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바이오 M&A 관련주 베스트 10 (바이오 헬스케어 약품 인수기업)

    반응형
    728x170

    일반 기업들 중에서 제약 관련 관련주 인수 현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엘지화학, 한국콜마, SK, 셀트리온, CJ제일제당, 녹십자, 롯데, 알보젠, 아 프로디 터 애퀴지션 홀딩스 기업이 최근 인수한 기업과 기업 인수 금액을 정리를 해 보는 시간입니다.

     

     

    LG화학의 8000억 규모 미국 바이오기업인 국내 제약사 아베어 파마슈티컬 인수합병(M&A)가 탄생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단일 기업 규모의 투자 회사로 SK의 앰팩 인수와 함께 최대 규모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외 다른 기업들(한국콜마, 셀트리온, 아프로디터 애퀴지션 홀딩 외)의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인수 정보를 정리를 해보는 시간입니다.

     

     

    국내 기업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인수 현황

     

    ◼️회사명 - 인수기업 - 인수금액 정보 

    제약 바이오 M&A 현황

     

    1. 아프로디터 애퀴지션 홀딩스 - 휴젤, 1조 5천6백억

    2. 한국콜마 - CJ헬스케어, 1조 3100억

    3. SK - 엠팩, 8천억

    4. 셀트리온 - 다케다 pc사업부, 3324억

    5. CJ제일제당 - 바다비아 바이오 사이언스, 2677억

    6. 녹십자헬스케어 - 유비케어, 2088억

    7. 롯데 - BMS 미국 공장, 2천억

    8. 알보젠 - 드림파마, 1945억

    9. SK - BMS 아일랜드 공장, 1700억

    10. OCI - 부광약품, 1461억

    11. 대웅제약 - 한올바이오파마, 1046억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인수 현황 관련 세부 정보입니다.

     

    ◼️ LG 화학의 아베오 인수

     

    LG화학이 인수할 기업은 바로 미국 아베오 파마 슈티 컬스(AVEO Pharmaceuticals) 사이며 인수기업 금액은 약 8000억 원 규모이며 아베오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2002년 설립된 아베오의 경우 항암 시장에서 임상개발, 허가, 영업 및 마케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10년 나스닥이 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베오 기업은 2021년 신장암 표적 치료제 포티브다(FOTIVDA)의 미국 식품의약품국(FDA) 허가를 획득한 기업입니다.

     

    LG화학은 보유 자산을 기반으로 해서 미국 보스턴 소재 생명과학 자회사 LG Chem Life Science Innovation Center(LG CBL)에 인수자금을 출자를 한 다음 LG CBL이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아베오 인수합병을 진행한 것으 알려져 있으며 8천억 규모입니다. 

     

    ◼️ 아프로디테 애퀴지션 홀딩스의 휴젤 인수

     

    아 프로디 테애퀴지션 홀딩스의 휴젤 인수는 국내 제약업계 M&A 중 최대 규모로 1조 6 천익인데요 휴젤을 인수한 아 프로디 테애퀴지젼 홀딩스의 경우 GS그룹이 3500억 원가량을 분담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아프로디테애퀴지션 홀딩스는 GS그룹, 싱가포르계 바이오 투자 전문 운용사 C-브리지 캐피털(CBC), 아랍에미레이트 연합(UAE) 국부펀드 무바달라, 국내 사모펀드(PEF) IMM인베스트먼트 등 4개 사가 구성한 다국적 컨소시엄이니 참고 바랍니다. 

     

    ◼️ 한국콜마 CJ헬스케어 인수

     

    한국콜마는 과거 CJ헬스케어 국내 제약업계 빅딜 인수를 했었는데요 한국콜마가 cj헬스케어를 인수한 년도는 2018년 2월인데요 미래에셋PE, 스틱인베스트먼트, H&Q 코리아 등 사모펀드와 컨소시엄을 구성을 해서 당시 CJ헬스케어를 1조 3100억 원에 인수를 한 뒤 사명을 HK이노엔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 SK의 임팩 인수

     

    SK가 2018년 앰팩을 인수당시 투자한 금액은 8000억 원 규모로 2018년 미국 위탁개발 맟 생산업체(CDMO) 앰팩 파인 케미컬즈 지분을 100% 인수를 했으며 앰팩 인수를 통해 암, 중추신경계, 심혈관계, 바이러스 질환 등의 치료제 생산에 필요한 API와 중간체를 공급하는 기술을 확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앰팩 기업은 캘리포니아, 텍사스, 버지니아주 등에 생산시설 기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셀트리온 다케다의 프라이머리케어 인수

     

    2020년 6월 셀트리온의 다케다의 아시아태평양지역 프라이머리케어(PC, Primary Care)를 3324억에 인수를 통해 다케다가 한국, 태국, 대만, 홍콩, 마카오,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에서 판매 중인 의약품 18개 제품의 특허 및 상품 판매 권리를 확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 CJ제일제당의 바타비아 바이오 사이언스 인수

     

    21년 11월 CJ제일제당의 경우 네덜란드 바이오 CDMO 기업 바타비아 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2677억 원(지분 75.8%)에 인수하기로 하면서 유전자치료제를 위탁개발 생산기업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의 연구개발(R&D)과 생산을 맡았던 경영진이 설립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던 바타비아 바이오 사이언스는 네덜란드에 본사 및 미국 중국에 R&D센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2010년도 설립된 기업입니다. 

     

    ◼️ 녹십자헬스케어의 유비케어 인수

     

    2020년 녹십자헬스케어는 IT 기업 유비케어를 2088억에 인수를 했습니다. 인수했다. 녹십자그룹의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 롯데의 BMS 공장 인수

     

    롯데 지주는 2000억 원을 들여 20년 5월 미국 뉴욕 동부에 위치한 BMS을 인수를 했는데요 바이오의약품 전용 생산시설 기업으로 알려진 BMS의 연간 생산규모는 3만 5000리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알보젠코리아의 한화 드림파마 인수

     

    알보젠코리아는 2014년 한화그룹 계열사 드림파마를 1945억원에 인수, OCI는 부광약품 주식 11.2%의 773만 334주를 1461억 원에 인수했으며 대웅제약은 2015년 1046억 원을 투자해 한올바이오파마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의 M&A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제약 의약 바이오 관련주 M&A시장 현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