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반도체 배당주 관련주식 베스트 10 기업정보(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램리서치, 스카이웍스, 브로드컴, 모놀리식 파워시스템, Kla, 마이크로칩,퀄컴, Tsm, Asml)

    반응형
    728x170

    2024년 반도체 배당주 관련 주식 목록 상위 10 기업정보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주식은 더 넓은 기술에 적용되고 주요 구성 요소 중의 하나로 반도체 칩은 우리가 없이는 살 수 없는 많은 기기, 예를 들어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사용되어 제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에 대한 수요는 견고하며, 조만간 둔화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 보입니다. 이런 이유로 주요 반도체 제조업체들은 상당히 수익성이 높습니다. 그중 많은 업체들이 배당금과 주식 매입을 통해 잉여 현금을 주주들에게 돌려주고 있는데요 반도체 주식은 매력적인 미래 수익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베스트 50개 이상의 반도체 주식 목록을 저는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10개 만을 추려 2024 반도체 배당주 관련 주식 정보를 정리를 해봤는데요 반도체 주식 목록에 대해 배당 수익률과 P/E 비율과 같은 중요한 재무 지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반도체 배당주 관련주 산업개요 및 추천 베스트 10 주식 기업

     

     

    반도체 배당주 관련 기업 추천 베스트 10 기업 정보 관련 글 순서입니다.

    • 반도체 산업 개요
    • 반도체 관련주식 1: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 반도체 관련주식 2: 램 리서치 코퍼레이션(LRCX)
    • 반도체 관련주식 3: 스카이웍스 설루션(SWKS)
    • 반도체 관련주식 4: 브로드컴(AVGO)
    • 반도체 관련주식 5: 모놀리식 파워 시스템(MPWR)
    • 반도체 관련주식 6: KLA 코퍼레이션(KLAC)
    • 반도체 관련주식 7: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CHP)
    • 반도체 관련주식 8: 퀄컴(QCOM)
    • 반도체 관련주식 9: 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TSM)
    • 반도체 관련주식 10: ASML 홀딩(ASML)
    • 반도체 관련주 배당주 마무리 

    반도체 관련주 베스트 추천주
    반도체 관련주

     

    그럼 첫 번째로 반도체 산업개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산업 정보

     

    반도체는 도체와 절연체 사이의 전기 전도도 값을 가진 물질입니다. 반도체는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와 같은 전자 기기를 제조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구성 요소라서 반도체를 생산하거나 반도체 장비를 만드는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것은 매력적입니다.

     

    반도체는 또한 의료, 방위, 통신, 교통 등 다른 많은 산업 분야에서도 사용이 되고 있기도 하고 우리 일상생활에 그렇게 중요하기 때문에, 반도체 산업이 현재의 크기로 성장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2022년 반도체 판매는 5560억 달러에서 5800억 달러로,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고 전 세계 반도체 시장은 2023년에 약 5560억 달러의 판매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을 하기도 했으며 이 부분은 주가에 그대로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도체 관련 기업의 성장을 볼 때, 상위 반도체 주식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되는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기업 주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1: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XN)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6.7%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아날로그와 임베디드 프로세싱 두 사업부를 운영하는 반도체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소리, 온도 및 기타 물리적 데이터를 측정하고 이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와 특정 작업 및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기 위해 설계된 반도체 등이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반도체 관련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1월 4분기 실적을 보고가 있었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47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수치였습니다. 

     

    주식 분석가들의 예상보다 4천만 달러 많은 것으로, 애널리스트들은 더 약한 판매 성과를 예상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66%의 매력적인 총이익률을 유지했으며, 47%의 운영이익률도 강력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4분기에 주당 수익 2.13달러를 창출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추정치를 0.15달러 초과했습니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2023년 1분기에 44억 달러의 매출과 주당 약 1.77달러의 수익을 예상했습니다.

     

    2022년은 회사가 신기록 이익을 달성한 해였지만, 반도체 회사들의 이익 잠재력에 해를 끼치는 지속적인 경제 둔화의 영향으로 2023년에는 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2: 램 리서치 코퍼레이션(LRCX)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7.2%

     

    램 리서치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에 집적 회로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반도체 가공 장비를 설계, 제조, 판매, 개조 및 서비스합니다. 램은 반도체 산업에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공급업체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램리서치
    반도체 관련주

     

    이 회사의 제품은 박막 증착, 단일 웨이퍼 클리닝 및 플라즈마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룹니다. 회사는 65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으며, 1만 7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고, 2022년에 1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2023년 1월 25일, 램 리서치는 2023 회계연도 2분기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2Q22와 비교하여 24% 이상 증가하여 42억 달러에서 52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주당 수익은 전년 대비 27.6% 증가했습니다. 지역별 매출을 보면, 중국과 한국이 각각 총매출의 24%와 20%를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가까운 지역은 19%의 타이완입니다. 회사는 분기에 10.77달러를 벌었으며, 이는 회계 연도 2022년 2분기보다 27.6% 높고, 전분기보다 3.7% 높습니다.

