 예정)

     

    양악 수술 전후 비교 사진
    양악 수술 전후 비교 사진

     

    사진 2) 턱뼈에 문제가 있어서 부정교합을 양악 수술로 진행한 경우 수술 전후 사진 (업데이트 예정) 

     

    턱뼈 문제 수술 전후 사진

     

     

    양악 수술을 하는 경우

     

    위 사진처럼 부정교합을 양악수술로 치료를 하는 경우는 위턱에 비해 아래턱이 크게 나와 있는 주걱턱, 위턱에 비해 아래턱이 작은 무턱, 턱이 삐뚤어져 있는 비대칭, 위턱과 아래턱이 모두 돌출되어 있는 돌 충입. 윗니와 아래니가 닿지 않는 떠는 개교합, 얼굴이 길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경우 양악수술을 하게 됩니다. 

     

     

    양악 수술의 효과 3가지 

     

    효과 1) 양악 수술을 하고 나면 좋은 점으로 먹고 말하고 숨 쉬는 기능이 개선이 됩니다.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 정확하게 말하는 발음 기능이 개선이 됩니다.

     

    효과 2) 아래턱이 작은 무턱의 경우 숨 쉬는 통로가 좁은 문제를 해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턱을 앞으로 빼주면 숨쉬는 기능이 좋아지게 됩니다. 

     

    효과 3) 양악수술은 기능의 개선 이외 얼굴의 대칭과 조화를 회복을 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환자의 원래 본연의 얼굴 모습을 찾아주게 되므로 미용 효과에도 작용을 하게 됩니다. 어릴 적 얼굴을 찾아는 주는 수술이라고도 하는데요 왜냐하면 주걱턱이나 부턱, 비대칭 턱뼈 등은 말 그대로 환경에 의해 다양한 이유로 생기는 이유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수술이나 부작용으로 인해 뉴스에 나오는 것처럼 검증된 곳을 찾아 여러 사람들의 검증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비수술 주걱턱 교정, 발치교정, 발치+윤곽수술, 양악+비발치 수술비용

     

     

    1) 비수술 주걱턱 교정은 700~900만 원

     

    2) 발치 교정은 400~600만 원

    발치교정으로 치아 하나당 8mm 공간을 만들어 교합을 맞추는 것으로 단점으로 옥니, 합죽이 될 가능성이 있으며 앞턱 이 발달한 경우 앞턱이 나와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교정 시 저작근의 변화로 얼굴형 변화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교정기간은 2년 정도입니다. 

     

    3 발치교정 + 윤곽수술 : 약 400~500만 원 + 부위별 250~300만 원

    윤곽수술은 얼굴의 각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하는 수술이며 관련 부위는 사각턱, 턱끝, 광대 부분이 있으려 각 부위별로 250~3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양악수술 + 비발치 교정 비용 : 양악 1200~2000만 원 + 비발치 교정비용 400~500만 원으로 큰 수술에 속함

     

    양악 수술을 하게 될 경우 턱을 다듬는 비용을 윤곽수술로 따로 받는 병원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추가로 약 200~400만 원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양악 및 비발치 교정을 하게 될 경우 비용은 1700~3000만 원이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요 웬만한 차량 한 대 뽑는다고 봐야 할 듯합니다.

     

    양악수술은 미용목적으로 만들어진 수술이 아니다. 치아와 턱을 건드리는 건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구역의 얼굴뼈 수술로 알려져 있는데요 양악 수술을 할 경우 최소 5개 이상의 전문으로 하는 병원 등을 찾아볼 것을 추천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양악 수술이란 보험적용 여부 

     

    양악 수술은 미용 치료로 보는 견해가 강하기 때문에 보험적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며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해 보험 적용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험관리 공단에서 적용하는 기준으로,,

     

    1) 선천성 악안면 기형 이유로 인한 약골 발육장애

     

    2) 종양 및 외상의 후유증으로 인한 악골 발육장애 

     

    3) 뇌성마비 등 병적 상태로 인해 초래되는 악골 발육장애 

     

    4) 악안면 교정 수술을 위한 교정치료 전 상하악 전후 교합 차가 10mm 이상인 경우

     

    5) 상하악 중절치 치간선이 10mm 이상 어긋난 심한 부정교합인 경우

     

    6) 양측으로 1개 치아씩 또는 편측으로 2개 치아 이하만 교합되는 부정교합인 경우

     

     

    사실 보험적용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는 드문 일입니다. 하지만 선천적인 문제가 있거나 부정교합이 심하다면 보험이 적용되니 지체하지 마시고 진단받아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양악 수술 준비 사항 및 수술시간, 회복기간 후유증

     

    수술 전 사전 점검 사항 

     

    보통 양악 수술을 할 경우 수술 전날 자정부터 금식을 하게 되면 전 X선 촬영, CT 검사 등을 이용하여 치열 및 교합 상태를 확인을 하게 됩니다.

     

    의사분들이 보통 환자가 앓고 있는 기저 질환 및 복용 중인 투약력을 의료진과 상의를 하게 되며 내과적 질환으로 인해 아스피린, 와파린 등의 혈액 응고 저해 제등의 복용 여부를 확인을 하게 됩니다.

     

    양악 수술의 경우 수술 전 약 6개월~1년 동안 수술 후 턱을 움직였을 때 이가 잘 맞도록 움직이는 교정 과정을 먼저 하게 됩니다.

     

    수술 소요 시간

     

    양악 수술은 성공 가능성은 아주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수술 소요시간은 추정 4-6시간이여 수술범위에 따라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악 수술 회복기간 및 후유증

     

    양악수술은 회복기간이 약 2주로 알려져 있으며 최종 수술이 잘 되었는지는 1년 정도를 지켜봐야 한다고 하며 수술 후 발생한 붓기는 1주일 정도 갈 수 있어서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관리가 필요하고 최소 3주에서 3개월은 지나야 이전처럼 정상적인 활동을 한다고 봐야 합니다.

     

     

    이상으로 양악 수술 비용, 후유증, 수술비용, 수술 소요시간, 양악 수술이 필요한 경우 및 종류, 효과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