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금니 (골드크라운,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신경치료 비용가격 후기

    반응형
    728x170

    요즘 나이기 들어서 그런지 아니면 딱딱한 음식을 먹다가 문제가 생겨서 그런지 어금니를 금니로 씌워 놓은 어금니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엿을 먹을 때도 괜찮았는데요 최근 갑자기 먼가에 충격을 받은 나의 사랑스러운 금니가 빠져 버려서 다시 치과에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에 금니(골드크라운) 가격/비용은 얼마나 될까나 하고 가격을 묻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몇 군데 금니(골드크라운)는 비급여 치료 항목으로 치과마다 그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치아건강은 나이 들어서라도 음식을 맛있게 먹어야 되서 어금니 금니(골드크라운) 잘하는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그래도 아는 지인 통해서 찾은 병원이 안심이 되어서 마침내 금니를 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지역 안에서도 금니 가격은 병원마다 다르다는 것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금니 크라운 치료 가격비용
    금니 크라운 치료 가격비용

     

     

    금니 씌우는 가격, 치아 신경 치료 후기

     

    치아 치료를 위해서 어금니에 보통 금니를 하게 되는 이유는 미관상의 이유도 있기는 했지만 치료후 냄새가 나지 않게 하는 것이 최고의 관리라고 보여지는데요 일반 치아와 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끼게 되면 이처럼 고약한 냄새가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금니 일명 골드 크라운 가격은 최고 70만원정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평균적으로는 50만 원대 정도로 보이고 병원에 따라서는 15만 원 대도 있으나 음식을 잘근잘근 잘 씹는 역할을 해야 하는 중요한 기관이라 싸다고 좋은 것으로 볼 수가 없어서 적정 가격대를 지불을 했습니다.

     

    왼쪽에 있는 치아는 군대에서 해서 아직까지 그대로 있습니다. 금니는 아직고 회색 색깔의 모양인데요 냄새가 나서 바꾸고 싶은데 걱정이 되는 것이 바로 신경치료입니다. 군대에서 할 때 신경치료할 때 아픈 기억이 나서 할 엄두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치아 신경치료 비용 크라운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궁금하시면 병원 내방을 해서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야기를 듣고 할지 말지는 본인이 결정을 하면 좋고 순서대로 급한대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니 모양
    금니 모양

    주변에 있는 사람들이 벌써 임플란트를 한 것을 보고 나도 해야 되나 하고 생각이 들지만 개인적으로 치아에 큰 문제는 없지만 구취 관리에 더 많은 고민이 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치아는 안 고치고 그대로 놓아두면 시간이 갈수록 복리로 쌓이는 이자처럼 치아에 들어가는 돈이 늘어간다라는 점이 있으니 치아는 반드시 적정한 시점에 치료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 

     

    거기다가 특히 신경치료할때 고통의 아픔과 함께 아까운 돈이 새어 나가는 것 같은 금전이 함께 나의 고통을 더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귀찮아서 병원 잘 안 가는 경우도 결국 나중에 돈이 들어가는 것을 보면 후회하지 않도록 방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치아가 썩어서 긁어내는 수준이면 긁어낸후 레진으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레진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왼쪽에 2개 오른쪽에 1개를 하게 얼마나 되는지 금니 레진 가격 등의 정보를 간단히 정리합니다. 

     

     

    치아치료 비용 (썩은 치아, 신경치료, 인레이치료, 크라운, 임플란트) 가격표

     

    1. 섞은 치아의 경우 레진 1개당 8-10만원

     

    2. 신경치료의 경우 회당 2-3만 원 보통 3-4회 정도 치료받아야 됨

     

    3. 치아가 깨지는 경우 인레이 치료를 하게 되면 비용은 30만 원 정도

     

    4. 크라운 금니 씌우는 경우

     

    크라운 (골드 크라운 선택)의 경우 1개당 25~60만 원

     

    크라운(PFM선택)의 경우 17~20만 원

     

    크라운(PFG선택)의 경우 25~45만 원

     

    크라운(올세라믹 선택)의 경우 25~60만 원 (강남 최대 90만 원)

     

    크라운 (메탈)의 경우 10만 원

     