     

    이 주식은 제가 1년에 수익률 20% 정도 봤던 주식 종목이기도 하고 아직도 매도와 매수를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1년 동안의 성장률이 놀랍기도 합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3: Skyworks 솔루션(SWKS)

     

    예상 5년간 연평균 수익률: 8.9%

     

    스카이웍스 Skyworks 솔루션은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독자적인 반도체 제품을 설계, 개발 및 마케팅하는 반도체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안테나 튜너, 증폭기, 컨버터, 변조기, 수신기 및 스위치가 포함됩니다.

    반도체 관련 주 스카이웍스
    반도체 관련주

     

    Skyworks의 제품은 자동차, 연결된 홈, 산업, 의료, 스마트폰 및 방위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2002년에 합병을 통해 설립이 되었으며, 매사추세츠주 우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8,4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6일, Skyworks는 2023 회계연도 1분기 결과를 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9% 감소한 13억 달러였으며 영업이익은 18%, 순이익은 전년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주당 기준으로 회사는 1Q 2023에 주당 1.93달러를 벌어,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4 : 브로드컴(AVGO)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9.4%

     

    브로드컴은 유선 인프라, 무선 통신, 엔터프라이즈 저장 및 산업 등 다음 사업 부문에서 반도체를 설계, 개발 및 판매합니다. 23년 24년 여전히 핫한 반도체 관련주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브로드컴
    반도체 관련주

     

    생산하는 제품으로는 데이터 센터 칩, 공장 자동화, 에너지 시스템 및 전력 생성, 광대역 액세스 및 홈 연결 제품등이 포함됩니다. 브로드컴은 파운드리(소위 위탁생산 업체)라는 다른 회사에서 제조하는 제품을 설계하는 파운드리 반도체 회사입니다.

     

    브로드컴은 12월에 4분기 실적을 보면 분기 동안 89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를 했습니다. 강력한 매출 성장 성과는 반도체 솔루션 부문에서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성과와 인프라 소프트웨어 사업에서의 견고한 성장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브로드컴은 4분기에 주당 수익 10.45달러였고 이 수치는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추정치를 초과한 것인데요 회사는 현재 회계 연도 첫 분기에 89억 달러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전 분기 대비 매출이 변함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브로드컴의 VMWare 인수 제안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실현되기까지 몇 분기 더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5 : 모놀리식 파워 시스템(MPWR)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9.7%

     

    모놀리식 파워 시스템은 고성능 전력 솔루션을 설계, 개발 및 시장에 내놓는 선도적인 반도체 회사입니다.

     

    회사는 컴퓨팅 및 저장, 자동차, 산업, 통신,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산업 등에서 사용되는 고도로 통합된 모놀리식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깊은 시스템 수준 및 애플리케이션 전문 지식을 활용합니다.

     

    반도체 관련주 모놀리식파워시스템
    반도체 관련주

     

    고객의 시스템에서 총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녹색제품으로 실용적이고 콤팩트한 설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놀리식 파워는 연간 약 18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모놀리식 파워는 2022년 4분기와 전년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분기 동안, 매출은 전년 대비 36.7% 증가한 4억 6000만 달러로, 다시 한번 모놀리식의 다각화된 성장 전략, 기술 혁신, 생산 능력에 대한 투자 및 중요하게는 광범위한 시장 점유율 확보로 인해 가능했습니다.

     

    특히, 저장 및 컴퓨팅 수익은 55% 증가한 1억 2080만 달러로 성장했으며, 기업 데이터 수익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6840만 달러로 큰 성장을 했습니다.

     

    강력한 매출 상승에 따라 조정된 EPS는 Q4 2021과 비교하여 49.5% 급증한 3.17달러를 기록했고 연도 기준으로 조정된 EPS는 12.84달러로, FY2021 대비 65% 상승했습니다.

