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효능 종류 가격 타이레놀 복용량 부작용 8개이상 먹으면 안되는 이유 (두통 감기 해열제 진통제 염좌통 치통생리통 관절통 류마티양 치료제 베스트)

    반응형
    728x170

    저는 개인적으로 편두통으로 고생을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몸살이 오면 한꺼번에 오는 관계로 타이레놀이 항시 필요한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이유는 바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기획 관련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인데요 항상 가방과 주머니 집과 직장에 타이레놀을 각각 두고 심지어 차에 두고 두통이 갑자기 찾아올 때 2알 정도 먹는 형태로 편두통을 빨리 없애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전국적으로 1년내내 부동의 1, 2위 약품은 바로 타이레놀과 까스활명수 75ml인데요 오늘은 타이레놀 효능 복욕량 부작용 먹는 주기 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그런데 다른 두통약을 먹으면 거의 효과가 없고 타이레놀만 먹으면 효과가 좋아서 다른 편두통이나 두통약은 거의 거들떠 보지도 않고 있습니다. 게보린도 먹어봤는데요 약간은 저와 잘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타이레놀이 특정 사람에게 더 잘 듣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해지기도 해서 타이레놀 효능과 몇 알 먹는 것이 좋은지 복용량 정보, 조심해야 하는 부작용이 혹시나 있는지를 알아봤습니다.

     

    300x250

    ◼️ 타이레놀 종류 7가지 종류 사진 입니다.

     

     

    타이레놀
    타이레놀 종류

     

     

    왠지 오늘 약국이나 병원을 놀아다면서 타이레놀 약품 수집을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게 되는 날입니다. 종류별 특징을 한 문장으로 설명한 타이레놀 종류별 용도입니다. 종류별로 골라서 드셔도 될 듯한데요 마치 디저트 카페 뷔페를 골라 먹는 재미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타이레놀은 공용, 여성동, 아이들용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 타이레놀정 500mg (약국용 편의점용)
      • 단일 성분의 빠르고 마음 편한 해열진통제.
    •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 단일 성분의 8시간 지속형 해열진통제.
    • 우먼스 타이레놀정
      • 여성을 위한 생리통 전용 진통제.
    • 타이레놀 콜드-에스 정
      • 타이레놀이 만든 30년 전통의 종합감기약.
    •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 씹어먹을 수 있는 어린이 해열제.
    • 타이레놀정 160mg
      • 주니어(만 6세-만 12세)를 위한 해열진통제.
    • 어린이 타 이레 놀산 160mg.
      • 혀에 닿자마자 바로 녹는 가루형 해열진통제
    •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약국용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200ml
      • 빠르고 마음 편한 어린이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7가지 종류별 성분 효능 가격 부작용 복용량

     

     

    타이레놀은 약품을 만드는 회사는 바로 얀센이고 판매는 존슨 앤 존슨에서 판매를 하는 제품입니다.

     

    ◼️ 타이레놀 성분

     

    참 그리고 게보린도 있는데요 같은 진통제 종류인데 약간의 성분 차이가 있는데요 타이레놀은 경우는 Acetaminophen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이지만 게보린은 아세트라미오펜 이외 카페인 무수물 50mg과 이소프로필안티피린 150mg이 더 함유가 되어 있는 것이 차이점인데요 광고에 두통 치통 생리통에 게보린 하던 광고가 생각이 됩니다.

     

    ◼️ 최대투여량 기준

     

    최대 먹을 수 있는 투여량을 먼저 알아보니 게보린도 타이레놀도 500mg 기준 8정(총 4000mg)을 넘기면 안돼요~ 그렇게 먹으면 아세트아미노펜은 프로스타글란딘을 제거를 해서 통증 차단 효과로 열을 내리는 효능이 있는데요 혈관 확장, 근육 수축, 혈압 저하에 도움과 더불어서 생리주기 때 자궁 수축을 촉진해 생리혈 배출에 도움이 되는 작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 급성 간부전 위험이 있으니 혹시라도 실수로 8 정이상 먹을 경우 병원으로 고고~~ 해야 합니다.

     

     

    타이레놀 종류 몇 가지일까요? 7가지나 되는 타이레놀 진통제가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두통 통증, 여성을 위한 우먼 스케어, 감기, 어린이 해열 진통제 크게 4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타이레놀 진통제를 알아보겠습니다. 