    크라운(지르코니아)의 경우 보통 17~20만 원

     

     

    5. 임플란트 치료의 경우

     

    임플란트 일반적으로 55~200만 원이 일반적이나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종류별로 모두 다른 것이 사실이고 임플란트 추가 비용 - 뼈이식, 상악동 거상술 30만 원 정도 추가가 됩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임플란트 (메탈), 임플란트 (골드),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PFM), 임플란트 (PFG), 임플란트 (올세라믹) 치료 등이 있습니다. 강남의 경우는 200만 원 이상 치료비가 들어가는 형태라서 지역별로도 차이가 많아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메탈) 치료의 경우 55~75만 원 정도

     

    임플란트 (골드) 치료의 경우 55~80만 원 정도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치료의 경우 55~120만 원 정도

     

    임플란트 (PFM) 치료의 경우 20~70만 원 정도

     

    임플란트 (PFG) 치료의 경우 65~100만 원 정도

     

    임플란트 (올세라믹) 치료의 경우 80~100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반 치과에서 나오는 견적이 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 다보며 입안이 텁텁해지고 이빨 사이에 음식물이 끼는 경우가 잦아지게 되고 썩지 않게 하는 유지를 하는 관리가 더 어려워 보이기도 합니다.

     

    썩은 이가 많아서 이제 썩을 이가 없을 때는 크라운이나 임플란트를 주로 하게 됩니다. 요즘 인테리어 원자재 가격이 오르는 것처럼 레진 가격이나 크라운 금니 가격 등 오 착한 가격이 더 이상 아닙니다. 보통 50%는 오른 것 같습니다.

     

     

    신경치료 방법 및 비용

    신경치료 과정
    신경치료 과정

     

    썩은 치아를 방치하게 되면 치아 표면을 넘어서 속까지 썩어서 파임 현상이 발생하고 신경까지 파 들어가 가면 신경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바로 양치를 하지 않고 음식을 먹은 채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아서입니다. 

     

    섞은 부위가 치아 뿌리까지 이어지면 염증으로 인해서 신경에 영향을 주어서 그러는 것인데요 이거 정말 아픈데 개인적으로 이 정도까지 오게 되는 경우는 게을러서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바로 그런 사람이었기 때문에 자신 있게 말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시리고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신경치료받지 않도록 칫솔로 아침저녁은 꼭 하시기 바랍니다. 점심때는 직업상 매너관리 차원에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경치료를 받지 않으려면 치과에 빨리 찾아가야 하는데요 신경치료를 하지 않고 충전재(레진치료)로 문제의 치아 주변 부위를 마 치하고 썩은 부위를 제거한 후 충전재 레진을 이용을 해서 손상된 부위를 메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은 정말 다행입니다.

     

    레진으로 외부 자극이 들어오는 것을 막게 되는데요 치아를 둘러싼 신경의 반응과 악화시키는 것을 방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때를 놓쳐서 심한 경우 근관을 해야 합니다.

     

    즉 손상된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수와 손상된 신경을 완전히 제거 후 해당 부위를 세척하고 밀봉을 하는 것으로 통증 없이 치아를 정상적으로 계속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신경치료 후 치아 안의 구멍을 낸 것이라서 새로운 치아인 크라운 등으로 덮어주는 것을 하게 됩니다. 신경치료는 보통 3~4만 원 정도 하게 되는데요 신경치료 한 번에 안 되는 것 모르시는 분들 보통 3~4번은 가야 합니다. 그러면 12만 원 정도 들게 됩니다.

     

    크라운 가격은 종류별로 많이 다른데요 메탈은 10만 원도 있고, 올세라믹은 강남은 90까지 다른 곳은 최대 60만 원까지 합니다. 썩은 니 치료하다가 70만 원은 족히 넘게 됩니다. 그래서 미리 관리가 필요합니다. 

     

    앞에 크라운 종류별 가격을 정리를 해 놨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고 미용상 어금니는 금니로 하고 앞쪽은 자르코니아 재료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앞에는 하얗게 뒤는 금색으로 조정을 해서 미관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추세로 보입니다.