     

    우수한 시장에서 놀라운 실적 결과로, 모놀리식은 Q1 매출을 4억 4000만 달러에서 4억 6000만 달러로 예상하며, 이는 전망의 중간점에서 전년 대비 19% 성장이 예상이 되며 현재 시장 기본 요소와 모놀리식의 순이익 마진 확장 경로를 고려할 때, 우리는 FY2023 조정된 EPS가 13.00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6: KLA 코퍼레이션(KLAC)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11.2%

     

    KLA 코퍼레이션은 반도체 산업 공급업체로 TSMC, 삼성 및 마이크론과 같은 반도체 제조사에 공정 제어 및 수율 관리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KLA는 1997년 KLA Instruments와 Tencor Instruments의 합병을 통해 창립되었고 그 이후 여러 차례 기업인수를 통해 볼륨을 키워 성장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klac
    반도체 관련주

    KLA 코퍼레이션은 10월 20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보고했습니다. 회사는 해당 분기에 27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수치입니다.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수치를 뛰어넘어서 KLA의 매출은 애널리스트 컨센서스를 1억 2000만 달러 초과했습니다. KLA의 견고한 매출 성과는 칩 수요 증가 덕분에 제조 능력에 대한 투자를 증가시킨 많은 반도체 회사들이라면 성장을 견인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KLA는 회계 첫 분기 동안 주당 수익 7.06달러를 생성했으며, 이는 추정치를 0.83달러 초과하 값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2% 증가로 인해 최근분기 중에서 큰 수익관점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7: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MCHP)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13.0%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자동차, 항공우주 및 방위, 통신과 같은 주요 최종 시장에서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자율 주행 등과 같은 파괴적인 성장 추세에 사용되는 스마트, 연결된 및 보안 임베디드 제어 솔루션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합니다.

    반도체 관련주 마이크로칩
    반도체 관련주

     

    회사가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는 핵심역량은 생산하고 있는 반도체 과련 솔루션이 비용 효율적이며, 고성능을 제공하고, 넓은 전압 범위 작동에서 극도로 낮은 전력 사용을 하도록 집중 기술로 만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연간 약 60억 달러의 매출을 생성하며 애리조나주 챈들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3년 2월,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는 배당금을 9% 인상했으며, 따라서 이제 22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2022년 12월 말 분기에 대한 Q3-2023 결과를 보고를 보면 순매출은 21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4% 증가한 수치를 달성했으며 Microchip의 백로그 전달에 대한 탁월한 실행, 강력한 기본 수요, 공급망 개선이 성장 원인이 되었습니다.

     

    증가한 생산 규모로 인해 GAAP 총이익률은 분기에 67.8%의 기록을 달성했으며, 이는 5억 8030만 달러의 기록 순이익 또는 희석 주당 1.04달러로 이어졌습니다. GAAP 기준이 아닌 EPS는 Q3-2022의 1.20달러에서 1.56달러를 달성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8: 퀄컴(QCOM)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13.1%

     

    “퀄리티 커뮤니케이션”의 시작은 1985년 드 어윈 제이콥스의 거실에서 시작이 되었으며 회사의 첫 제품 및 서비스는 장거리 화물 운송 회사가 운전자를 찾아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위성이었습니다.

    반도체관련주 퀄컴
    반도체관련주

     

    오늘날 알려진 퀄컴은 음성 및 데이터 통신에 사용되는 집적 회로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성장을 했으며 칩 제조업체는 3G, 4G, 5G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기기에 사용되는 특허에 대해 로열티를 받아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퀄컴의 현재 시가총액은 1390억 달러이며 연간 매출은 약 380억 달러입니다.

     

    퀄컴은 20년 연속으로 배당금을 인상했습니다. 2023년 2월 2023 회계연도 첫 분기 결과를 보면 매출은 11.6% 감소한 94억 6000만 달러로, 추정치를 1억 1000만 달러 미달했습니다. 조정된 주당 수익 2.37달러는 전년 대비 3.23달러보다 불리했으나 예상보다 0.02달러 높았습니다.

     

    퀄컴은 현재 2023 회계연도에 9.31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이전 추정치 10.23달러에서 하향 조정이 되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9: 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TSM)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13.8%

     

    대만 반도체 제조 회사는 반도체 구성 요소에 대한 전 세계 최대 전용 파운드리입니다. 회사는 대만 신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TSM의 시가총액은 4320억 달러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대만tsm
    반도체 관련주

     

    1월 중순, Tsm 반도체는 2022 회계연도 4분기 재무 결과를 보고를 했는데요 5 나노미터와 7 나노미터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강도 덕분에 매출은 43% 증가, 주당 수익은 전년 대비 78% 증가했습니다.