     

    ◼︎ 타이레놀 7가지 종류

     

    의사 약사법 관련 법규가 바뀌면서 예전에는 약국에서만 팔던 의약품 중에 자주 사용하는 약품은 이제 편의점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그러고 보니 약국보다 편의점에서 타이레놀을 많이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하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타이레놀 진통제 감기약 7가지 종류가 판매가 되고 있어서 이렇게 많이??라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1. 타이레놀 500mg - 효과 빠른 속방 정

     

    타이레놀정 500mg인데요 속방 정 제품으로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보게 되는 타이레놀인데요 단일 성분의 빠르고 마음 편한 해열진통제라서 제가 자주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타이레놀 500mg
    타이레놀정 500mg

     

    아세트 아미노 팬 단일 성분으로 공복에도 복용이 가능한 진통제로 공복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위 점막을 보호하는 cox-1 작용을 방해하지 않아서 위에 부담이 적다고 합니다. 무카페인 무색소 하얀색이라 속방 정이라 빠르게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속방 정이란 말은 빨리 반응 온다라는 약품을 의미하고 서방정은 느리게 와서 장시간 효과를 내는 약품을 말합니다. 요렇게 생겼는데요 종류별로 타이레놀 알약에 박혀 있는 글자가 조금씩 다릅니다.

    타이레놀 500mg

     

    감기로 인한 발열 해열 및 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 생리통, 염좌 통(삔 통증),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통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보관은 밀폐용기에 넣어 실온(1-30 °C)에서 보관해야 오래간다고 하니 따뜻한 곳에 두지 마세요~~ 보관 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6 개월이나 3년 후에는 그냥 버리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2. 타이레놀 8시간 이 알  - 서방정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은 아세트아미노펜이 650 mmg으로 되어 있는데요..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의 경우 단일 성분의 8시간 지속형 해열진통제인데요 325mg은 속방 정, 325mg은 서방정으로 먼저 속방정 빠른 효과로 통증을 없애고 서방정이 나중에 서서히 녹아서 지속 효과를 8시간 지속이 돼서 8시간 간격을 두고 먹어야 합니다.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타이레놀 8시간 이알 서방정

     

    위 사진은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의 사진 모습입니다. 영문 타이레놀에 ER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3. 우먼스 타이레놀정 - 여성 생리 통용

     

    우먼스 타이레놀 정은 Acetaminophen 아세트아미노펜 500mg, Pamabrom 파마브롬 25mg 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여성을 위한 생리통 전용 진통제인데요 게보린을 한방에 훅 가게 만든 여성용 타이레놀로 보입니다.

     

    우먼스타이레놀정 - 여성 생리통용
    우먼스타이레놀정 - 여성 생리통용

     

     

    파마브롬은 월경 전 긴장증, 부종(부기), 경련, 요통 및 두통 완화 효과가 있으며 알약 표면에 영문으로는 TYME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4. 타이레놀 콜드 - 에스 정 종합감기약

    타이레놀콜드-에스 정의 경우 타이레놀이 만든 30년 전통의 종합감기약인데요 6개 증상을 한꺼번에 치료 가능한 타이레놀로 4가지 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타이레놀 에스정의 경우 성분 함량은 Acetaminophen 아세트아미노펜 325mg, Chlorpheniramine Maleate 클로르페니라민 말레 산염 2mg, Dextromethorphan Hydrobromide Hydrate 덱스트로메토르판 브롬화수소산 염수 화물 15mg, Pseudoephedrine Hydrochloride 슈도에페드린 염산염 30mg이 주요 성분으로 단일 성분이 아니 닌데요 첨가제로는 미결정 셀룰로오스, 분말 셀룰로오스, 스테아르산 마그네슘 등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복합성분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타이레놀 웬만한 약들은 대부분 운동선수들에게 경기중 복용이 가능하지만 타이레놀 코드 에스 정 종합감기약의 경우는 복용 금지 약물로 경기중에는 절대 먹을 수가 없다고 하니 운동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해 주세요 ^^. 색깔은 노랗네요..

    타이레놀코드에스정
    타이레놀코드에스정

     

    한마디로 온갖 잡동사니 몸살이 오게 될 경우 코막힘 콧물 재채기 인후통 기침 발열 증상을 복합적으로 앓게 될 텐데요 바로 타이레놀 콜드 에스 정을 찾으면 됩니다.

     

     

    지금부터는 아이들용입니다. 아이들용의 경우는 가루형, 현탁액(액체), 씹어먹는 용, 알약 형태로 출시가 되어 있어서 자녀들의 취향에 맞게 골라서 먹일 수가 있어 좋습니다. 

