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타 방송 청소년 위한 올바른 콘돔 사용법

    반응형
    728x170

    2018년 청소년 성관계 실태를 조사를 한 결과가 비디오 스타에서 방영이 되었는데요 무슨 일일까요? 왜 중요하다고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입사원 교육 때 얄궂게 풍선을 콘돔을 사용해서 데코를 해서 정말 무안하게 한 우리 동기들이 있어서 그러면 안 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외국에서는 이런 콘돔 사용법 교육이 정말 일반 교육 커리큘럼에 있어서 사용법과 구매, 콘돔 사용법 등에 대한 건강한 문화가 정착이 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도 이를 잘 벤치마킹을 해야 할 듯합니다. 

     

     

     

    건강한 성문화를 위해서는 우리 어른들의 인식부터가 이제 전환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라는 점이 비디오 스타 방소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콘돔 사용 문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해봅니다. 그러면 성관계를 시작하는 우리 청소년들의 실태를 통계를 통해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기준이라는 점은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올바른 콘돔사용법 알기 - 대한민국 청소년 성경험 평균 나이와 비율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성관계를 시작하는 나이는 13.6세라고 해서 깜짝 놀랐는데요 중학교 1학년 2학년 정도들이 첫 성관계 경험이 있는 청소년 대상 통계라고는 하지만 우리나라 성교육이 국제적인 경제력 위상과는 다르게 너무 약하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 중에서 중학생이 2.8%, 고등학생이 8.5% 정도를 점유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서 충격적이기는 합니다.

     

     

     

    콘돔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피임 실패율?

     

    NO 콘돔 그만!!

     

    코로나와 비슷한 우리의 의식의 전환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이기도 하다고 혜리 샘을 이야기를 하는데요 피임을 어떻게 하면 실패를 하는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콘돔을 사용하면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하지 않을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꼭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을 할 경우는 2% 실패율이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콘돔을 사용하는 경우는 실패율이 18% 수준까지 올라가서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낙태가 지금까지는 법적으로 범죄에 속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므로 올바른 성교육을 통해서 적극적인 법 위반을 하지 않도록 반드시 사용법 교육 문화 정착이 선행이 되어야 할 듯합니다. 

     

     

    건강한 콘돔 사용에 대한 잘 못된 인식 및 사례 

     

    첫째 문제는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잘 모른다라는 점이 큰 문제입니다. 우리나라 교육 과정에 넣어서 진행 시 뉴스에서 나오는 경우처럼 부모님들이 그런 교육을 한다고 학교에 항의를 하는 사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법 등을 교육하려고 전남 교육청이 시도를 했다가 학부모들의 항의가 있어서 진행을 하지 못했다는 기사 등은 우리나라 성인들의 성교육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로 보입니다.

     

    두 번째는 남성, 여성의 콘돔 사용에 대한 인식의 차이입니다. 여성은 내가 사용하자고 남자 친구에게 이야기를 하면 나를 사랑하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을까 봐 말을 꺼내지 못하는 것도 문제로 보입니다. 

     

    세 번째는 혜리 샘이 엽기적인 콘돔 사용 사례를 알려 주셨는데요, 바로 구매하는 것이 정말 눈치가 보여서 일반 비닐을 사용하는 경우 상담 사례 등이 많다는 말을 들으면서 정말 국민들의 귀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럼 건강한 콘돔 사용법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서로 간의 몸을 보호하는 것이 1번이라서 정확한 콘돔 사용법을 정리를 해 봤습니다. 

     

     

    아래는 정확하게 콘돔을 사용하는 순서인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콘돔은 사용을 중지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는 아니지만 이렇게라도 청소년들이 사용방법을 절대 처음부터 끝까지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부분은 정말 바람직하다고 보입니다.

     

    올바른 콘돔 사용법 / 출처 지식백과

     

    아래는 네이버 지식백과에 정리된 올바른 콘돈 착용법 순서 중의 하나입니다.  또한 넉넉한 사이즈가 아닌 정확한 사이즈를 반드시 골라야 하는 부분도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콘돔 사용시 주의사항 / 출처 지식백과

     

    중간에 다른 윤활제를 바르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벗겨지는 원인이 되므로 반드시 재사용은 하지 않고 새것을 사용을 할 것을 같이 권장한다라는 부분이 사용법으로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올바른 콘돔 사용법은 모두가 민망해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우리 어른들부터 이런 부분들을 정확하게 설명을 해주는 센스가 필요해 보여서 오늘 건강한 삶을 위해서 올바른 콘돔 사용법 포스팅을 해 봤는데요 유익한 정보라고 말씀드리기가 저도 그렇지만 정확하게 설명해 주는 것을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