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글 네이버 웹페이지 노출 수집 요청하기 | 웹마스터 도구사이트 활용법

    반응형
    728x170

    티스토리 글을 쓰다 보면 2차 도메인으로 만들어 수집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키자드에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일 최대 50까지 요청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 분들이라면 모두 신청이 가능한 방법으로 사이트 등록 및 티스토리 글을 네이버 웹페이지 상단에 노출요청하기를 웹마스터 도구에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네이버에 바로 쓴 글을 수집을 요청 하게 되면 실제로 빨리 수집을 해서 노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작년에 카카오 티스토리가 회원기준을 변경을 해서 자체 광고를 노출을 하면서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 작가들의 수입을 빼앗아 가서 카카오가 또 일을 벌인다고 생각했던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글 수집 요청

     

    티스토리 2차도메인이 연결이 불안하게 했던 경우도 있고 이때 2차 도메인을 사용을 했던 글들이 갑자기 도메인 url이 티스토리 1차 url주소로 노출이 되면서 현재까지도 노출에서 밀려나게 되었는데요 이런 분들이라면 조금이나마 네이버 노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tips : 티스토리 도메인 구매방법 및 블로그 연결 방법 구독비용(애드센스신청 / 호스팅구매 /티스토리블로그 2차 3차 도메인 연결방법)

     

    티스토리 도메인 구매방법 및 블로그 연결 방법 구독비용(애드센스 신청 / 호스팅구매 등록 /티

    티스토리 2차 도메인의 장점이 많은데요 저는 2차 도메인 블로그를 3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2차 도메인을 만든 이유는 2차 도메인 1개만 애드센스 광고 신청승인을 받게 되면 다른 승인받지 않

    indiakim.tistory.com

     

    네이버 웹페이지 수집요청 순서

    300x250

    네이버에 티스토리 작성한 블로그 글을 노출을 하려면 먼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로그인 ✅

     

    이 도구는 구글을 서치콘솔과 동일한 역할을 하는 부분이라서 필요할 때 즐겨찾기를 해 놓고 수집요청을 하면 좋습니다.

     

    네이버 웹페이지 수집 요청방법 순서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로그인을 합니다.

     

    자신이 등록을 해 놓은 블로그 주소를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등록은 최대 100개까지 티스토리나 구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 등록화면

     

     

    다음은 사이트 관리/간단체크/도구 설정 3가지 중에서 사이트 관리로 들어갑니다. 아래 화면 좌측에 요청하면과 우측의 웹페이지 수집 화면에서 작업을 진행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웹페이지 글 수집요청 화면

     

     

    요청탭에서 웹페이지 수집을 클릭을 합니다. 수집요청 url입력 란에 복사한 내 글 주소를 붙여 넣기를 하고 확인을 눌러 주면 처리결과에 요청완료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들어가서 방문통계 부분을 클릭을 하고 일간에서 월간으로 변경을 하고 월간으로 자신의 블로그 글이 1~20개 인기글이 보입니다. 그러면  그 글을 우측 마우스로 클릭하여 링크 주소 복사를 진행을 합니다. 이렇게 월간인기글을 하는 이유는 누적인기글 노출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인기글이 유입이 많이 되는 도메인 글의 리디렉션이 잘못되어 https://ooo.tistory.com/글번호로 잘못 연결이 되고 있을 수 있어서 링크복사를 다시 주소를 클릭을 해서 네이버 웹마스터에 재수집요청을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방문통계 인기글 화면

     

     

    최근에 쓴 글이 있다면 2~3분 시간을 내서 바로 수집요청을 하는 것이 네이버 상단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애드센스 2차 블로그 승인 쉬운 이유 메인블로그 잡블로그가 좋은 이유

     

    애드센스 2차 블로그 승인 쉬운 이유 메인블로그 잡블로그가 좋는 이유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된 지 10개월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한 번의 저품질로 처음 시작한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이 안되어서 승인이 4개월이나 걸렸는데 현재는 애드센

    indiakim.tistory.com

    블로그 광고수익 글쓰기 2년 1278개 글과 블로그 총 6개 운영기록후기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블로그 스킨 디자인 수익형 카테고리 주제)

     

    블로그 광고수익 글쓰기 2년 1278개 글과 블로그 총 6개 운영기록후기 (티스토리, 네이버, 구글 블

    저는 직장인입니다. 나이는 50대입니다. 글을 쓰기 시작을 한 것은 2020년 10월의 어느 날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블로그라는 것을 알게 된 시점이 바로 2020년 10월 어느 날이었고 저 자신과의 싸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간단하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2차 도메인을 글이 잘못된 주소로 노출이 되는 것을 다시 바로 잡는 방법으로 url수집요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렸는데요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