     

    5. 어린이 타 이레 놀산 160mg - 가루형

     

    어린이용 가루형 타이레놀산 160mg이 좋은 이유는 바로 아이가 성장하는 시기에 나타나는 성장통 및 초경 후 발생하는 월경통을 완화시켜 줄 수 있어서 좋은데요 복용 시 유의점은 성장기별로 가루약 용량을 구분해서 드시면 됩니다.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 가루형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 가루형

     

    물 없이 혀에 닿자마자 바로 녹는 가루형이라 편하고 목에 막힐 염려 없이 빠르게 녹는 편리함과 휴대가 간편해서 좋은데요 어린이가 복용하기 쉬운 달콤한 와일드 베리맛이라 좋고 공복에도 먹어도 되고 무색소이고 자일리톨이 함유되어 치아관리도 되네요..

     

    가루로 된 타이레놀 어린이용은 만 7세~12세 기준 몸무게 23kg부터 복용 가능한데요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 기준이 되겠습니다. 아래 표를 추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린이 타이레놀산 160mg - 가루형 복용기준

    1회 권장량 기준은 7~8세 320mg 2포, 9~10세 400mg 2포, 11세 480mg 3포, 12세 640mg 4포가 복용량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4000mg을 넘기면 안 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6.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일반용, 약국용 200ml 2가지)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무색소 100ml 약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을 주세요 생후 4개월부터 먹일 수 있는 빠르고 마음 편한 어린이 해열 진통제 어린이가 복용하기 쉽도록 약의 쓴맛을 없애고 체리맛 첨가 약 성분이 침전되지 않도록 개발된 현탁액으로 매번 흔들어 먹이지 않아도 돼서 장점이기도 합니다. ~!!

     

    만 12세 이하의 소아까지 먹을 수 있는데요 4-6시간마다 1일 5회까지 먹일 수 있으며 몸무게를 아는 경우 몸무게에 따른 용량(10~15mg/kg)으로 복용하면 좋습니다.

    타이레놀 토들러용 현탁액 복용기준
    타이레놀 토들러용 현탁액 복용기준

     

    위 표는 개월 수별 1회 권장량 ml을 표기한 내용인데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7.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 토들러용 츄어러블

    씹어먹을 수 있는 어린이 해열제입니다.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 토틀러용 츄어러블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 토틀러용 츄어러블

     

    생후 4개월부터 먹일 수 있는 어린이 해열 진통제로 쓴맛을 없애고 딸기맛 첨가되어서 약을 맛있게 먹일 수가 있겠죠??

     

     

    8. 타이레놀정 160mg - 주니어용 알약

    주니어 (만 6세-만 12세)를 위한 해열진통제입니다.

    타이레놀정 160mg - 주니어용 알약
    타이레놀정 160mg - 주니어용 알약

    소아와 청소년 사이의 만 6세 이상 만 12세 이하용 해열 진통제로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으로 위 표 몸무게를 기준으로 복용을 하면 됩니다.

     

     

     

    진통제와 소염제 차이점

     

    우리가 보통 두통, 치통, 감기 몸살 기운이 있을 때 약국에 가서 진통 소염제를 보통 찾게 됩니다. 허리나 관절에 통증이 있어 정형외과에서 처방하는 것은 대개 진통 소염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관절염약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소염제

    소염제의 원래 목적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것이고 신체 일부가 외상, 퇴행성 등의 이유로 손상되면 손상부위에서 화학물질이 분비되면서 염증이 발생해서 염증이 발생하면 통증이 생기면 소염제를 사용하는 것은 통증의 원인인 염증을 가라앉혀 통증을 치료

     

    염증을 가라앉히는 과정에서 체내의 중요한 효소 역시 억제해서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효소는 위장, 심장, 콩팥, 혈소판 등에 있다고 하는데 최근에 너무 많이 먹은 것 때문에 위장이 탈이 난적이 있기도 한데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진통제

    진통제는 소염효과 없이 통증을 가라앉히는 진통 효과만 있는 약물이라고 하는데요 소염제보다 더 안전하다고 하는데요

     

    타이레놀 효능 성분 및 복용량 / 부작용

     

    ◼️타이레놀 효능 종류 10가지

     

    타이레놀 제품이 가지고 있는 효능입니다. 게보린을 앞질러 버린 이유는 가지치기 전략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 

     

    • 두통
    • 통증
    • 감기
    • 해열제
    • 진통제
    • 염좌 통
    • 치통
    • 생리통
    • 관절통
    • 류마티양 통증

     

    ◼️타이레놀 복용량 복용시간

     

    속방 정은 6시간, 서방정은 8시간으로 기준으로 최대 4천 mg입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뉴스 기사를 보니 진통 소염제를 많이 그리고 자주 섭취하면 심장병과 뇌졸중에 노출되기 쉬운 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되는 거 맞겠죠??

