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가도 모를 하안사거리 친정댁 쌈밥 맛집의 비밀찾기 내돈내산 후기
- Familys건강스포츠맛집요리
- 2021. 2. 20.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은 맛집을 일주일 동안 요일별로 몇 개씩 리스트가 있어야 고민을 하지 않고 시간도 줄일 수 있어서 맛집을 알고 잘 아는 동료가 있으면 천하를 얻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알다가도 모를 하안동 친정댁 쌈밥집의 맛의 비밀을 오늘 한번 맛보고자 방문을 했습니다.
하안동 주민 관점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위해서 자주는 가는 곳을 리스트로 한번 정리를 해봤습니다.
- 홍콩반점
- 노브랜드 버거
- KFC버거
- 육당 21
- 킹콩 부대찌개
- 하안 면 사무소
- 친정댁 쌈밥집
- 신의주 찹쌀 순댓국집
- 개성 손만두 집
이 중에서 오늘은 친정 댁 쌈밥 집을 찾았습니다.
친정댁 쌈밥 맛의 비결 찾아보기
하안동 친정댁 쌈밥 매장은 경기도 광명시 62-2번지 뉴코리아나 빌딩 202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1층에는 조그만 커피숍이 하나 있는데 그 건물의 2층으로 올라가면 매장이 나옵니다.
친정댁 쌈밥 매장 앞 입구는 상당이 좁아 보여서 이런 곳에 사람들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도 들 수 있는데 막상 들어가면 점심때는 자리가 없어서 조금씩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사진은 메뉴인데요 많이 오는 이유를 찾아보려고 주문을 했습니다.
친정댁 쌈밥을 찾는 첫 번째 이유는 가성비라고 보았습니다.
주로 우리가 많이 먹는 것은 제육쌈밥, 우렁쌈밥을 주로 시켜서 먹었는데 대부분의 고객들도 비슷하게 드시거나 닭불고기 쌈밥도 많이 드시는 것을 보았습니다. 가격은 7,000원~8,000원이라 다른 쌈밥 가게들보다 더 저렴하고 양도 푸짐해서 사람들이 일단 많은 분들이 주문을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친정댁 쌈밥집을 자주 찾는 이유는 냄새가 옷에 베이지 않게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제육쌈밥 메뉴를 주문을 하고 나서 요리를 하기 전 사진인데요 고기의 양념이 아주 잘 배어 있어서 요리를 하면서 보니 고기에 양념이 잘 베어 있어서 달궈지면서 향이 이제 올라옵니다. 그렇다고 연기가 나는 것도 아니어서 점심때 옷에 냄새가 베이는 것이 두렵기도 한데 이 쌈밥은 연기 등이 크게 올라오지 않습니다. 너무나 신기했습니다.
세 번째로 친정댁 쌈밥집을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이유는 변하지 않는 반찬의 신선 함인데 그중에서도 이 우렁된장이 정말 언제나 가도 변함없이 맛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양념게장의 모습은 군침을 자극하기에도 충분한 모습니다.
이 양념이 된 게의 모습을 가까이서 찍어 봤는데요 정말 맛집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는데 언제나 동일한 신선한 반찬이 구비가 되어 있으니 특히 여성분들이 점심시간에 많다는 것은 맛집으로 인정을 해야 했습니다.
자 이제 쌈에 우렁된장과 같이 반찬을 넣고 식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저뿐만 아니라 다른 동료들도 쌈밥집 하면 여기를 이야기를 하다 보니 근처에 있는 무영 쌈밥도 맛이 있지만 동일한 메뉴라면 친정집 쌈밥집을 직장인으로서는 추천을 하더군요. 오늘도 친정집 쌈밥집에서 점심 한 끼를 해결한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광명 하안사거리에 오시면 꼭 한번 들려서 "친정집 쌈밥"집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