     

    총 이익률 62.2%, 운영 이익률 52.0%, 순이익률 47.3%의 높은 수치를 달성을 했으며 주당 수익은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1.77달러를 0.05달러 초과했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대만 반도체 기업이 무려 20분기 연속으로 애널리스트들의 주당 수익 추정치를 초과를 달성을 한 것입니다. 

     

    회사의 모든 시간 최고 이익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차량 및 고성능 컴퓨팅에서 칩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도 불구하고, 다가오는 경기 침체와 칩에 대한 글로벌 수요 감소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주식은 지난 12개월 동안 -37% 하락을 한 상태입니다.

     

    반도체 시장의 침체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2023년 말이나 2024년에 칩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식은 11월에 바닥에서 40% 반등을 하기도 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식 10: ASML 홀딩 NV(ASML)

    5년간 연평균 예상 수익률: 16.4%

     

    ASML 홀딩은 세계에서 가장 큰 칩 제조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회사의 고객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있으며 ASML은 16개국에 걸쳐 30,0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Euronext 암스테르담과 NASDAQ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asml
    반도체 관련주

     

    ASML은 2023년 1월 25일에 4분기 및 전년도 실적을 발표했으며, 상위 및 하위 모두에서 예상보다 좋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주당 수익은 예상보다 29센트 높은 5.00달러였고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70억 달러로 추정치보다 5400만 달러를 초과를 했으며 4분기 순 사전 예약액은 69억 달러가 있는데요 그중 절반은 회사의 독점적인 EUV 매출이며 분기 총마진은 매출의 51.5%였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베스트 10 마무리

     

    반도체 주식 시장은 경제 성장과 크게 연관되어 의존하기 때문에 위험해 보일 수 있는데요 투자자들은 반도체 주식을 구매하기 전에 개별 위험 요인을 평가를 하면 손해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은 반도체 주식은 장기적으로 유망한 성장 전망을 가진 기술 부문에서 강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최근 둔화에도 불구하고 주주들에게 강력한 배당금을 지급하고 매년 그 배당금을 증가가 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반도체 장비관련주 부분에서 위험을 감수할 의사가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반도체 주식의 장기적 잠재력이 있는 투자 분야로 보이기 때문에 성과를 맺는 영업사원처럼 주식 투자자들도 투자 수익이라는 열매를 맺을 수 있는 투자 관련주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반도체 업체 관련 구분 3가지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추가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종합 제조사, 설계사, 위탁생산사)

     

    반도체 업체 목록 리스트 ✅

     

     

    기업주식 관련주 더 보기 >> 

     

    [DaddysIT금융부동산자동차/주식재테크] - 2차 전지 배터리 관련주 니켈 베스트 7(BHP, Vale, Glencore Rio tino, 캐나다 니켈컴퍼니, First quantum minerals)

     

    2차전지 베터리 관련주 니켈 베스트 7(BHP, Vale, Glencore Rio tino, 캐나다 니켈컴퍼니, First quantum mineral

    7가지 최고의 니켈 주식 관련주를 지금 구매해야 할 이유를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니켈이 예전부터 풍부하게 공급되어 왔기 때문에 니켈 주식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았지만

    indiakim.tistory.com

     

    [DaddysIT금융부동산자동차/주식재테크] - 미국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베스트 7(Danaos Corporation (DAC) SFL Corporation Ltd.(SFL) Costamare Inc.(CMRE) KNOT Offshore Partners LP(KNOP) 외)

     

    미국 해운 배송 운송 관련주 베스트 7(Danaos Corporation (DAC)SFL Corporation Ltd.(SFL)Costamare Inc.(CMRE)KNOT Offs

    해운 산업관련주 등락은 매우 복잡한 것이 특징인데요 우리가 잘 모르는 부분이 많고 전문가 들만 아는 정보들이 많아서 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컨테이너 운송, 곡물과 같은 건조 벌크 운송, 원

    indiakim.tistory.com

     

     

    [DaddysIT금융부동산자동차/주식재테크] - 제약 바이오 M&A 관련주 베스트 10 (바이오 헬스케어 약품 인수기업)

     

    제약 바이오 M&A 관련주 베스트 10 (바이오 헬스케어 약품 인수기업)

    일반 기업들 중에서 제약 관련 관련주 인수 현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봅니다. 엘지화학, 한국콜마, SK, 셀트리온, CJ제일제당, 녹십자, 롯데, 알보젠, 아 프로디 터 애퀴지션 홀딩스 기업이 최근 인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글로벌 반도체 관련주 베스트 10 기업 정보와 주식 차트와 다른 추천할 만한 제약바이오 관련주, 미국 해운배송 관련주, 2차 전지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