     

    타이레놀에 함유되어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한 환자에서 매우 드물게 급성 전신성 발진성 농포증(급성 전신성 발진성 고름 물집증)이나 스티븐스-존슨 증후군(SJS), 독성 표피 괴사 용해(TEN) 같은 피부반응이 있다는 부작용 사례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게 부담은 같지 않아도 되지만 혹시나 피부반응이 있을 경우는 반드시 바로 병원으로 가야 하고 아세트아미노펜으로 일일 최대 용량(4,000mg) 500mg 8개 이상 한 번에 먹으면 아니 되오니 머릿속에 꼭 기억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타이레놀 부작용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같이 먹으면 안 좋다는 것은 저만 혼자 알고 있는 것은 아닌 것 아시죠?

     

    • 타이레놀 술과 먹으면 좋다 나쁘다?
    • 타이레놀 과다복용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가?
    • 타이레놀 커피에 먹으면 좋다 나쁘다?

     

    전국 약품 판매량 베스트 약품 종류를 찾아보니 당연히 타이레놀이었고 두 번째는 채 할 때 먹는 까스활명수, 세 번째 광동 경옥고, 네 번째 판콜에스 내복액, 다섯 번째 판피린큐 액이었는데요 대부분 감기, 두통, 속이 안 좋을 때 먹는 소화제 종류 등이 제일 많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100개 종류 제일 많이 찾는 약품 종류는 아패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약품 판매량 베스트 100

     

    약품명 판매 횟수, 판매량, 판매금액 기준으로 포스 기준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주요 약품 종류별 판매 베스트 순서를 알아보니 역시나 타이레놀이 제일 많았는데 9월 기준인데요 작년에는 더 많이 팔렸는데요 1억 6천 정도였고 올해는 1억 정도 팔렸네요~ 한국사람들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두통이 심한 듯하기도 해서 씁쓸 ~~ 합니다.

     

    1. 타이레놀정 500mg 10정, 24448, 34445, 98,751,550원

    2. 가스활명수 큐 액 75ml, 11455, 71854, 69,869,500원

    3. 광동 경옥고, 368, 14188, 55,373,610원

    4. 판콜에스 내복액 30ml, 8269, 65039, 47,524,400원

    5. 판피린큐 액 20ml, 7219, 66581, 46,275,500원

     

     

    약품 종류 100대 판매 베스트 리스트입니다. 약상품명 판매량 판매금액 기준이고 9월기준입니다. 

     

    약품 종류 100대 판매 베스트
    약품 종류 100대 판매 베스트

     

    다음은 가격대를 알아보니 약국별로 의외로 가격차이가 많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알고 사는 타이레놀 가격을 확인해 보시면 1천 원 100원이라도 아낄 수가 있을 듯합니다. 

     

     

    주요 약품별 가격차이 최대 최소 가격입니다. 타이레놀 6 정의 경우 1천 원까지도 판매처별로 차이가 나네요~ 최저가는 2500원이고 최고가는 3500원입니다.

     

    약품별 가격차이 최대가 최소가

     

    타이레놀 외 가격.xlsx
    0.02MB

     

     

    다음은 오래된 약 처리 방법에 대해서 필요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확인해 보시기 생활 지혜를 얻으시기 바랍니다. 

     

    오래된 약 처리 방법 판매 가능 여부 관련 정보

     

    그러고 보니 아스피린도 있는데 관련 글 정보도 같이 확인해 보시고 오래된 약 처리 관련 정보도 같이 올려 드리고 감기 독감 차이점 및 안걸리는 방법에 대한 관련 글 정보도 같이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총정리(프로젝트정 해외직구, 합성실험)

    우리가 흔히 저렴해서 가격 대비 효능이 좋아 기적의 치료제 알고 쓰고 있는 아스피린은 아스피린 또는 아세틸 살리실산은 살리실 산염 의약품으로 진통제, 해열제, 혈중 농도를 낮추어 심혈관

    indiakim.tistory.com

     

     

     

    유통기한 지난 약 처리 및 보관 처리방법 환불가능여부 종류별 유통기간 총정리

    약 처방을 받거나 약국에서 약을 구매를 하고 나면 나만을 위한 처방약이나 약국에서 구매한 약품들의 처리 보관 환불 또는 판매 가능 여부 및 약 종류 유형별 유통 기간을 정리를 해 보고자 합

    piyato.btsclub.co.kr

     

     

     

     

    감기 독감 구별 방법 4가지 / 감기독감 안걸리는 치료방법 6가지 경험 후기

    감기와 독감은 어떻게 다른지를 알면 여러 해 동안 감기와 독감에 걸리지 않을 방법이 있을 텐데요 말처럼 쉽지 않지만 감기와 독감은 모두 코, 비강, 인후를 통해 감염되는 호흡기계 감염 증상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타이레놀 효능 복용법 부작용 정보 및 유통기간 지난 약 처리 정보,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