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기간 선별진료소 위치 및 약국정보 상담 가능 의료 상담센터 홈페이지 사이트

    반응형
    728x170

    오늘은 명절 연휴기간에 갑자기 아이들이나 집안 누군가가 다쳐서 오픈해서 운영 중인 약국이나 상담이 가능한 병원 등의 정보가 필요한 경우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를 해보고 또한 코로나 관련 임시 선별 진료소 위치를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위급 상황등 관련해서 필요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듯합니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운영을 할 텐데요 선별 진료소 및 의료이용 관련 사이트 등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연휴 명절기간 선별 진료소 운영 현황 사이트

     

    선별진료소
    선별진료소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선별 진료소 운영 현황 확인 사이트입니다.

     

    응급의료포털(e-gen.or.kr)을 이용하시면 되고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선별 진료소 또는 임시 선별 검사소 검색하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GEN 인트로페이지 | 응급의료포털 E-Gen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안전하고 올바른 응급실 이용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응급실에서 지켜야 할 올바른 행동수칙’을 주제로 응급실 공익광고(‘응급실 에티케어’편)을

    www.e-gen.or.kr

     

     

     

    ▶임시 선별 검사소가 운영되는 고속도로 휴게소(무료 PCR 검사) 이용을 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경기 4곳(안성:경부 서울방향/이천:중부 하남방향/화성:서해안 서울방향/용인:영동 인천방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을 합니다. 

     

    전남 4곳(백양사:호남 순천방향/함평천지:서해안 목포방향/보성녹차:남해 목포방향/섬진강:남해 순천방향)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임시선별 진료소 운영을 하게 됩니다. 

     

    경남 1곳(통도사:경부 부산방향)에서 임시선별 진료소 운영을 하게 됩니다. 

     

     

     

    연휴 명절 의료상담 센터 사이트 정보

     

     

     

    ▶증상 상담이 가능한 의료상담센터 사이트 정보입니다. 

     

    코로나19 홈페이지(ncov.mohw.go.kr)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온라인 안내 코로나 확진자가 재택치료 때 의료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의료상담센터와 행정안내센터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운영이 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누리집으로 호흡기환자진료센터,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확진시 조치안내, 국민‧보건의료인용 핵심정보안내, 공지사항

    ncov.mohw.go.kr

     

    ▶연휴 기간 운영 약국 정보는 응급의료포털(e-gen.or.kr)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가진단키트는 모든 편의점에서 9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 허용 연휴 기간에 영업하는 편의점·약국 및 온라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감기약은 연휴 기간 운영하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안전상비의약품에 해당하는 일부 감기약과 해열진통제 등은 24시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니 참고하셔서 집안에 갑자기 고열이 나거나 연휴기간 동안 아플 경우 편의점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연휴기간동안 필요한 약국이나 의료병원 사이트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를 해 봤습니다. 명절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