     

     

    충치 치료 간접충전(인레이 온레이 간접충전 - 금 레진 가격)

     

    충치 치료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인레이 간접충전, 온레이 간접충전 재료별 가격에 대해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인레이 간접충전 (금)의 경우 20만 원

    인레이 간접충전 (레진)의 경우 10만 원

     

    온레이 간접충전 (금)의 경우 25만 원

    온레이 간접충전 (레진)의 경우 20만 원

     

    온레이 간접충전 (도재-세라믹)의 경우 25만 원

    인레이 간접충전 (도재-세라믹)의 경우 20만 원

     

    인레이 간접충전 (도재-CAD/CAM 세라믹)의 경우 20만 원

    온레이 간접충전 (도재-CAD/CAM 세라믹)의 경우 25만 원

     

     

    임플란트 비용 및 주의 사항

     

    개인적으로 임플란트 몇 개를 했지만 후회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은데요 바로 재료 선택에 대한 후회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처음 임플란 트을 하신 분들 중에서 외국 제품을 사용한 경우 냄새가 난다고 하는 경우도 봤는데요 우리나라 제품도 요즘 많이 좋아져서 유명한데요 그중에서 오스템 임플란트 시공을 많이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150만 원 정도로 기존 것과 다르게 냄새가 나지 않는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위에 씌우는 크라운 문제로 냄새가 난다고도 하는데요 여하튼 몇백 들여서 치료한 임플란트가 냄새가 나면 입맛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관리가 이렇게 중요한지를 이번에 절실히 많이 느낍니다.

     

    그 이후 치과를 바꾸어서 오스템 임플란트를 시공했는데 오스템은 가격도 150만 원 정도 저렴하고 기존 임플란트와 달리 심한 냄새가 나지 않네요. 제가 물어봤습니다, 다른 치과에서 임플란트하고 난 후 씌어놓은 크라운이 빠져서 냄새를 맡아 보니 정말 좋지 않은 냄새가 난다고 이야기하니깐 임플란트 씌어놓은 크라운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 치조골 이식 수술 보험 청구 가능 여부 

     

    주의사항은 바로 임플란트를 했다고 해서 모두 보험 청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치조골 이식 1종 2종 3종 수술에 따라 받는 보험금이 다르게 책정이 되어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50/100/200으로 책정이 되어 있어서 청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치아가 좋지 않아 임플란트를 시술을 할 경우 종신보험을 들어 있는 경우 특약을 잘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수술 특약도 확인을 하시고 1종 2종 3종 인지도 청구 금액이 다르고 3종이 제일 많습니다.

     

    임플란트 나이가 들게 되면 뼈가 부족하게 돼서 치조골 이식을 의사가 권장을 하게 되는데요 아프지 않고 보험을 유지하고 있을 경우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는 수술로 치조골 이식 수술이 있습니다. 보험금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어금니 쪽에서 위쪽 임플란트의 경우 상악동 거상술을 같이 하면서 임플란트를 하게 될 경우 위쪽 어금니는 코와 이빨 사이에 빈 공간이 있고 얇은 막이 중간에 있는데 이 부분을 파열하지 않고 임플란트를 잘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비싸더라도 금액 차이는 병원마다 몇십만 원 차이라서 가능한 서비스가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의 경우는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상악동 거상술하신 경우 보험금 청구는 실손은 비보험이라 들어 놓은 보험으로 안 되는 경우라서 꼭 확인을 해보시고 종신보험이나 수술 특약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혹시나 임플란트 관련 수술해 놓고 보험금 청구 안 되는 경우 확인을 꼭 해보고 가능한 것으로 갱신을 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상악동 거상술의 경우 30~50만 원이 추가 비용 발생합니다.

     

    보험사별로 제출 서류는 다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필요서류가 보험가입 후 치아 발치 날짜 서류와 상악동 거상술 뼈이식 자료인데요 보험가입 전 치아는 당연히 안되고 보통 서류는 보험사에서 요청하는 서류 확인 후 요청하면 병원에 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치아 치료 관련하여 각종 금니(크라운) 및 임플란트 이식 비용 가격, 충치치료 비용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치아관리 100세 시대 살아가려면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